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eroes.nexon.com/news/update/View?page=1&postno=1109

패치노트에 적혀있는 연마로 인해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이 1회당 합성되는 수치가 높은 쪽에 수렴하는 쪽으로 방향이 잡히면서 재료 갯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준은 테스트 서버 기준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합성하신분들에게 차등 보상을 즉시 제공 되는 구조가 아닌 

패치 노트에 적혀있는대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코멘트 외에 언급 된 것을 찾을 수 없어서 그리 생각 하고 있는데 뇌피셜일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 소재 합성을 한 장비를 분해 시,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변경점 적용 이전에 사용한 재료와 변경점 적용 이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릴 때 사용한 재료 모두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1) 오르나 무기 A: 변경점 적용 이전에 봉인된 힘에만 공격력 해제 9회 진행 -> 총 공격력 제한 해제 450 -> 분해 시, 미지의 조각 3단계 3 x 9 = 27개 반환
예시2) 오르나 무기 B: 변경점 적용 이전에 그 외 소재에만 공격력 해제 10회 진행 -> 총 공격력 제한 해제 450 -> 분해 시, 미지의 조각 3단계 3 x 10 = 30개 반환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 2단계를 활용하는 100, 105제 아이템의 변경점 요약 입니다.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 3단계를 활용하는 110, 115제 아이템의 변경점 요약입니다.


--- 추가
기존의 장비에 투쟁의 조각을 원석에 조금 넣고 말았었는데 패치되면 수치가 오를까?
대답은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