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개선안은 루미너스의 컨셉과 딜 사이클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딜 누수와 게이지 시스템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라이트트랜스포밍의 점프 텔레포트 관련해서는 적지 않았습니다.


0차

1. 선파이어: 빛으로 가득 차 빛 마법 사용 시 추가 타격을 하며 빛 공격 마법으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HP의 일정 비율을 회복한다. 또한 오브의 힘을 통해 빛의 힘이 점점 강해진다.
- 빛 스킬 사용 시 최종 데미지의 50%로 추가 타격, 빛 마법으로 적 공격 시마다 순수 HP의 1%씩 회복, 라크니스 게이지가 점점 차오름

2. 이클립스: 어둠으로 가득 차 어둠 마법 사용 시 추가 타격을 하며 어둠 공격 마법 시전 시 MP가 소비되지 않는다. 또한 오브의 힘을 통해 어둠의 힘이 점점 강해진다.
- 어둠 스킬 사용 시 최종 데미지의 50%로 스킬의 공격 횟수만큼 추가 타격, 어둠 공격 마법 시전 시 MP 소비 0, 라크니스 게이지가 점점 차오름

> 게이지 수급이 원천적인 문제이니만큼, 보스 타격이 어려운 보스에서 게이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일정 시간마다(60초에 반정도?) 게이지가 차는 형식으로 바꿔보았습니다.
> 단 게이지 자동 충전으로 인해 이퀄리브리엄이 발동하지 않음(반드시 몬스터를 타격해야 함)

3. 라이트 블링크: 빛이 되어 적들에게로 이동한다. 마을에서는 마을 내의 랜덤한 위치로 순간 이동한다.
- MP 40 소비, 범위 내 가장 먼 적에게로 이동. 단, 마을에서는 맵 상의 랜덤한 위치로 순간 이동
-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할 경우 거리 500만큼 위로 텔레포트, 이후 공중에서 라이트트랜스포밍 좌우방향으로 1회 사용 가능 
- 상하 방향키와 좌우 방향키를 동시에 입력할 경우 대각선 방향으로 텔레포트
- x축 인식범위 증가

> 먼저 위 방향키 추가는 윗점 추가를 위함이고 좌우 공중텔 한번도 더 유연한 조작을 위해 추가함
> 최근 y축 인식범위 개편으로 인해 블링크 사용시 본인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텔레포트 하는 경우가 생겨 이를 방지하기 위함

1차
1. 트윙클 플래쉬: y축 범위 증가

> 1차 전직에서 사냥에 어려움이 있어 조정

2. 트윙클 플래쉬&다크 폴링: 강화코어 통합(중앙unlv님 개선안을 참고함)

> 불필요한 강화 코어가 나오는 경우를 줄이고 쓰지 못하는 스킬을 강화하게 되는 불합리함을 없애는 의도

2차
1.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 패시브화 및 이펙트 on/off 기능 추가

> 유저들이 원한 패치는 이펙트에 관해서였는데 온오프로 바꾼 것은 잘못된 개선 방향이라고 생각하여 이펙트만 온오프로 변경

2. 스펠 마스터리: 크리티컬 확률 20 > 30%로 상향

> 낮은 크리티컬 보완

3차
1. 스펙트럴 라이트: 시전 딜레이 및 종료시 딜레이 감소

> 3차 전직에서의 사냥에 어려움이 있어 조정

2. 샤인 리뎀션 : 시전 딜레이 대폭 감소 및 공격 기능 삭제

> 긴 딜레이로 인하여 패턴 대처에 어려움이 있고, 공격 기능으로 인해 이퀄리브리엄이 발동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조정
 
3. 데스 사이드: x축 범위 증가

> 높아진 해상도 범위에 맞게 범위 증가

4. 안티 매직쉘: 상태이상을 방어할 시 상태이상 저항 2초 적용 및 2초 동안 재발동 불가,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입력하여 시킬 즉시 종료, 소모된 방어 횟수 1회당 100초의 쿨타임 적용

> 특정 보스에서 매직쉘이 한번에 까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
> 수동 해제가 불가능하여 해제 기능을 추가함

4차
1. 라이트 리플렉션:  [빛 마법] 대상에게 강력한 빛을 발사한다. 빛은 적에게 맞을 때마다 갈라지며 주위 적들에게 반사되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보스 공격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 MP 81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400% 데미지로 4번 공격, 보스 공격시 최종 데미지 225%로 증가

- 아포칼립스와 딜레이 동일하게 변경(리차지 하이퍼 시에도)
- 보스 공격 시 최종 데미지 추가
- 첫타 사거리 30증가, 첫타의 y축 인식 범위 증가
- 전이시 데미지 감소 삭제

> 아포칼립스와 동일하게 게이지 수급량, 딜레이 및 보스에서의 데미지 수정(이퀄시 평딜을 해결하기 위해 보스 타격시 데미지 증가)
> 아포칼립스와 범위 차이를 줄이기 위해 첫타 사거리 증가 및 하이퍼의 유무 차이를 줄이기 위함(하이퍼 50 > 20)
> 불필요한 전이 데미지 감소 삭제

2. 아포칼립스: [어둠 마법] 어둠의 틈을 열어 적들을 태우는 지옥의 불길을 소환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보스 공격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 MP 100 소비, 최대 8명의 적에게 340% 데미지로 7번 공격, 보스 공격시 최종 데미지 150%로 증가

> 이퀄시 평딜을 해결하기 위해 보스 타격시 데미지 증가

3. 앱솔루트 킬: 풀공속 상태에서 딜레이 감소: 600ms > 500ms

> 이퀄시 평딜을 해결하기 위해 딜레이 소폭 감소, 이로 인한 빛과 어둠의 세례 가동률 증가가 딜량 상승에 기여함

4. 다크 크레센도: 영구적으로 데미지 40% 증가

> 스택을 쌓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함

5. 다크니스 소서리: 영구적으로 몬스터의 속성 내성 10% 무시, 최종 데미지 40% 증가, 방어율 40% 무시

> 버프 개수를 줄이기 위함

6.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이퀄리브리엄 지속 시간 10초 증가.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는 최대 100%까지 적용

>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 의존도를 줄이고 메모라이즈의 성능을 높여주기 위함

7. 모닝 스타폴: 시전 딜레이 감소, 운석의 속도 증가

> 딜사이클에 지장이 갈만하게 개편하지 않음(코어 강화를 따로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기 위함)
> 특정 컨텐츠(무릉, 시드 등)에서 써먹을 요소가 있음

하이퍼(패시브)
- 라이트 리플렉션-스프레드: 삭제
- 라이트 리플렉션-리차지 추가

> 아포칼립스와 동일하게 게이지 수급량을 조절하기 위함, 불필요한 전이 데미지 감소 삭제

- 라이트 리플렉션-애드 레인지: 50 > 20 감소

> 하이퍼의 유무 차이를 줄이기 위함(위에 서술한 내용)

하이퍼(액티브)
1. 메모라이즈: 이퀄리브리엄 상태 시작,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사용시 이퀄리브리엄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 라크니스 게이지가 쌓여 있는 경우 반대 방향만큼 충전시킴, 쌓은 게이지는 유지됨(반대 상태로 넘어감)
- 시전 딜레이 감소
- 쿨타임 150초 > 120초

> 쌓아 놓은 게이지가 스킬 사용으로 인해 증발하는 것을 막아 게이지를 쌓는 난이도 완화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사용시 손해보는 시간이 없도록 조정
> 애매한 쿨타임 조정

2. 아마겟돈: 시전 딜레이만 감소(2610ms > 1500ms)
- 무적, 보스의 경직 시간은 그대로 유지(2610ms )

> 시전 모션 시간을 줄여 패턴 대처를 더 쉽게 만들기 위함

5차 스킬
1. 진리의 문: 빛과 어둠을 넘어선 곳에 있는 진리의 문을 소환한다. 진리의 문은 주변의 적을 진리의 빛으로 소멸시킨다. 한명을 공격하거나 보스를 공격할 경우 더 강력한 진리의 빛이 발동된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 MP 1000 소비, 40초 동안 2초마다 최대 12명의 적을 55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
1명이나 보스를 공격할 경우 825%로 공격, 방어율 무시 100% 적용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1회 사용 가능
- 시전 딜레이 감소, 진리의 빛 재발동 시간 약 1초 감소, 보스 공격시 강력한 진리의 빛 발동

> 몹이 젠 되는 타이밍이 꼬이거나 다수의 적이 있는데 한 마리만 공격하는 문제 발생을 줄이기 위해 주기 감소
> 보스에서 더 강한 데미지를 주기 위해 기능 추가(1명이나 보스를 공격할 경우 825%로 공격, 방어율 무시 100% 적용)


2. 퍼니싱 리소네이터(리노님 개선안을 참고함)
- 빛과 어둠에 공명하는 마법진을 소환한다. 라크니스의 상태에 따라 마법진이 변화하나 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마법의 기운을 소모하여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마법진은 하나만 소환할 수 있고, 2개의 마법진을 소모하여 소환할 경우 공격 횟수가 두배로 늘어난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 마법의 기운은 30초마다 하나씩 충전되며 최대 2개까지 소지가 가능하다.
- MP 1000 소비, 7초 동안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 주기마다 공격하는 마법진 소환
선파이어 : 70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이클립스 : 560%의 데미지로 5번 공격(데미지 선파이어 상태와 같게 수정 500 > 560)
이퀄리브리엄 : 665%의 데미지로 6번 공격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방어율 무시 100% 적용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할 경우 마법진 2개 소비, 공격 횟수 2배로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추가 크리티컬 확률 상향, 방어율 무시 100% 추가(다른 5차 스킬과 차이를 줄이기 위함)
> 스택형으로 스킬을 바꿔 극딜 시간에는 더 강한 극딜과 이퀄리브리엄 내에 2번 사용 여부의 차이를 줄여 벞지 의존도 감소를, 특정 상황(딜 분배)이나 사냥에서는 자주 쓰는 장점 유지를 위함
> 이클립스 상태의 데미지가 낮은 점과 이클립스, 선파이어 상태의 초당 공격수를 같게 함
> 긴 시전 딜레이 감소, 상태가 바뀔때의 딜레이 감소


3. 빛과 어둠의 세례: 빛과 어둠의 검을 소환하여 루미너스의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시 적에게 진리의 세례 의식을 집행한다. 소환된 빛과 어둠의 검은 루미너스의 스킬이 적중할 시 공격하고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한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 MP 1000 소비, 750%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빛과 어둠의 검 13개 소환, 소환된 검은 15초 동안 시전자를 따라다닌다.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
충전된 빛의 검을 12개 소모하여 공격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음, 12개 미만일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충전된 빛의 검의 수가 12개 이상이 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및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시전 딜레이 감소

> 증발 문제를 막기 위해 소환형으로 변경하고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는 기능을 추가해 딜 누수를 막기 위함
> 스택 수가 거의 다 찼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의 애매함을 줄이기 위해 스택 시스템 변경
> 보스가 증발하더라도 모든 타격이 들어가게 수정(증발 완화)

4. 리버레이션 오브
- 빛과 어둠의 힘을 오브를 통해 발현한다.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이나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한다.
패시브 효과
선파이어: 75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5초, 최대 7명의 적을 공격하는 빛의 영역 1개 생성
이클립스: 75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5초, 최대 7명의 적을 오가는 마력 탄환 발사
액티브 효과
- 25초 동안 자신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마력 구체가 10개 생성되어 적 1명을 2,710%로 공격, 최대 8번 공격 발동 가능,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방어율 무시 100% 적용
- 시전 딜레이 감소

> 패시브 효과에서 선파이어 상태의 마릿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7명으로 상향
> 액티브 효과는 딜 압축을 위주로 함
> 마력 스택으로 인한 딜사이클 꼬임 방지와 극딜에서 손해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삭제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