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이 1줄기, 2줄기 터진다는 말을 보고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만약 두 줄기가 꽂힌다면, 분명 한 마리당 한 줄기가 꽂혀야 하는데 왜 두 줄기가 꽂힐까요..

저도 240이 넘는 보마 유저로서 안타깝지만 확실한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정하고싶은 상황은 잡몹과 보스가 정확히 겹쳐져있지 않지만, 다소 가까운 거리에 있는 상황입니다.

두 유닛이 어느정도 거리가 있을 때 시전자가 레인을 쓰고, 

앞에 있는 한 마리만 때려도 뒤에 있는 직접 때리지 않는 몬스터에게도 동시에 레인이 꽂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른바 레인 '전이'죠. 심지어 한 자리에 레인이 발동되고 꽂히고 있는 와중에

조금 떨어진 곳에 새로운 몬스터가 젠이 되더라도 거리가 충분하면 전이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2줄기가 꽂힐 수 있지 않나 라고 생각합니다. 

이 전이현상의 오류로 이미 레인이 꽂히고 있는 유닛에게 잘못 전이되어 또다시 레인이 발동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 마리의 보스에는 아무래도 타격부위가 여러곳이라던지, 스켈레톤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오류가 발생해 전이 후 역전이(거의 동시에)가 되어 2줄기가 꽂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류의 예를 들자면 타격부위가 둘 이상인 몬스터에서 타격부위(A)에게 한 줄기 레인이 꽂히고, 

다른 타격부위(B)에 전이가 되었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마 한 마리에 한줄기 라는 시스템 상 그런거겠죠. 

이제 타격부위(B)에서 또다른 타격부위(C), (D)등을 향해 전이를 해야 하는데 

근처에 있는 것은 이미 레인이 꽂히고 있는 (A) 밖에 없습니다. 

(B)에서 스스로 인식하길, 내가 레인을 안 맞고 있으니 다른 부위일 지라도 같은 몬스터인 (A)도 레인을 안 맞고 있다.

그래서 (A)로 전이가 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든 예시 말고도 다양한 변수를 통해 오류가 생길 가능성도 있겠죠.

위에서 제가 설명한 예가 아니라도 분명히 어떠한 매커니즘으로 2줄기가 꽂힌다는 것은 오류입니다..



하.. dpm 순위도 떨어지는데 실제 dpm도 떨어지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이상 241 보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