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문제는 딜이 약한 것.
실피디아, 투자효율, 극딜안정성 등 문제 개선을 통해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


① 실피디아 

1. 짧은 쿨타임 준극딜기 (ex 설치기, 소환수스킬 등)
→ 110초 긴 평딜타임 보완

2. 준극딜기 겸 바인드스킬 (ex 아란 5차스킬 블리자드템페스트)
→ 극딜 보완

3. 최소한 피격범위 감소 + 이슈타르 강화 등 쓸만한 스킬이 될 수 있게끔 개선


② 극딜 안정성 개선

이르칼라 상태이상 면역 추가



③ 투자효율 개선

뎀% 공% 일부 깎고 최종데미지화



④ 이그니스로어 스택 패시브화





아래는 위 요구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입니다.






연계딜링 실전성이 없음
→ dpm 최하위권





5차스킬 4개 쿨타임 모두 150초, (극딜주기 180초기준) 직업5차스킬이 관여하지 않는시간 110초

110초간 4차스킬만 사용한 채로 딜링, 이를 커버할 만큼 극딜량 높지 않음.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6170873)

 평딜이든 극딜이든 딜 상향이 필요함
 
① 키다운 극딜기     자체 바인드 X     상태이상, 밀격, 혼란 면역 X     극딜기와 사용가능 방어유틸 X  

→ 극딜 안정성마저 부족


요구사항)
이르칼라 상태이상 면역 추가 or 데미지 상향


실피디아의 애매한 성능과 컨셉 + 150초쿨타임
→   ① 극딜기 ② 극딜버프기 ③ 평딜강화기 ④ 사냥기 ⑤ 생존기

어떤 형태로든 스킬 가치가 너무 떨어짐. '엎드리기' 추가하는건 핀트를 완전히 잘못잡은 패치임.


요구사항)
1. 짧은 쿨타임 준극딜기 (ex 설치기, 소환수스킬 등)
→ 110초 긴 평딜타임 보완

2. 준극딜기 겸 바인드스킬 (ex 아란 5차스킬 블리자드템페스트)
→ 극딜 보완

3. 최소한 이슈타르 강화 등 쓸만한 스킬이 될 수 있게끔 개선









너무 높은 기본스펙으로 인한 투자 효율의 하락

→ 저스펙에서 강하고 고스펙일수록 상대적으로 힘이 빠지는 기형적인 구조


요구사항)
뎀% 공% 일부 깎고 최종데미지화







10스택 지속시간 단 15초, 벞지 미적용

위 움짤과 같이 보스 입장 직전까지 10스택 유지 → 보스 입장 애니메이션(최대 13초 이상) → 스택 날아감


요구사항)
3차스킬 이그니스로어 스택 패시브화




불편한 점, 불합리한 점은 개선받아야 된다고 생각해서 반년 동안 글 작성했지만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 15초 스택 보스입장 애니메이션 때문에 불편하다
- 투자효율 문제로 투자할수록 힘이빠지는 기형적인 구조 좀 개선해달라
- 놀고 있는 실피디아 어떻게 좀 해달라

나열해보면 정말로 문제가 있고 마땅히 개선받을 것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들은 2019년 이후 2년 넘게 방치되고 있는 문제들 입니다.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면 개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