이렇게 데려와서 때리는 공략법입니다.


세부 사항은 전부 날리고 판단법만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모든 경우의 수

13가지(8C3 /4 -1)

아래의 경우들은 판단 순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각 경우는 "이전 경우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조건을 만족하는 상황(else if)"을 의미합니다.


검 3개가 모두 꼭짓점에 존재하는 경우

방법이 없습니다. 세 꼭짓점의 검의 이동방향을 모두 파악해야합니다.


검 3개가 모두 떨어져있는 경우

가운데에 있는 검의 위치가 안전지대입니다.


검 3개가 모두 붙어있는 경우

ㄱ자, ㅡ자 두 가지인데
ㄱ자는 우선 코너로 이동한 후, 꼭짓점에 있던 검의 이동하는 방향의 반대방향이 안전지대입니다.
ㅡ자는 양쪽 꼭짓점에 있던 검이 이동하지 않는 방향이 안전지대입니다.


검이 2개만 붙어있되, 3개의 검이 직사각형(=필드의 반) 안에 있는 경우

두 검이 모여있는 곳을 바라봤을 때, 비어있는 방향이 안전지대입니다.


검이 2개만 붙어있되, 대각선을 포함하는 삼각형을 이루는 경우

두 검이 모여있는 코너로 우선 이동한 후, 꼭짓점에 있던 검이 이동하는 방향의 반대방향이 안전지대입니다.



위 5가지 상황이 모든 경우의 수입니다.


아래는 몇 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실제 플레이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