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규정은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체크중으로 본격적인 대회 시작 전 최종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 대회의 모든 규정은 공정하고 원활한 진행을 최우선으로 하며모든 규정은 주최측에 의해 대회 진행 중 일부 수정보완될 수 있습니다규정 해석적용에 있어 최종 결정권은 주최측 및 운영진에게 있으며 대회 진행 과정에서의 부정행위 및 진행 방해에 따른 사항은 해당자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대회명

-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2018 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Korea OPEN DIVISION Season2)


주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주관

인벤



종목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대회 장소

1) 
예선 및 각 회차 결승전 : 온라인 진행
2) 
플레이오프 및 승강전 : 인벤 라이젠 이스포츠 아레나 (경기 분당 정자역 위치)


대회 기간

- 7
월 10일 () ~ 10월 14일(


대회 일정 (1회차 토너먼트 일정 기준)

1) 
대회 신청 : 6월 29일 (금) ~ 7월 8일 ()
2) 
대진표 발표 : 7월 9일 (
3) 온라인 예선 : 7월 10일 () 오후 7시
4) 4
강전 : 7월 11일 () 오후 7시
5) 
결승 및 3/4위전 : 7월 12일 () 오후 7시


참가조건 및 로스터 규정

1. 
오픈 디비전 시즌2 참가 요건
1) 
 13세 이상의 본인 명의의 배틀넷 계정 보유자로 최소 14명의 영웅을 보유한 자
2) 
한국 국적을 가진 자한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자 
혹은 HGC 프로그램(대회)이 없는 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합법적인 거주자이자 플레이오프와 승격강등전에 오프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
3) 오픈 디비전은 팀 대회로 각 팀의 선수는 참가 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4)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비매너 행위 및 물의를 일으킨 유저는 주최측의 판단으로 참가 제한할 수 있다.
5) 
팀의 선수들은 오픈 디비전에서 한 팀을 초과하는 팀에 소속될 수 없다
6) 
각 팀은 한 명의 팀 매니저를 선발해야 한다매니저는 팀을 구성하는 5명의 로스터 인원 중에 한 명 또는 참가 자격이 있는 선수로 간주되지 않는 제6의 구성원 중에서 선출한다
7) 
매니저는 상시 연락이 가능해야 하며매니저는 두 팀 이상의 팀에서 동시에 매니저로 활동할 수 없다.

2. 
유효 로스터 규정
1) 
오픈 디비전에서 지정된 참가 자격이 있는 선수 5인의 팀을 "유효 로스터"로 간주한다.
2) 
팀의 플레이오프 마지막 경기가 종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 로스터의 선수들만이 블리자드로부터 상금을 받을 자격이 있다.


3. 
로스터의 최종 확정과 변경
1) 
한 팀은 5인의 선수와 1명의 매니저만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2) 
팀은 오픈 디비전 토너먼트에 참여할 자격을 얻기 위해팀의 첫 경기 48시간 전에 로스터를 제출해야 한다.
3) 
팀 등록은 오픈 디비전 토너먼트의 첫 경기 48시간 전에 마감된다등록이 마감된 이후에는 새로운 로스터와 변경된 로스터는 허용되지 않는다.

4) 팀 등록이 마감된 이후에는 선수의 배틀태그 변경이 허용되지 않는다

5) 오픈 디비전 토너먼트에 참가 자격이 있는 팀은 마지막 7회차 토너먼트와 플레이오프 사이에 팀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다.


4. 
팀 이름과 선수 배틀태그
1) 
팀의 이름은 블리자드로부터 적합 판정을 받는다팀의 이름이 토너먼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될 시블리자드는 팀의 이름 변경을 요청하거나 직접 팀의 이름을 변경할 권리를 갖는다.
2) 
선수의 배틀태그는 블리자드로부터 적합 판정을 받는다배틀태그가 대회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될 시블리자드는 선수의 배틀태그 변경을 요청하거나 직접 배틀태그를 변경할 권리를 가진다또한블리자드는 팬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배틀태그에 선수의 팀 이름을 삽입할 수 있다.

5. 
로스터의 제한
1) 
해체한 팀은 자동으로 오픈 디비전 참가 자격을 잃게 된다.
2) 
참가 자격을 잃은 팀이 보유했던 점수는 사라지며어떠한 방식으로도 재분배될 수 없다.
3) 
팀은 유효 로스터에 최대 두 명의 선수를 다음의 조건으로 대체할 수 있다.
4) 
대체 선수는 오픈 디비전에 해당 지역의 선수로 참가할 자격이 있는 선수여야 한다.
5) 
현재 HGC 리그에 소속되어 있는 선수는 대체 선수로 참가할 수 없다.
6) 
선수 대체는 로스터가 최종 확정되고 각 오픈 디비전 토너먼트 팀 등록이 마감되기 전에만 가능하다.
7) 
팀이 인원을 확정하여 플레이오프 참가 자격을 얻었을 경우선수를 교체할 수 없다.
8) 
팀은 어떠한 경우에도 유효 로스터에 올라간 선수를 대리 선수로 출전시킬 수 없다.


대회 신청양식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팀은 히어로즈 인벤 메일(hos@inven.co.kr)로 아래의 양식에 맞춰 참가신청서를 제출


 [ 참가 신청 양식 ]

 

1) 팀 정보

 

ⓐ 팀명 :

ⓑ 팀 소개 :

ⓒ 팀 로고 : 배경색이 없는 PNG형식으로 가로 세로 크기 1500px 이상의 로고

 

2) 팀원 정보

 

팀장

 

이름 :

이메일 (블리자드앱 연동 이메일)

배틀태그 :

포지션 :

클랜 (있을 시) :

인벤닉네임 :

연락처 :

거주지 :

 

팀원 1~4

 

이름 :

이메일 (블리자드앱 연동 이메일)

배틀태그 :

포지션 :

클랜 (있을 시) :             

인벤닉네임 :

연락처 :

거주지 :

 


라운드 진행

1) 
온라인 예선
온라인 토너먼트
단판 경기 (8강전은 3 2선승)
경기 종료 후승리 팀은 대기 심판에게 보고 후 히어로즈 인벤 HGC 리플레이 게시판에 경기 리플레이를 등록
(
※ 해당 게시판은 타인의 게시글 열람 불가)

2) 4

온라인 예선
- 3
 2선승 경기
승자는 결승 직행패자는 3/4위전

3) 3/4
위전 및 결승전
온라인 방송 토너먼트
- 3
 2선승 경기
승리 팀은 해당 회차의 토너먼트 우승

4) 
플레이오프
- 7
회차 토너먼트가 마무리되고 포인트 상위 8팀이 진출
- 8
강 온라인 싱글 토너먼트 진행 / 4강부터 오프라인 토너먼트 [인벤 라이젠 이스포츠 아레나]
- 8강전, 4강전 3
 2선승 경기

- 결승전 5판 3선승 경기
- 1, 2
위 팀은 HGC 승강전 진출

5) 
승강전
플레이오프 1, 2위 팀과 HGC 프로리그 7, 8위 팀의 대결
오프라인 토너먼트 [인벤 라이젠 이스포츠 아레나]
플레이오프 1위 팀이 상대 팀을 선정, 7 4선승 경기
경기 결과에 따라 승리 팀은 HGC 프로리그 진출


전장 및 영웅 선택

1) 
두 팀은 블리자드가 운영하는 배틀넷 서버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사용하여 서로 경쟁한다.
2) 
경기는 "사용자 지정게임 모드의 "대회 선발전"으로 진행한다
3) 
블리자드의 단독 재량으로 오픈 디비전 시즌2이 시작되기 전에 토너먼트를 위한 9개의 전장 풀을 선택한다전장 풀은 블리자드의 재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HGC KR 오픈 디비전 전장 풀 : 영원의 전쟁터,불지옥 신단,브락시스 항전,저주받은 골짜기,용의 둥지,하늘 사원,거미 여왕의 무덤,파멸의 탑,볼스카야 공장)
4) 각 경기는 심판의 안내와 함께 코인토스를 실시하며이긴 팀은 전장 선택권과 선후픽 선택권 중 고른다.
5) 
전장 선택권을 가진 팀부터 1개의 맵을 금지하고나머지 팀도 1개의 맵을 금지한다.
6) 1
세트 전장은 전장 선택권을 가진 팀이 선택한다. 1세트 전장에 따라 선후픽 선택권을 가진 팀은 선후픽을 선택한다.
7) 2
세트부터는 전 라운드 패배 팀이 전장 선택권이나 선후픽 선택권 중 선택할 수 있으며금지되거나 이미 사용된 전장을 선택할 수 없다.
8) 
각 선수는 자신의 계정에 보유한 영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해당 지역에서 정식 출시되고 2주 이상 지난 영웅까지 선택 가능하다블리자드의 단독 재량으로 오픈 디비전 시즌2의 영웅을 제한할 수 있다.
9) HGC KR 
오픈 디비전 시즌2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공식 경기 완료 후 리플레이를 제출해야하며적어도 14일동안 보관해야 한다.


경기 중 일시 정지 및 부정행위 제재

※ 한 명 이상의 선수가 연결이 끊어지거나 비정상 기술/비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특정 규칙의 위반 또는 다른 불공정비신사적인 행동 등으로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는 경우블리자드 또는 인벤 심판의 단독 재량에 따라 라운드나 경기를 일시 중지정지재경기 또는 몰수시킬 수 있다.

1) 
일시 정지
각 팀은 한 라운드 당 총 3회의 일시 중지를 할 수 있다팀의 일시 중지 시간은 라운드당 10분을 넘을 수 없다.
심판은 언제든지 게임을 일시 중지하고 일시 중지 시간을 연장할 권리가 있다.
일시 중지를 남용하는 모든 팀은 처벌받게 되며해당 경기의 모든 상금을 받을 권리를 상실한다
일시 중지를 남용하면 해당 경기는 자동패 처리된다
블리자드의 단독 재량으로 추가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다.

2) 
버그와 악용


알려진 버그나 취약점을 악용하면 해당 팀은 진행 중인 경기의 모든 상금을 받을 권리를 상실한다.
모든 버그취약점 악용은 자동패 처리된다.
블리자드의 단독 재량으로 추가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다.
알려진 버그 및 취약점은 게임 관리자가 이전에 알고 있거나 공식 버그 제보 게시판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서브레딧(/r/heroesofthestorm), 히어로즈 인벤(http://hos.inven.co.kr) 또는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어떤 형태로든 공개된 것으로 정의된다.

3) 
몰수패
예정된 경기 시간에서 10분이 지난후에도 선수가 5명 미만인 경우경기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한다.
한 명 이상의 선수가 연결이 끊어지거나 비정상적 기술/비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공식 규칙의 위반 또는 다른 불공정비신사적인 행동 등으로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는 경우블리자드 또는 인벤 심판의 단독 재량에 따라 라운드나 경기를 일시 중지정지재경기 또는 몰수시킬 수 있다.


상금 및 포인트

1) 우승 : 60만원, 120 Point
2) 
준우승 : 30만원, 70 Point
3) 3
 : 20만원, 50 Point
4) 4
 : 30 Point
5) 5~8
 : 20 Point
6) 9~16
 : 5 Point

상금은 일정 제세공과금 공제 후회차별 결승전 종료 기준 10일 이내에 일괄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