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수정사항추가


1) 잘못됀 내용 올바르게 수정






이글을 쓰게된건 초심으로 돌아가서 기본기를 다시 다듬을겸... 해서 쓰게됫네요.

숙련된 비숍분들은 아.. 이런게 있엇지 하면서 복습하시는 느낌일테고

초보 비숍분들한데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ㅡ^


저도 배우는 입장이니 ㅎㅎ








비숍의 스킬 디스펠 설명란을 보면






라고 명시가 되어있다.


흔히들 말하는 상태이상을 풀어주는 효과 (롤로 비유하면 요런느낌 )


실전보스에선 쓰는경우를 얘기하는게 아마 이해가 빠를거같아서 본론으로 넘어가자...


1. 여제( 시그너스 )의 회오리 바람

지금은 다들 편하게 잡지만 예전 원정대로 갔을시절엔 많이 썻던 패턴중 하나죠.



파티원이 검은 폭풍을 맞을때 옆에 비숍이 디스펠로 풀면 탈출하는 케이스  

 



2. 스우의 낙하물


CC기(상태이상)중 가장 위협적인 기절(스턴)





연계 CC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서 빠른 케어

보통은 체감상 1~2초정도라, 상황에 따라 쓰는편이다.

(저는 스턴이후 파티원 체력이 없어서, 힐-> 디스펠)



3. 루시드 1페의 골렘 보라색 오오라


골렘이 소환되서 캐릭터 위로 수직으로 피격당하거나,

텔레포트 등 강제로 1마리 넘어가는순간

캐릭주위에 보라색 오오라(물약봉인)가 생깁니다.




이떈 디스펠로 풀고 힐OR포션




4-1 윌의 밀격 + 혼란(방향키 전환) 


이부분은 디코로 소통을 해서 디스펠을 얘기를 해주시면 좋아요




위의 스샷은 윌의 밀격을 맞은후 혼란상태가 왔는데

뒤에 거미줄(즉사)을 맞으면 안되기때문에 디스펠




4-2 윌의 3페 거미줄


밀격이후 사이드 거미줄 맞은 파티원이 스킬봉인



영상으로 담으면 좋겟지만...ㅠㅠ

여기서 제가 한 케어는 독에 고립된 파티원에게 달려가서

힐 이후 디스펠 (저는 독에 감염되도 파티원 살리고 죽자는 마인드라...)







5. 듄켈

1-1 , 1-2 맵패턴 운석 ( 스킬봉인, 저주)


위에 스샷은 운석을 맞고 스킬봉인과 저주(MISS)가 걸린 모습이다.




(수정사항추가)

2-1 검은사슬(슬로우)



위에 장판이 생기고 1~2초후 검은사슬이 생기는데 맞으면 슬로우




3-1 엘리트보스 마법사의 파란구체 (둔화)

3-2                    궁수의 스나이핑(허약)

3-3                   전사의    레이징블로우(기절)

3-4                    도적의    파이널컷(저주)






4-1 듄켈의 찍기


기절(스턴)은 비숍 본인이 맞으면 대처가 안되기떄문에

자기가 위험하다고 판단될때 무적기OR쉘로 생존을 높이는방법 추천


스우와 마찬가지로 연계 CC기를 당하면 비석이 세워져서

디스펠+힐로 얼마나 유연하게 대처하는가 차이



6. 더스크 


운석이 총 3가지인데

첫번째 저주(MISS)


더스크는 딜타임이 한정적이라

(촉수패턴때만 가능)

이때 저주가 걸리면 딜로스가 심해서 디스펠로 바로 풀어주자~




두번째 언데드

언데드는 잠깐 설명하면


 롤로 비유하면

 (물약한정 치유감소)


즉, 파워엘릭서를 먹어도 체력이 절반만 차니, 체력관리가 까다로운패턴


또한 파티원이 언데드일시 비숍이 힐을하면 죽는 끔찍한 패턴




대처법은 2가지이다.





첫번째는 언데드 걸리면 노벤젼스 엔젤레이로 체력을 회복시키는방법 (풀공속기준)

엔젤레이는 치감효과를 안받는다. 물약판정이 아님




두번째는 당연히 알겠지만, 디스펠로 풀고 힐하는방법



팁까진 아닌데 환경설정에 다른캐릭터 스킬이펙트를 조금만 높이면

파티원 상태이상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여담으로 필자는 스킬이펙트는 이렇게 한다.

 






세번째 스턴(기절)


파란색 운석은 맞으면 위험하니 피하자






이제 공포게이지가 차면 주위가 어두워지면서 잡몹(해마)가 출현하는데

피격시 상태이상이 걸린다.

(스킬봉인, 혼란)



디스펠로 풀기보단, 의지로 대처





PS 석화는 디스펠로 안풀립니다 ㅠ.ㅠ


 








7. 진힐라의 파랑바인드

파랑바인드후 낫으로 밀격하는 패턴.

하지만 파랑바인드 이후 디스펠을 해준다면 낫으로 밀격을 안맞을수잇다.





위 스샷을 보시면 파티원(윈브)의 위치가 바꼇죠!

윈드워크가 파랑바인드로 끊긴 모습과 -> 디스펠 -> 피한모습















비숍분들에게 힘이되고자 쓴글이고.

수정할부분 있으면 수정할게요.


비판은 ㅇㅇ 비난은 ㄴㄴ








결론: 꼬맹눈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