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유시인 직업을 주로 하는 초코보서버 와니야입니다.

또 파요일이 다가왔네요.

주변 지인분들의 권유로 음유시인 영상을 하나 찍어보았습니다.



아마도, 영상이 올라가면 음유시인을 제외한 모든직업군들의 유저분들의 큰 반발이 있으실거라 생각되지만..;;

저 자신이 아직 많이 부족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되지만,

음유에게 굉장히 힘든 시기의 레이드를 트라이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템렙이 낮거나 쫄페이즈의 딜사이클 운용이 익숙치 않다면, 전반부에서 정점의 화살을 모아서 넘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D3기준으로 1W 1물, 2번개 / 2W 1대지 / 3W 1물 1대지 / 4W 2번개 가 나올텐데요.
 
 에는 맹독과 폭풍 도트를 모두 쓰고
  번개나 대지에는 맹독화살 하나만 사용하거나, 파열/찬란으로만 처리하였습니다.

  3웨이브에 돌아오는 무곡과 용맹한사격은 바로 사용하고,
  마구쏘기는 4웨이브에 나오는 번개에테르에 바로 사용하여 반사뎀 없이 손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 석판템과 영식템이 어느정도 갖춰지거나 딜사이클 운용이 안정화 되면
      백마도사의 참담한 마음 사용없이 심판만 사용하여 1웨이브 번개에테르 처리가 가능하고,
      메인탱커와 근딜의 자원을 다 모아가도 쫄페이즈 처리를 굉장히 수월하게 할수있습니다.


- 저는 시간신의 찬미가를 공대 트라이때부터 항상 활용해왔는데요,

  DD와 용시 모두 시간신을 사용하였으며, 트라이전 어느직업군의 디버프를 풀어줄지

  힐러분들과 조율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상에는 DD때는 탱커의 디버프, 용시때는 아래쪽 딜러(D2와 D4가 걸렸습니다.)의 디버프에 시간신을 사용하였습니다.


- 주변분들의 질문을 많이 받았던 것중 하나는 3분 10초경 나오는 도끼/낫 차기때의 전장의 노래 사용 시점인데요.

   낫차기보다는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도끼차기가 나왔을경우가 영상에 담겨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끼차기 캐스팅바가 올라올 시점 미리 전력질주를 사용하고 외곽으로 나가면서 전장의 노래를 사용하였습니다.)


- 세번째 탕약의 사용시점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무곡이 돌아오는 용시넉백 직후6아크몬 타이밍인데요.

  저는 정점의 화살 시상이 얼마나 모였는지를 보거나, 파티의 딜을 보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체감상 용시 캐스팅이 올라오는 시점에 25%이하인 경우에는
   6, 7아크몬을 안보는 경우도 있으므로(8주차 이후에는 거의 못볼것같습니다.) 용시때 사용하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영상속에서 용시에 탕약을 사용하는 타이밍을 참고하시면 이후 주차 파밍/트라이에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을 통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클린한 파밍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