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스샷



효월이 오면서 음유도 상당히 많은게 바뀌었습니다.



일단 도트 틱당 위력이 정확히 반토막이 나고 노래와 도트 지속시간이 45초로 증가, 자버프와 시너지가 120초가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을 두가지 꼽자면


1. 본인 시너지를 본인이 받을 수 있게 됨. - 따라서 풀시너지가 끝나기 직전에 도트를 갱신하는것이 이득이 되었습니다.


2. 이제 더이상 시상(프록)에 도트가 관여하지 않게 됨.


이거 두가지입니다.



두번째 관련해서 조금 더 설명을 하자면 



1. 노래 지속시간이 45, 0초가 아닐 때,

2. 80%의 확률로 노래 지속시간이 3초씩 지날 때 마다 시상이 발동됨


입니다. 


6.0 음유의 노래 사이클은


무곡 - '담시' - 군신을 유지한 채로


45 - '30' - 45 가 되게 됩니다.



무곡이야 당연한거고, 군신이 아니라 담시가 내려갔네요?



사혈화살이 담시 시상 발동 시 쿨 초기화가 아니라 7.5초 감소이기 때문에 사혈화살 스윙수가 줄었습니다. 


그래서 군신에 비해 딜적으로 이득이 적어졌기 때문입니다.


무곡 군신 담시 45 45 30이 아닌 무곡 담시 군신 45 30 45 인 이유는 풀시너지에 맞춰 무곡에 군신의 버프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시상은 45초와 0초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업타임 동안 프록 발생을 앞당기기 위하여 42 33 42의 사이클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글쿨과 무곡의 시상을 터는 시간까지 고려하게 된다면 사실상 43 34 43의 사이클이 됩니다. 3초/12초 가 남은걸 보면서 바꿀 준비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2.50 글쿨 기준, 담시가 12초 남았을 때 칼같이 바꿔버리면 군신에서 시간오버가 되고 쿨기가 잘 안맞았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인던에서도 이 사이클을 이용하되, 상황에 따라 담시도 풀타임으로 가져갑니다. 밸런스디코에서도 이를 권장합니다. 

어차피 죽비가 그렇게 자주 초기화되는것도 아니고, 담시군신무곡을 돌리면 네임드 딜이 너무 떨어지고 쿨기 맞추기도 예전보다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도트 안발라도 이제 무곡 시상이 빵빵 차는것도 있고요.


광 칠땐 이젠 진짜로 도트 안바르고 그냥 라돈(활시위)이랑 그림자 화살을 갈기셔도 됩니다.


그림자 화살이 변경이 되서 광을 치다보면 프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쿨기가 되었습니다.

마구쏘기 버프가 발리면 위력 100이 증가하기 때문에, 몹이 4마리 이상이라면 마구천상보다는 마구그림자가 더 이득입니다.


근데 음유 자체가 무숙이 편한 직업은 아니라?서










정점의 화살의 경우는 이제 게이지가 80 이상일때 사용하면 폭발 화살이라는 고위력의 콤보가 활성화됩니다.



정점-폭발을 최대한 풀시너지(무곡)에 맞추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노시너지 정점의 경우는 담시의 남은 지속시간이 20초 중반 내외일때 털어주고, 무곡 이전 군신에서 게이지가 오버된다 하더라도 킵했다가 풀시너지에 쏘는것이 좋다고 밸런스 디코에서 말합니다.  [단, 프록이 잘터져서 담시가 30초 넘게 남았는데도 게이지가 100이 된다면 그냥 바로 털어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대략 독사강습보다 살짝 먼저 쏘게 됩니다.


다만 전투시간이 길어지면 스윙이 2번정도 차이가 나긴 하는데 이 경우는 어떨지 아직 연구할 상황이 없어서 몰?루







물론 광칠땐 그냥 80에 쏴도 됩니다.




















영상에서 탕약을 2분에 깠는데



1. 음유시인이 있다. (본인이 음유던 공대에 음유가 있던)

2. 전투시간이 8분 30초를 넘어간다.(2탕약을 8분에 풀시너지에 맞춰 먹기 때문에)

3. 사이클이 잘맞는다.

4. 칠흑처럼 탕약 까고 이후 시너지에 맞출 때, 사용횟수 차이가 없다. 



이 조건들이 모두 만족되면 공대 전원이 2분, 8분에 약을 사용하는게 이득입니다.


오프닝 피날레는 2%고 이후는 6%거든요.


근데 이 조건들이 안맞으면 그냥 음유시인의 경우는 칠흑과 똑같은 타이밍에 프리팝합니다. 

그래서 현 극만신의 경우는 사이클도 잘 안맞고 딜컷이 낮아서 전투가 일찍 끝나는 편이라 프프로그 상위권은 프리팝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