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4월 테스트 서버 오픈 일정과 함께 해당 일 업데이트에서 공개 예정인 조합 소재 관련 주요 변경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다가오는 5월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대비해 이번 4월에는 장비 아이템에 능력치가 부여되는 방식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을 구성하는 조합 소재(장비 부위별 봉인된 힘, 계승 원석 등) 각각의 능력치 합산이 최종적인 장비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것이

기존의 방식이었다면, 앞으로는 장비 아이템 자체에 능력치가 부여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개별 조합 소재마다 능력치가 부여되는 개념은 사라지게 되지만, 장비를 제작하거나 신규 시스템인 '장비 연마'를 통해 장비의 능력치를 올릴 때

사용하는 재료 아이템의 역할은 그대로 수행하게 됩니다.

 

■ 테스트 서버 오픈 일정: 4/11(목)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조합 소재 관련 주요 변경 예정사항

※ 스크린샷을 포함한 안내해 드린 내용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전까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실제 반영되는 사항은 테스트 서버 및 정식 서버 업데이트 당일에 등록되는 변경점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소재 합성과 교체 조합이 장비 연마 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
장비 연마 UI
: 장비 연마 시스템을 통해 장비(무기 및 방어구)의 주요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 장비 연마에 필요한 재료는 기존에 소재 합성 및 교체 조합의 재료로 사용되었던 재료가 필요합니다.

 

② 장비 부위별 [봉인된 힘: 무기/방어구], [파편, 조각, 원석] 등 각 조합 소재 별로 능력치가 부여되는 방식에서

장비 자체에 연마된 능력치가 더해지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툴팁 변화 예시

변경 전변경 전 아이템 툴팁 예시 이미지
변경 후변경 후 아이템 툴팁 예시 이미지

: 아르드리 이하 장비는 신규 제작/보유에 구분없이 기존 소재 합성 능력치(공격력 제한 해제 제외)의 최대 능력치를 각 장비가 가지게 됩니다. 
: 오르나 장비는 신규 제작 시 최소 능력치가 적용되며, 기존에 보유 중인 장비의 경우 이전에 소재 합성을 진행한 만큼의 능력치가 연마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아래 목록의 아이템을 '중급 능력치'로 보유 중인 경우, 해당 소재는 '최소 능력치'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소재를 교체 조합했을 때 오를 능력치와 유사한 수준만큼 장비 연마 시스템을 통해 올릴 수 있도록 관련 재료를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무기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머리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가슴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다리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손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발 방어구
- 단단한 계승 원석
- 매끈한 계승 원석
- 예리한 계승 원석
- 안정된 계승 원석
- 가벼운 계승 원석
- 오롯한 계승 원석

 

③ 장비에 부여된 모든 능력치를 최대로 달성한 이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연마 UI 이미지

: 기존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릴 수 있었던 장비이더라도, 변경점이 적용된 이후에는 장비 연마 과정을 통해 모든 능력치를 최대로 달성한 이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추가로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에 올렸던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는 변동사항 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예를 들어, 오르나 소울블레이드를 구성하는 조합 소재 중 '예리한 계승 원석'만 100% 소재 합성을 진행하여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리고 있던 상황이라면 변경점 적용 이후에는 오르나 소울블레이드를 구성하는 모든 능력치를 최대로 달성한 이후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 아르드리 이하 장비는 모두 기존 '최대 능력치 소재합성'이 된 장비로 변경되기 때문에, 13단계 강화를 달성하면 바로 공격력 제한 해제를 연마할 수 있습니다. (아르드리 이하 장비는 연마를 통해 공격력 제한 해제 능력치만 올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당일 등록되는 변경점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안내해 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