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에 4년만에 복귀한 중고뉴비입니다.

복귀하고 나서 본캐로 접속하고 나서 깨달은게,
이전에 진행했던 일부스토리 내역이 증발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만 두기 이전에 진행했던 모든 시즌2 전투의 스토리가 빨간 글씨로 해당 스토리를 완료하면 보인다는 식의 문구로 교체되어있었고,
예전에 스토리 연계로 배웠던 스킬들도 스토리를 완료해야 배울 수 있다는 툴팁이 붙어있지만 정작 해당 스토리는 이미 예전에 클리어했던 것이고요.




당연히 스샷 첨부해서 문의 넣었습니다. 복귀한 해당 주중에 문제를 발견하고 문의 넣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뭐 결과는 다들 겪으셨거나 아시겠지만 "이미 같은 문제로 문의한 유저들이 있다" +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매크로 답변이 왔죠.

그래도 게임 진행하는데 당장의 불편함은 없었던 상황이라 국겜이 국겜했다 치고 넘어갔고 몇 개월이 흘렀습니다.

그 이후로 파르홀른 스택을 위해 부캐들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시즌2 중간 어딘가쯤에서 멈췄었던 허크를 레벨링하기 시작하면서 이게 사실은 큰 문제였다는걸 깨달았는데요.



레벨링 중에 문득 평소에는 지나치던 루미나리를 채집하려고 시도했는데 해당 기술이 없다며 채집이 불가능한 상황을 맞았습니다.
아 내가 이거 아직 안 배웠구나 하고 전투 완료 후 마을에 복귀했습니다.
하지만 루미나리 채집에 관련된 스토리 자체가 존재하질 않는겁니다.
아마 말소된 시즌2 스토리 내역과 떠났을 당시에 멈췄던 구간에서 뭔가가 꼬이며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나 합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답답합니다......... 문의 해봐야 읽지도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뭔가에는 이 답답함과 문제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실시간 제보 게시판에 부합하는 내용의 글인지 확실히 판단이 안 서는데, 그래도 버그 정보이긴 한거 같아서 글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