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극만신뿐만 아니라,  다른 평타가 근접 물리인 보스들에게도 대부분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보스의 기믹과 기믹사이 짧은틈에 평타를 때리는 경우, 보스 등뒤로 돌아가면 평타를 캔슬할수있습니다. (등뒤는 못때림)

그중에서도 특히 이번 5.3 극만신의 경우 , 제자리에서 연속으로 기믹을 시전하는 경우가 많아 

비교적 손쉽게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평타를 뎀감없이 맞을경우 대략 2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기믹시전이 긴 경우 

최대 4대 이상의 평타를 캔슬할수도 있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즉, 데미지 8만 이상을 씹을수 있음) 

평타를 캔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보스 뒤로 가면 됩니다. 





↑ 마법검 기믹 시전. 이 경우 보스가 모션을 실행하고있지만 그딴거 무시하고, 
정면에서 있을때 평타 2대가 들어오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뒤로 간다면?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실수도 있지만, 평타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탱커들이 알고있더라고 대다수는 잘 안쓰는 방법인데, 
귀찮기도 할뿐더러 보스머리가 돌아가는 경우가 다반사라 잘안씁니다.

하지만 우리의 빛의전사 (호구) 는? 




↑ 전반의 2연속 마법검 시전. 탱커가 등뒤에있지만 머리를 돌리지않고 바로 다음기믹을 시전합니다. 



↑ 2연속 마법검 시전후의 빛나는 도검 기믹 시전. 역시, 머리를 돌리지않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한 기믹에 4대 이상의 평타캔슬을 해버릴수 있습니다. 
힐러들이 개인힐 한두번 더 넣어줘야할 자원을 아낄수 있고, 
글쿨힐을 땡기는 사람이면 그시간에 광명 한번을 더 땡길수도 있겠죠. 

이러한 방법은 후반기믹때까지도 매우 용이합니다. 

이번 보스의 특성상, 제자리에서 연속으로 기믹을 시전하는 경우가 매우 많기때문에, 이런 기믹때마다
평캔을 시도할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에서는 한대 맞았지만, 전반부에서 1단 리밋을 쓸때입니다.

1단 리밋이 캐스팅에 들어가기 전, 전방으로 오지않고 후방에서 있었으면 
평타 한대를 캔슬할수 있습니다. 




↑ 후반부, 마법검 이후 환상빛 소환을 시전하는 기믹. 

마법검-환상빛 소환, 
환상빛 소환- 리미트 축적 등  거의 모든 연속시전 기믹때 
이렇게  등뒤로 간다면, 평타를 캔슬할수 있습니다.  



평타 캔슬이 가능한 구간을  집어보자면, 

전반부 2연속 마법검-빛나는 도검 기믹 
이거 정면에서 버티면 평타 4대정도 들어옵니다. 
같은기믹이 한번더 오니까 총 8대정도를 캔슬할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전반부 1단 리밋 직전 

후반부  

닌자소환시  마법검-환상빛 소환  

흑마&백마 소환시  리미트 축적-환상빛 소환

전사&소환사 소환시  마법검-환광빛 소환 

처럼 여러 기믹을 시전할때, 보스 등뒤로 피해 평타를 캔슬할수 있습니다. 

다만, 타이밍이 삐끗나면 보스가 남쪽을 보고 말뚝박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에, 어느정도 유의가 필요합니다. 

사실상 전반부 기믹때만 잘 빼줘도 힐러가 매우 편안해질수 있습니다.  

고작 평타몇대라고 생각하고 맞아도 그만이지만, 빈틈이 워낙 많은 보스인지라 

평캔이 매우 쉽기때문에 한번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