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에 땅땅대며 떠난 후 돌아온 봇들이 14.6 패치부터 계속 남습니다! 이번에는 봇 팀을 대동해 인사드리는 다시 “DashiJador” 루딩턴입니다. 오늘 AI 상대 대전의 입문, 초보, 중급 대기열에 새로운 봇 기술을 정식 도입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업데이트의 주목표는 새로운 인공지능으로 입문한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노련한 플레이어에게는 느긋하게 즐길 만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보통 소환사의 협곡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게임플레이에 훨씬 더 가까운 듯한 경험을 만들고자 했으며 봇이 그만한 수준에 도달해서 신납니다!



PBE 테스트에서 배운 점

지난 9월 봇이 PBE 테스트 서버에 등장한 후 여러분께서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하며 무엇이 좋고 나쁜지, 플레이 (및 입문 봇을 짓밟는) 경험은 어땠는지 등 피드백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동안 훌륭하고 조치 가능한 내용을 많이 보내주셔서 중급 수준 봇을 개발하는 동시에 피드백을 반영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 덕분에 지난 6개월 동안 아래와 같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PBE 테스트 서버에서 발견하고 식별한 80여 개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제보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봇의 아이템 선택, 움직임, 전투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 솔방울탄, 꿀열매, 수정초 등 환경의 식물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챔피언을 추가해 봇 챔피언 선택 폭을 확장했습니다.
- 입문 및 초보 봇의 느낌을 개선한 결과 대기열 간 난이도 구분이 향상되었습니다.
- 수많은 성능 개선 작업과 기반 체계 변경 사항으로 봇을 더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끼치는 영향

아래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을 배우려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고자 AI 상대 대전이 실제 PvP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과 더 비슷해지도록 했습니다.
- 이제 봇이 정글링, 공격로 간 이동, 목표물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가 개선 작업을 더 빠르게 진행하고 플레이어 여러분께 즐거움을 선사할 새로운 경험과 방법에 적용하고자 봇의 행동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버그 신고 방법

봇이 게임 내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는 할지언정 간혹 버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봇이 제 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줄 저희가 있으니 괜찮습니다. 혹시 봇을 상대할 때 버그가 발생하면 보통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피드백과 버그 제보를 받는 의사소통 경로를 통해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향후 계획

일단은 신규 플레이어에 주안점을 두고 봇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조정하는 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또한 사용자 설정 게임과 튜토리얼에 새로운 봇을 적용하는 작업도 살펴볼 계획입니다. 현재 사용자 설정 게임의 봇은 이전 봇 기술과 체계를 기반으로 하니 새로운 봇과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노련한 플레이어를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다른 부분으로 확장하기에 앞서 새로운 봇이 신규 플레이어 관련 주목표를 달성하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당장의 향후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버그를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자 합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에 새로운 봇을 도입하고 기존 봇을 제거하고자 합니다.
- 새로운 봇 인공지능으로 튜토리얼 경험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과 협력해 봇의 성능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 더 많은 연계기 기반 챔피언을 활성화하고 특정 챔피언의 봇이 실제 게임플레이를 제대로 반영한다는 느낌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너그럽게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며 새로운 봇과 도전과제가 변함없는 재미를 선사하기를 기대합니다! 작은 변경 사항은 패치 노트로 알려드릴 테니 그때그때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AI 상대 대전에서 뵙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봇 팀 드림





원문 :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new-bot-ai-oh-my-coming-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