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 싱글 타워 공랭 CPU 쿨러입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최근 출시한 보급형 공랭 CPU쿨러로 깔끔한 마감과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시스템 색상에 맞게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는 높이가 불과 155mm 정도라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장착이 가능하고 강력한 풍량과 풍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식혀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된 120mm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베이스의 6mm 히트파이프 4개로 구성되어 있고 CPU와 직접 닿는 HDT(Hitpipe Direct Touch) 방식의 설계로 더 빠르고 신속한 쿨링이 가능합니다.

최대 열 설계 전력(TDP)는 220W로 싱글 타워 쿨러 중에서는 최상위급으로 AMD와 인텔의 최신 CPU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120mm 쿨링 팬은 최대 풍량 72.94CFM, 최대 속도 1,800RPM, 최대 풍압 2.63mmH2O 그리고 최대 소음은 32dB(A)로 속삭이는 소리 수준이라 성능도 좋으면서 소음도 낮은 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무엇보다도 블랙과 화이트 각 히트 싱크는 색상에 맞게 도장 처리가 되어 있으며 상단 커버는 올 블랙/화이트로 코팅된 다이아몬드 모양의 그라디언트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합니다. 가격대비 최고 수준의 마감 퀄리티와 디자인으로 고가의 제품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지금부터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모습

시원한 블루 컬러 바탕에 블랙 컬러가 적용되어 있고 제품의 실사진 등이 인쇄되어 있는 일반적인 쿨러 포장 방식으로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 완충재가 제품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인텔용 백플레이트와 공용 장착 가이드




스탠드 오프와 각종 나사류




팬 장착용 클립




보급형 쿨러에서는 보기 힘든 주사기형 번들 써멀구리스와 도포용 주걱




사용 설명서





3. 쿨링 팬 외형






9개의 블레이드가 적용되어 있는 Hydraulic Bearing 120mm 쿨링 팬

풀로드 시 최대 소음이 32dB(A)로 속삭이는 소리 수준으로 조용한 쿨링 환경을 제공합니다.




블랙 색상의 팬 프레임




각 모서리에는 불필요한 소음과 진동음을 흡수해 주는 8개의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팬 후면 모습




4핀 PWM 케이블





4. 제품 외형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의 전체적인 모습




열 전도율이 높은 구리 베이스의 6mm 히트파이프 4개가 CPU와 직접 맞닿는 HDT(Hitpipe Direct Touch)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서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블랙 도장 처리된 4개의 히트파이프




강력한 고정력의 2점식 스피링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올 블랙으로 코팅된 다이아몬드 모양의 그라디언트 상단 커버가 적용되어 있어서 방열판과 히트파이프가 노출되지 않아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합니다.




춤춤한 알루미늄 히트싱크 핀 부분





5. 보드 장착 과정 (조립) 및 성능




CPU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ASRock B650M PG Lightning으로 AMD의 AM5 소켓 제품입니다.




CPU는 AMD의 라이젠5-5세대 7600 (라파엘) (정품)을 장착했습니다.

6코어 12스레드가 적용되어 있는 게임 가성비가 아주 좋은 CPU입니다.




먼저 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CPU쿨러 장착 가이드를 제거합니다.





AMD 시스템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플레이트를 사용합니다. 백플레이트 위에 스탠드 오프를 올려놓고 CPU쿨러 공용 장착 가이드를 고정합니다.




CPU에 써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히트싱크를 설치 가이드에 고정합니다.




쿨링 팬을 장착합니다.




4핀 PWM 전원을 연결하면 조립은 끝나게 됩니다.

조립 난이도 자체는 높지 않은 편으로 누구나 손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모습




온도 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 툴을 사용했습니다.

CPU는 DDR5 시스템 중에서는 게임 가성비가 가장 좋은 편에 속하는 AMD RYZEN 5 7600입니다.

아이들 시 온도는 32.9도입니다.

 



풀로드 시 온도는 72도입니다.

가격대비 아주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가성비 끝판왕급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음도 거슬리지 않는 수준으로 성능과 소음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디자인까지도 훌륭한 팔방미인이라고 하겠습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 CPU 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싱글 타워 공랭 쿨러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성능과 소음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두를 갖춘 제품임에도 2 만원이라는 미친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열 설계전력(TDP)가 싱글 타워 중에서는 최상위군이라고 할 수 있는 220W로 초고사양 CPU가 아닌 이상은 충분한 온도 제어 능력을 보여 줍니다.

현재 가장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AMD의 라파엘 7600(7500F)의 온도 테스트를 참고해 보자면 논X 라인의 AMD 전 제품과 논K 라인의 인텔 i5급 CPU는 모두 커버가 됩니다.


155mm 높이로 장착 호환성도 높아서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하고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하여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는 선택지도 제공합니다.

최대 풍량 72.94CFM, 최대 풍압 2.63mmH2O의 최상위급 성능에 비해 최대 속도 1800RPM과 최대 소음 32dB(A)의 아주 준수한 소음 정도로 굉장히 정숙하고 조용한 수준입니다.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는 블랙 도장 처리가 되어있으며 상단에는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가 노출되지 않도록 올 블랙으로 코팅된 다이아몬드 모양의 그라디언트 커버를 적용하여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합니다.

최고 수준의 AS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마이크로닉스가 저가형이라고 할 수 있는 공랭쿨러에 2년의 무상AS를 제공하는 것도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소음까지 정말 가격대비 미친 수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라면 묻지마 선택해도 결코 후회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강추합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BLACK)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