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를 돕기 위한 짤입니다)


--

막기

     

5초마다 다음 일반공격을 75% 막아주며 2회 충전가능함

특징 : 전투중에도 쿨타임이 돌아감




아픈 그레이메인의 평타를 씹어주거나,  이나  ,  ,  같은 아픈 딜을 씹게 해준다.


강점 : 5초후 다음 영웅공격을 막아낸다는 점이다. 그것도 2회씩이나.

옆동네 제빵사와 같은 패시브를 특성 하나로 얻을수 있다는 점이다.


이 특성이 얼마나 유용하냐면

1렙 미드에 모여 탱커가 시야를 먹을때 포킹맞고 가뜩이나 부족할 힐러의 마나를 덜 쓰게 만들수 있고

시야를 먹으러 갈때 피 걱정 별로 없이 훨씬 안전하게 먹을수 있으며

전투시에도 충전이 되어 타 특성에 비해 무조건적으로 이득을 볼수 있으며

도망갈때 "한대만 버텼다면 살았을텐데..." 라고 생각이 안들며

 나  같은 놈의 평타를 두대씩이나 막아낸다면 정말 이득이라고 생각되지 않는가?


단점 :        쉬...불..이런 흐윾..


--

유사특성

       


개인적으로 상위호환이라 생각되는 특성

 는 가까운 주변의 아군에게 1회 평딜 50% 감소라는 매우 파격적인 버프를 제공할수 있으며
 와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스킬 1회 = 막기 1회 라는 미칠듯한 시너지를 보여준다.


--

딴소리

 는  효율이 좋지만  퀘완시의 효율이 더 좋으며, 누더기는  를 찍지 않으면 저지력과 파괴력이 거의 없어 마법감쇠 특성이 잘 채용되지 않는다. + 크기가 커서 잘벗겨진다

 에게  이 아닌  이였다면 체력이  급으로 낮아질거라 생각한다.

 는  이 너무 좋아보여  특성이 잘 채용되지 않을꺼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 특성을 사용한다면
꼭 우물에서 스킬 두번 쓰고 전장에 나가자.

 에겐  가 필요하다.  도 3회 충전이라는점은 매력적이지만 잘 채용되진 않는다.

+ 막기특이 구리다는게 아니라 한파특이 쿨감에 사거리 증가에 경로 빙결덕에 훨씬 좋다는뜻임


--

마치며..

만약 반응이 괜찮다면 아마도 언젠가는 재생의 구슬 특성에 대해서도 적어볼꺼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