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는 스카이디지탈에서 하드웨어 매크로를 지원하는
NKEY RM3 LED 모델을 카일 신규 박스축으로 리뉴얼하여 내 놓았습니다. 신규 박스축의 적용은 기본 제품에서 부족하다고 생각됐던 입력 속도, 방진 방수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제품의 장점이라는 문서, 인터넷, 게임 등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매크로 기능을 프로그램이 없어도 하드웨어 방식으로 매크로를 등록, 삭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고급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게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좋은 기능이라는 것을 느껴요.







그 외에도 이중사출 키캡, 고강도 보강판의 내구성 향상, 화이트 & 아이스블루 컬러의 LED 효과, N-Key / 6키 무한 동시 입력, PS2/USB 인터페이스 지원, 1000Hz 풀링레이트 / 1000Hz 리얼스캔 / 1ms 슈퍼스캔, 스텝스컬러2 구조 등 고급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손색이 없습니다.






키보드가 들어 있는 내부는 부직포로 본체를 완전하게 감싸고 있으며, 양쪽 측면에는 두꺼운 완충재를 넣어 안전하게 포장하고 있습니다. 배송중 흔들림이나 손상이 전혀 없을 것 같은 믿음직스러운 모습이네요.







내용물로는 투명한 실리콘 소재의 키보드 시킨을 비롯하여 키캡 리무버, 사용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NKEY RM3 LED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바디, 블랙키캡으로 블랙 일색입니다. 104키 풀사이즈의 키보드로 우측에 숫자키패드가 위치하여 숫자를 많이 입력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키보드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자주 사용하는 키들의 배치와 일반 키보드와 동일하여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강판을 넣어 키보드 자체가 상당히 무겁지만 안정감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향상되어 키보드 수명에서 유리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패브릭 코팅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일체형으로 줄꼬임 방지, 단선의 위험을 낮추었습니다. 약 1.5m 정도의 길이로 넉넉한 편!! USB 단자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끝부분에 노이즈 필터를 적용하여 통신시 신호혼선을 최소화하였습니다. PS2와 호환이 되어 분리형 젠더가 추가되어 있네요.







바닥면에는 케이블 방향을 중앙, 좌우로 뺄 수 있는 통로가 T자형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높낮이 조절 다리가 좌우에 배치되어 타이핑을 위한 최적의 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를 부착하여 경쾌한 타이핑이라 게임 플레이시 빠른 키입력에도 흔들림이 없을 것 같네요.








키보드의 기본 거치 각도는 바닥면과 거의 수평으로 위치하여 타이핑을 할때 몸을 앞쪽으로 가져가야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거치 각도가 조금 낮다고 생각된다면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세워서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며, 의자에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키들의 배열이 눈에 잘 들어오니 세워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104키는 스텝스컬쳐 2 방식을 적용하여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캡으로 각 키간의 명확한
구분감과 장시간 사용시에도 간섭효과가 없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슬림 하우징의 스카이디지탈 NKEY RM3 LED는 키캡을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세워 사용하면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각도를 만들 수 있어 장시간 타건에서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각 키에 새겨진 자모 폰트는 정자체에 가까워 가독성이 뛰어나 필요한 자모를 찾기 편합니다.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면 한글, 영문 키들이 눈에 잘 띄는 각인이면서 완전 처리 됨.






한영, 한자 변환 키는 104Key 풀사이즈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오른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LED 조명 효과는 FN키와 바로 우측에 있는 키조합으로 화려한 LED 효과를 적용하여 나만의 게이밍 환경을 은은하게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답니다.






플라스틱 하우징에 일정한 간격으로 들어가 있는 영문/한글 키캡은 이중사출 키캡 적용으로 폰트의 지워짐 없이 오래 시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중사출 방식의 키캡의 장점은 백라이트의 투명으로 화려한 LED 연출이 가능하고 암전시에도 각인 인식이 자유로워 문서작성, 게임시에 무척 유용합니다.







화이트-아이스블루 조합의 LED, 그 중 숫자키패드를 제외한 모든 키의 LED 색상는 화이트입니다.
카일 박스 블랙 스위치는 리니어 타입으로 걸리는 느낌, 클릭 소리가 없는 60gf의 박스축.






적축보다 묵직한 키압을 자랑하며, 정확한 입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스위치타입니다. 그래서 조용한 사무실, 도서관, 다 자고 있는 밤에 타이핑할때 소음을 최소화시켜 사용하기 편합니다.


숫자 키패드부는 아이스 블루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좌우 2중 구조가 세련되어 보이네요.







숫자 키패드 위에 있는 NumberLock / CapsLock / Macro / Winkey Lock / NKey Rollover 5개의
LED를 배치하였습니다.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며, 모든 키들의 LED 효과를 커스텀 마이징으로 자신만의 LED 조명 효과를 만들어 갈 수 있어요.






스카이디지탈 NKEY RM3 LED 카일 박스축 기계식 키보드의 화려한 라이트닝의 모습입니다. 본체 좌우의 LED 컬러가 화이트 - 아이스블루로 이원화되어 있어 더 이쁜 것 같아요.


조명 밝기, 속도까지 적절하게 조절하면 리드미컬하고 안정감이 느껴지는 심플한 LED 조명이 컴퓨터 주변을 가득 채워줍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 RM3 LED 매크로 카일박스 기계식 키보드에는 조명 효과가 워낙 많기 때문에 모두 사용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각 키들의 조합은 차례대로 적용할 수 있는 숫자라인 아래에 배치하여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조명 밝기를 최고 단계로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셋팅된 LED 조명 컬러는 화이트, 아이스 블루 조합으로 소등하고 보면 진짜 이쁘고 세련미를 팍팍 뿜어냅니다. 조명 밝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소등전에는 최고 밝기로 사용하고, 소등후에는 최저 밝기로 셋팅해도 가독성이 뛰어난 필요한 키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 작동시킬 수 있어요.













모든 LED 효과는 PC의 USB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한 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확장을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게 다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차별화된
점일 거에요.


그만큼 사용하기 편하여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때 자기가 좋아하는 혹은 가독성을 높여주는 LED
백라이트 밝기, 속도, 모드로 커스텀 마이징할 수 있다는게 최고의 장점!







숫자 키패드의 아이스 블루 LED 조명 효과.
보면 볼수록 이쁘고 광량도 많아서 어두운 곳에서도 필요한 키를 재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모든 키를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한 N-KEY / 6키 롤오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한 동시 입력 기능은 게임을 할때 보통 복수개의 키를 입력할때 아주 좋은 기능인데요.


어떤 게임이라도 다수의 키를 입력할때 하등의 불편함이 없으며,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도 게임에서 주도권을 확보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직접 타이핑을 해보면 키감이 부드럽고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반발력이 손끝으로 전해지며 정확한 타격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 RM3 LED의 가장 큰 매력은 하드웨어 방식으로 매크로 기능이 아닐까 싶어요. Fn+숫자키 조합으로 다양한 방식의 매크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Timing, Loop, Quick 등 매크로 재생 속도 조절이 가능하면 매크로 실행 속도를 10배까지 단계별로 빠르게 조절, 10%씩 단계별로 느리게 조절이 가능하여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네요.






Fn+펑션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들...
웹브라우저, 전자우편, 미디어 플레이어, 음소거, 내컴퓨터 실행, 검색 실행, 바탕화면 보기, 볼륨 줄이기, 볼륨 키우기 등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카일 흑축을 처음 사용해보는데 키감이 상당히 괜찮네요. 밤에 작업을 많이해서 딸깍거리는 소기가 마치 천둥(?)처럼 들리는데 카일 흑축은 일반 키보드보다 소리가 훨씬 작고, 길지 않아서 딱 마음에 드네요.




빠르게 타이핑해보면 키압이 묵직해서 손감각이 뛰어나며 키입력시 정확한 타이핑에 도움이 됩니다. 손끝에서 PC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 0.001초로 초고속이라 거의 실시간으로 글자 타이핑이 가능하며 장시간 타이핑에서도 손목의 부담이 다른 축보다 적습니다.







새로온 카일 박스축이 적용된 스카이디지탈 NKEY RM3 LED 매크로 기계식 키보드는 블랙, 흑축이
적용되어 적축보다 키압이 높은 대신에 컬리는 느낌이 적여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에서 빠질 수 있는 LED 조명 효과는 화이트 + 아이스 블루로 이원화함으로써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다채로운 컬러를 좋아하지 않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은 단연 독보적으로 Fn+숫자키 조합으로 간편하게 매크로를 등록, 삭제, 세부적인 셋팅을 할 수 있어 게임, 인터넷, 문서작성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K-Mask 기능으로 원하는 특정 키만 입력되게 설정하면 게임에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뛰어남에도 가격이 너무 착해서 현재 가성비가 가장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가 싶어요.


야심한 밤에 문서작성을 많이 하거나 소등하고 게임에만 집중해서 플레이하고 싶으신 유저들에게 적합한 키보드입니다.




본 사용기는 플레이웨어즈를 통해 (주)스카이디지탈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