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진은 배메 3명이 옐로 다크 옐로 오라 킨게 아닙니다; (특히 왼쪽분의 숨길수 없는 두손모션)

가운데 있는 제가 옐로오라 켰다가 다크오라로 스위칭 하고 난 직후의 사진을 찍은 겁니다.

즉, 다크오라 스킬키를 누르면, 약 1초뒤에야 배메한테 다크오라 이펙트가 보이고, 추가적인 1초 뒤에 파티원한테 다크오라 이펙트가 보입니다.(서버렉의 서버렉)

근데 단순히 이펙트만 늦게 보이는게 아니라

파티원들은 오라 효과도 늦게 적용이 되더라고여


이 문제점이 가장 두드러지는 드레인오라로 무릉 뒷마당에서 실험을 해봤는데

우선 리커버리류 없는 타직업 지인분들 파초한뒤 허수아비에 스인미와 쓸스킬로 피 왕창 깎은 다음,

제가 드레인오라로 스위칭하고 '곧바로' 허수아비를 때려도 파티원분들 체력바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 뒤 재흡혈 타이밍인 5초 전까지 드레인오라를 키고 계속 때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결론: 드레인오라로 스위칭 한뒤 바로 적을 타격해도 파티원들은 아직 오라가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만 흡혈함. 굳이 파티원들 피를 채워줘야겠다면 드레인오라가 파티원들 적용될때까지 배메 본체는 물론 설치기도 적을 타격하지 말아야 하거나, 드레인오라만 5초동안 키던지 해야함)


또한 다크오라의 데미지 증가 기능도 파티원한테 이펙트가 보이기 전까진 적용되지 않습니다.

옐로오라나 블루오라-디스펠매직은 실험환경을 설정하기 너무 어려워서 확인해보진 못했네요.


그동안은 그냥 운영진이 뭘 잘못 건드려서 이펙트가 늦게 나오나보다 했는데

서폿캐릭한테 서포팅을 망쳐놓으면 어쩌자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5년넘게 이게 걸리는 건지 마는건지 했던 디버프오라가 이번에 제때제때 적용되게 고쳐놓았던 점으로 미루어보아,

영자님들이 이번 오류도 6월테섭전에 해결해주시라 믿어 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