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몬스타기어는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급 이상의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과 스피커 등 가성비 좋은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의 홍수 시대에서 오랜만에 접해보는 멤브레인 방식의 제품입니다. 산뜻한 밀키 화이트 색상에 브라운 컬러가 포인트 키캡으로 적용되어 있고 넘버패드를 제외한 텐키리스 87키 배열로 책상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본체와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품에 비해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은 C타입 분리형 커넥터를 적용하여 차별화를 했고 연결부도 브라운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부드러운 일명 구름타법이 가능한 키보드로 사무 환경에 아주 적합하며 키캡은 SA 프로파일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3단으로 높이 설정이 가능한 2단 높이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를 할 수 있는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FN키와 조합하여 다양한 기능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총 26개의 안티고스팅을 지원합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은 화이트 색상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며 숨쉬기 모드와 고정 모드 그리고 OFF 모드를 지원합니다.


텐키리스인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과 104키 풀배열이 적용되어 있는 몬스타기어 클래식 104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하여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른 선택지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박스 모습


키보드 본체와 동일한 밀키 화이트 & 브라운 컬러 조합의 깔끔한 디자인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C타입 분리형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키보드 외형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의 전체적인 모습


클래식한 디자인에 넘버 패드가 제외된 87키 텐키리스 배열 레이아웃 제품입니다.









밀키 화이트 색상에 ESC와 ENTER 그리고 방향 키를 브라운 색상으로 포인트 처리를 해서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좌측 상단에 인디케이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캡스 락, 스크롤 락, 윈도우 락 순서입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에 적용되어 있는 키캡은 일반적인 체리 프로파일 높이가 아닌 SA 프로파일을 사용했고 ABS 재질에 레이저 각인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폰트도 일반적인 사이즈보다도 조금 큰 편이며 시인성도 아주 높고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고 테두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키캡과 스위치가 노출되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원케이블 연결용 C타입 포트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연결 부분에도 브라운 컬러로 포인트 처리하였으며 깔끔한 마감으로 더 고급진 느낌을 제공합니다.












바닥 부분












바닥 모서리 네 부분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각 받침대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낮은 받침대를 편 모습















높은 받침대를 편 모습










4. LED 이미지 및 영상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은 화이트 색상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더욱 효과적이고 고정 모드와 숨쉬기 모드 그리고 LED OFF 모드를 제공합니다.









FN키와 조합해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키입니다. LED에 관련된 기능키를 백라이트 모드 전환, 백라이트 ON/OFF, 백라이트 밝기+, 백라이트 밝기 - 등 4개를 지원합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LED 영상










5.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니 영상을 시청하는 유저분들은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타건 영상




멤브레인 방식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소음입니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서 확실히 조용하고 부드러운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합니다. 적은 키압으로도 타이핑이 가능해서 일명 구름타법이 가능하구요.


사무용으로 장시간 타이핑을 하는 유저들에게는 저렴하면서도 아주 합리적인 선택지가 되는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만원 대 중반인 16,900원에 판매 중인데 이정도 퀄리티에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하는 것은 완전 혜자급이죠. 기계식 키보드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색다른 느낌으로 장시간 사용을 해 봤는데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 옛날 국민 키보드였던 "nkey"를 소환한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은데 저렴한 가격대의 합리적인 키보드를 찾는다면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가 아주 적합할 것 같습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멤브레인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은 기계식 키보드가 넘쳐 나는 홍수 시대에 오랜만에 접해보는 멤브레인 방식의 제품으로 산뜻한 밀키 화이트 색상에 브라운 컬러가 포인트 키캡으로 적용되어 있고 넘버 패드를 제외한 텐키리스 87키 배열로 책상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 환경에 적합한 조용하고 가볍고 부드러운 일면 구름 타법이 가능한 키보드로 일반적인 체리 프로파일 높이의 키캡이 아닌 조금 더 높고 둥글둥글한 SA 프로파일 높이의 키캡이 사용되었습다.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FN키와 조합 시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키를 동시 입력 했을 때 오류없이 모두 인식되는 총 26개의 안티고스팅 키를 지원합니다.


화이트 색상의 백라이트 LED를 지원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며, 숨쉬기 모드와 고정 모드 그리고 LED OFF 모드까지 세 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텐키리스인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과 104키 풀배열인 몬스타기어 클래식 104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하여 사용자의 선호에 맞는 선택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만원 대 중반인 16,500원의 판매 가격에 이정도의 퀄리티와 타건감, 타건음을 제공하는 것은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제공한다고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클래식 TKL 멤브레인 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