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대칙령은 Kura Pon이라는 유튜버가 소개한 Amitie식을 많이 씁니다.
다만 Amitie식은 대처 불가능한 케이스가 존재한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어 편의성은 좋지만 완결성은 떨어지는 처리법입니다 (주사위합 5번은 Amitie 논리로 처리 불가능한 패턴이 존재함. 예외 경우에 대한 피격이 전제된 처리법)




1대만 맞고 끝나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을수도 있겠지만, 그건 다른 모든 기믹에서 실수가 없다는 가정의 이야기입니다.
에테르쉴드나 리플렉트 등, 특수역할을 맡은 직업군이 다운되면 파티 안정성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안맞는게 좋습니다. 딜도 생각보다 만만하진 않고




그래서 좀 귀찮긴하지만 모든 케이스에 대응 가능한 다음 방식을 소개합니다.
원리는 시간압축 : 파와 비슷합니다. 뒷 디버프를 먼저 처리하는 개념입니다.


최종 안전지대를 12시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대칙령의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은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2번 사항입니다.
1열과 5열이 동시에 피격지점이 되는 일은 없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이 곳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믹을 처리하면 됩니다.






또 한가지 사전에 이해하셔야 할 부분은 이것입니다.

1행과 2행이 동시에 잠기는 경우도 불가능합니다(4행과 5행도 마찬가지)
쫄 팝업 위치는 항상 2행4행, 2열4열이고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해 전진하므로

위 사항은 Amitie식을 처리하는 핵심이기도 하므로, 어떤 처리법을 선택하더라도 이해해두시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처리법은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방식이므로, 2회차 위험지점을 먼저 확인합니다.
3번 주사위 솔져가 최외곽을 쓸어가는 솔져이므로, 12시와 6시 중 3번 솔져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6시 솔져가 3번이라면 솔져가 서있는 방향 쪽 외곽으로(그림이라면 1행5열)
3번이 아니라면 6시 솔져가 서있는 방향의 반대로 가면 됩니다(등 뒤의 솔져는 안봐도 됨)


두 솔져 주사위를 전부 확인할 필요 없습니다
맞은편에 3번이 있다 -> 3번이 서있는 측면으로 간다
맞은편이 3번이 아니다 -> 등 뒤가 3번이라면 등 뒤 녀석이 있는 측면으로 가야되고, 3번이 아니라면 아무데나 가도 되기 때문






2번째 디버프 이동 후, 첫번째 디버프 숫자를 확인하고 해당 숫자만큼 다시 이동합니다.
이 때, 1행과 2행 중 어느 곳이 안전지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안전 행을 도착지점으로 세팅하고 움직여줍니다.

안전지대 방향으로 다가오는 솔져의 주사위만 확인하면 됩니다. 

이동이 끝나면 잠시 대기 후 , 판정이 시작되면 자신이 왔던 길을 2회에 걸쳐 그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됩니다.


이해가 좋으신 분들은 눈치 챘겠지만 3행이나 4행을 쓸 수 있다면 그곳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1,2행만 쓴다고 세팅하면 솔져 하나만 보면 되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으로 예시를 보겠습니다.






해당 클립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먼저 세로열에 3 솔져가 있는지 확인하고, 3이 없는 것을 확인하여 아무 외곽으로 나갑니다. 
2번째 디버프가 2이기 때문에 안전지대로부터 2칸 떨어진 최외곽을 선택

그리고 첫 디버프인 4를 처리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1행이 쓸릴 예정이므로 2행을 최종 도착지점으로 합니다

그리고 판정이 시작되면 왔던 길을 그대로 빽







Amitie식에 비해 조금 까다로울 순 있습니다만, 모든 경우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익혀두시면 유용합니다.
영상에서도 5행 4열을 선택한 5번은 장판을 피하지 못하고 피격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건 그 사람이 계산을 잘못한 것이 아니라, Amitie식의 한계가 그렇기 때문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1대만 맞고 끝나는 수준이고, 디버프 숫자만 맞으면 치명적인 기믹이 아닙니다.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여왕의 나머지 기믹들은 모두 2보스와 노멀 기믹의 복합이므로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막넴이란 부담감만 빼면
Amitie식의 경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ciWnl_ypG1aceS0wr35DDutv8mwTkc6kDX0e7JyvYU/edit#gid=1012911602

해당 시트에 자세히 쓰여있습니다. 외에도 로스트액션 선택 및 가이드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이것만 보셔도 충분할 것입니다



어쩌다보니 칠흑의 최종컨텐츠가 되버린 군힐드입니다. 반년 이상 해야하니까 한번쯤 도전해보시는것도 ㅎㅎ;;




-----

한섭 업데이트 기념 요약
안전지대를 임의의 12시로 세팅, 안전지대에서 시작합니다.

1. 12시, 6시 솔져 중 3번 주사위 솔져 확인. (3번 없으면 아무 방향으로 가도됨)
2. 3번 주사위 솔져 쪽 외곽으로 2번째 디버프 숫자만큼 이동 (알파지점. 반드시 1열 혹은 5열임)
3. 첫번째 디버프 숫자만큼 이동. (베타지점. 반드시 1행 혹은 2행임)



Amitie 느낌으로 족보를 만들어보긴 했는데 뭔가... 더 쉽게 표현할 수 있을거같은데 ...



한섭은 전과 안올려서 못하는게 너무 아쉽습미다 
개인적으로 신선한 기믹 많아서 재밌었어요. 보상만 좋았어도 계속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