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ot Scruffy - Gameplay Design Lead for League of Legends


일전에 Mark Yetter(Riot Scruffy) 수석 디자이너가 카사딘, 애니비아, 카시오페아 등의 챔피언들이

여눈을 일방적으로 갈 수 밖에 없었던 점을 지적하여 

이들이 이러한 여눈(마나이슈)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한 첫번째 사례입니다.

기존대로 여눈 템트리를 고집해도 되지만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사항에 따른

아이템 빌드업에 대한 좀 더 다양한 템트리가 구성되길 바라는데 목적이 있는듯 합니다.

또한 Q와 R의 스킬 유연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스킬 콤보 연계와 정확성 향상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기본 스탯

- 기본 공격 캐스팅 지연시간 단축 :: -0.008 >>> -0.1
- 기본 공격 미사일 스피드 :: 1500 >>> 1600

 냉기 폭발(Q)

- 피해량 감소, 유틸성 향상, QoL 향상(QoL이란 데미지, 쿨타임을 포함한 사거리, 캐스팅 속도, 마나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성능을 통칭. Quality of Life)
- 이제 지나가는 구체에 맞은 적들 또한 추위에 떨게 합니다.
- 지나가는 구체 피해량 :: 60/85/110/135/160 (+ 0.45AP) >>> 50/70/90/110/130 (+0.25AP)
- 폭발 피해량 :: 60/85/110/135/160 (+0.45AP) >>> 70/105/140/175/210 (+0.5AP)
- 재사용 대기시간 :: 10/9.5/9/8.5/8 >>> 11/10/9/8/7 초
- 마나 소모량 :: 80/90/100/110/120 >>> 80/85/90/95/100
- 구체 스피드 :: 800 >>> 950

 결정화(W)

- 길이 :: 400/500/600/700/800 >>> 500/575/650/725/800
- 재사용 대기시간 :: 17 >>> 20/19/18/17/16 초

 동상(E)

- 마나 소모량 :: 50/60/80/80/90 >>> 40
- 피해량 :: 50/75/100/125/150 (+ 0.5AP) >>> 60/90/120/150/180 (+ 0.6AP)

 얼음 폭풍(R)

- 재사용 대기시간 :: 6 >>> 4/2.5/1 초
- 피해량 :: 40/60/80 (+ 0.125AP) >>> 30/45/60 (+0.125AP)


애니비아 변경안은 다음주 중으로 PBE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twitter.com/MarkYetter/status/133016363447611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