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소야 때 여러 가지 개선안들도 적어보고 했는데, 오랜만에 또 생각난 것들, 보고 들은 것들을 써보고 싶어졌네요.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 가득하기 때문에 그냥 이런 생각도 있구나 하고 보셨으면 합니다.



배틀메이지 개선안


1차는 크게 문제없어서 현 상태 유지해도 괜찮다고 봅니다.(사거리는 음...)



2차


다크체인

현재-600% 1타

개선-150% 4타


체인과 스퍼트, 닼라는 4타 징표 새기는 스킬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오디너리 컨버전

현재-HP 150% 증가

개선-영구적으로 HP 150% 증가, +기능 추가-활성화 시 자신의 최대 HP를 99,999로 제한한다. 온오프 스킬


추옵이나 각종 템 때문에 10만이 넘어가면 최비뎀이 난무하는 보스전에서 포션 효율이 떨어지죠. 이런 기능만 추가해도 나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3차


배틀 스퍼트

현재-900% 1타, 다크 체인의 데미지 50% 증가

개선-225% 4타, 다크 체인의 데미지 225%p로 증가(즉 합데미지는 900%)


제가 이 부분은 좀 애매한데, 데미지 증가가 뎀퍼방식이라서 최종뎀보다 효율이 낮다고 들었는데, 이 부분은 확실친 않습니다만, 깔끔하게 저 방식으로 가면 뎀퍼도 제대로 받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크 라이트닝

현재-징표 소비 공격 350% 4타, 보공 20%

개선-징표 소비 공격 200% 8타


보공을 없애고 타수 및 자체 퍼뎀을 올리면 어떨까 합니다. 일종의 투자 효율 개선 방향입니다.



4차


다크 제네시스

현재-체인, 스퍼트, 닼라의 데미지 60% 증가

개선-체인, 스퍼트, 닼라의 데미지 360%p로 증가, 징표 소비 공격 320%p로 증가


스퍼트 내용과 동일합니다.


다크 오라

현재-컴뱃 오더스 미적용

개선-컴뱃 오더스 적용, 데미지 21% 증가, 마력 16% 증가로 적용


개편전에는 오더스 효과 잘 받던 스킬이었는데, 왜 지금은 적용 안받는지 모르겠네요.


디버프 오라

현재-패시브 없음, 오더스 미적용

개선-패시브 방무 30% 추가, 이는 스펠 부스트에서 삭제, 오더스 적용


오라류 전부 패시브 하나씩 있어야 할듯 한데, 없어서 불편합니다. 저만 그런가요? 오더스는 다크 오라와 동일합니다.


배틀 레이지>에너자이즈(신체를 활성화하여 최종 데미지와 HP, MP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킨다.)

현재-활성화 시 데미지 40%, 크리티컬 확률 20%, 크리티컬 데미지 8% 증가, 영구적으로 HP와 MP 30% 증가

개선-패시브화 최종 데미지 25% 증가, HP와 MP 30% 증가


과거 배메가 암울하던 시기, 그렇게도 달라고 했던 1:1 스킬이었습니다. 저 역시 당시 개선안에 적었었고, 다른 배메 유저들도 요구했던 스킬입니다. 하지만 현재 모습을 보면, 1:1의 메리트보다는 화력 증가 기술로만 보입니다. 이럴거면 굳이 1:1화 시키기 보다는 자체 능력치 강화로 가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굳이 1:1로 만들 필요가 없으니까요.


스펠 부스트

현재-방무 30%

개선-크리티컬 확률 15% 증가(방무는 디버프로 이전)


에너자이즈에 몰아주기보다는 분배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서 이런 방식으로 나누었습니다. 물론 제 생각일 뿐입니다.



하이퍼


마스터 오브 데스

현재-재사용 대기 시간 200초

개선-재사용 대기 시간 180초, 기능 추가-30초 동안 징표가 새겨진 적을 공격해도 징표가 소모되지 않고 징표 피해 적용


일단 하이퍼가 메르 쿨감을 못받아서 생기는 쿨이 안맞는 문제를 좀 개선하고, 추가 기능은 말뚝딜을 해서 생기는 딜감소를 좀 줄여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피블텔은 여전히 해야 최대 데미지를 뽑을 것이라고 봅니다.



5차


유니온 오라

현재-활성화 시 마력 60 증가

개선-영구적으로 마력 60 증가, 기능 추가- 활성화 시 징표가 새겨진 적을 공격해도 징표가 소모되지 않고 징표 피해 적용


유니온 오라 강화의 이점을 향상시키고, 마오데와 같은 기능을 넣어서 덜 손해보는 방식으로 가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블랙 매직 알터

현재-1760% 4타, 최대 개수 4개

개선-880% 8타, 최대 개수 3개, 방식 변경

1개 설치 시 바로 작동, 저주의 시작점은 캐릭터, 저주가 이동하기 시작할 때, 그리고 마지막 도착점에서 충격파 발생

충격파나 저주의 이동에서 피해를 받은 적은 1회를 넘겨서 피해를 입지 않음

충격파의 범위는 상하전후 피블의 사거리인 230px만큼

캐릭터와 제단의 거리가 너무 멀 경우(현재 설치 불가 거리) 충격파만 발생하며 저주가 이동하지 않음(캐릭터와 제단)


제가 생각하는 알터의 개선안 중 하나입니다. 다른 분들도 이미 언급해주신 바 있고요. 여러 가지 내용을 첨가했습니다.


그림 리퍼는... 맥뎀을 개선하는 방향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개선이 필요한 내용이었고, 대략적으로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다보니 제가 못보는 것들도 많을 것입니다.

제 스펙도 노말 루윌, 최근 하데미 깨보고 하스우는 경험하는 중에 있습니다. 더 높은 상위보스는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못 본 것이 참 많을 것입니다.

또한 저스펙의 경험도 많이 잊은 상황이라 수많은 스펙트럼의 시점으로 적지는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메이플하세요~

배틀메이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