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퀴기1
우르스의 손에 붉은 이펙트가 생기며 느린 속도로 전방의 적들을 할퀸다. 데미지는 최대 체력의 80%이다. 공격 속도가 느려서 피하기 쉽다. 그러나 자신이 컴퓨터 사양이 안 좋다면, 입장 렉으로 인해 입장하자마자 이 패턴에 맞고 빈사에 빠질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할퀴기2
근접할 시 사용하는 패턴으로 최대 체력의 20%의 데미지를 준다.
우르스의 뿔
우르스 주변으로 나무 뿌리처럼 생긴 초록색 가시들이 나오고 3초 정도 후에 가시로 변하며 타격 시 최대 체력의 40% 데미지를 준다. 가시 둘 사이에 있을경우 시간차로 두 대를 맞을 수도 있다.
그로기
우르스에게 일정 이상의 데미지를 입힐 경우 그로기에 빠지며 엎드린다. 이때 우르스의 몸에 발판을 나타내는 선이 생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우르스가 다시 일어나는데, 이 때 눈이 붉게 변하며 마지막에 밟은 곳이 우르스의 몸이 아닌 유저에게 최대 체력 100%데미지를 입힌다. 즉, 지면에 있다가 공중에 떠도 죽는다. 반드시 그 발판 위에 있어야(우르스 몸 위에 서있어야) 살 수 있다. 헤븐즈 도어도 씹히니 주의해야 한다. 가끔 엎드렸을 때 발판이 이상한 곳에 생길 때가 있는데 이후 우르스가 다시 엎드리면 발판이 다시 정상적인 곳에 생긴다. 그로기는 잡기,발악을 제외한 모든 패턴을 캔슬하고 발동된다. 단, 모션만 캔슬되고 패턴의 데미지나 효과는 그대로 이어진다.
보통 체력이 70~80%가 됐을때 한 번 사용하게 되므로 이 때 초반 극딜을 박거나, 죽은 유저들을 살리고 다니며 구조횟수를 채울 기회가 된다.
힘껏 내리치기
범위가 상당해서 피격 시 강제로 뛰어오르며 고공점프나 비행을 하거나 우르스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을경우 피할 수 있다. 최대 체력의 30% 데미지를 받는다. 운석 패턴과의 연계가 위협적이다.
돌진
우르스가 발을 두 번 구른 뒤 눈이 붉게 빛나며 달려든다. 매우 아프다. 공중에서 맞으면 우르스가 달려가는 방향으로 날아가 버린다. 닿을 때마다 최대 체력의 40%를 입히지만 달려갈 시 피해가 다단히트로 들어가는 오류가 있어서 순식간에 죽는 경우가 많고 날아가 버렸을때 운석을 맞아 죽는 경우도 있다. 이 패턴이 보일땐 우르스 뒤로 피하거나 돌진 거리를 예상해 멀리 도망가면 된다.(돌진 방향에 사람이 많을수록 돌진 거리가 감소한다.)
잡아먹기
우르스가 자신의 앞에 있는 캐릭터들을 양손으로 내려쳐 기절시키고 돌진하며 기절 대상 중 자신과 가까운 캐릭터를 잡아먹는다.[23] 한 번에 2~3명 이상 잡아먹기도 하며, 유저를 입에 물고 있는 도중 그로기 패턴이 발동되면 입 속의 유저는 자동으로 입 밖으로 빠져나간다. 유저를 잡아먹으면 잠깐 동안 입에 물고 있다가 3가지 패턴 중 하나를 무작위로 사용하는데, 바로 앞에 뱉으며 지속적인 출혈 데미지를 가하는 패턴(포션을 쓴다면 살 수 있다), 하늘로 던지는 패턴, 삼켜서 엉덩이로 싸는 패턴 3가지가 있다. 이 중 엉덩이로 싸는 패턴이 가장 데미지가 약하다. 하늘로 던져진 캐릭터는 떨어질 때까지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떨어졌을 때 다른 캐릭터 위에 떨어지지 못하면 즉사하게 된다. 던지는 순간 유저의 위치를 가리키는 화살표가 생겨 유저의 낙하지점을 알 수 있으니 따라가서 캐치해 주는 게 좋다.[24] 우르스가 내려치기 직전 눈이 붉어지고 손을 위로 드는 타이밍에 맞춰 무적기를 사용해 패턴을 피할 수 있다. 링크. 그러나 이펙트가 보이고 , 손이 머리 바로 위에 도달하기 전에 시전에 성공해야 한다.
모래 뿌리기
우르스가 앞발이나 뒷발을 움직여 근방에 모래를 뿌린다. 맞은 캐릭터는 모래더미에 갇히며 모래에 갇히지 않은 다른 유저가 터치하기 전까지 행동불가 상태가 된다. 상태이상이지만 상태이상 저항은 불가능한 공격. 이 상태에선 포션도 못 먹기 때문에 가만히 맞고 있을 수밖에 없다. 앞발로 쓰는것은 선딜레이가 길고 발동 전에 우르스가 손에 녹색연기를 움켜쥔다. 반면 뒷발 공격은 선딜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하며 제자리 위치에서 돌진모션을 취한다. 우르스가 돌진모션만 취하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뒷발로 모래를 뿌린 것이니 혹시 뒤쪽에 유저가 있었다면 찾아가서 풀어줘야 한다. 이 역시 잡아먹기처럼 순간무적 시전중이라면 걸리지 않는다.
운석
필드 패턴으로, 위에서 운석이 계속해서 떨어진다. 우르스의 체력에 따라 떨어지는 개수와 평균 낙하속도가 변하며, 한 방당 약 20%정도의 체력이 깎인다. 피격 후 무적 딜레이가 없어서 한 번에 여러 개의 운석을 연달아 맞고 사망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후반에는 정말 미친 듯이 떨어져서 구조 자체가 불가능해질 수준이 되지만 다크사이트를 사용하면 운석을 회피하며 구조를 할 수 있다. 후술할 발악 패턴과 엮여서 후반에 유저들이 오래 버티지 못하게 만든다. 미하일은 로얄가드가 있어서 다른 직업보다 높은 생존력을 보인다.
폭탄
가장 까다로운 패턴으로, 우르스의 체력이 절반 정도일 때 부터, 혹은 바인드기를 사용했을때[25] 등장하는 패턴이다. 랜덤한 1명 혹은 3명의 캐릭터 머리 위에 폭탄이 생성되며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폭탄의 데미지는 n명기준 최대 체력의 200/n%로 3명 이상의 팀원들이 함께 맞아주지 않으면 즉사하게 된다. 폭발 데미지는 비숍의 홀리 매직쉘과 배틀메이지의 쉘터, 섀도어의 연막탄으로 막을 수 있다. 폭탄을 혼자 맞을 경우 죽든 살든 무조건 주변에 폭탄이 번지기 때문에 자체 무적기가 있어도 꼭 주변 사람과 함께 맞도록 하자. 만약 3명이서 맞기 애매한 상황인 경우 레이드에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유저와 함께 자폭하면 된다. 혼자만 아니면 폭탄이 전이되지 않기 때문. 폭탄이 붙어 있는 사람들끼리만 뭉쳤을 경우 역시 폭탄이 전이되니 되도록 폭탄이 없는사람과 함께 맞도록 하자. 폭탄 3개가 동시에 떴을 경우 대부분 타이밍이 엇갈려서 터지기 때문에 굳이 9명씩 모일 필요 없이 그때그때 모여서 피 달때마다 포션만 먹어도 살 수 있다. 우르스의 폭탄패턴은 발동 직전 대부분 우르스의 눈에서 보라색 오라가 나온다. 다만 서버랙, 우르스18인 랙등 기타 문제로 폭탄 카운트다운 이후 모션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터지기 전이니 폭탄을 막는 스킬들을 가진 직업의 경우 이 모션이 나옴과 동시에 깔면 막을 수 있다.
포효
우르스가 고개를 쳐들고 포효한다. 주변의 유저들은 넉백되고 잠시동안 행동불능. 데미지는 작지만 운석과의 콤보는 절대 무시하면 안된다. 슈퍼넉백 판정이라 슈퍼스탠스가 있는 스킬로 무시할 수 있다. 피격 시 최대 체력의 30%의 피해를 입힌다.
잡기
우르스가 앞발을 크게 휘둘러 자신의 앞에 있는 유저 1~3명을 손으로 잡고 일어선다. 이 때 다른 유저들은 우르스의 몸을 타고 올라가서 우르스의 손과 머리를 공격해[26] 손에서 풀려나게 해야 한다.(이때 들어가는 데미지는 평소보다 높아진다.) 잡힌 상태에서는 포션 사용이 불가능하며 지속 데미지를 입고 일정 시간 내에 잡기를 풀지 못하면 잡힌 유저는 바닥으로 내던져져 사망한다. 시전속도가 빨라서 보고 피하기는 어려우니 먹히거나 잡히지 않으려면 머리 근처가 아닌 몸통 중앙쪽에 있는것이 좋다. 잡힌 상태에서 운석에 맞거나 체력이 다 떨어져서 죽기도 하는데, 잡힌 상태에서 죽으면 그대로 손에서 수직으로 떨어진다. 잡기를 시전했을 때 잡은 캐릭터가 없을 경우 일어섰다가 바로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발악
우르스 최후의 패턴으로 체력이 일정 수준(약 15~20% 정도)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스가 모든 패턴을 중단하고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난동을 피운다. 발악 페이즈 돌입 이후 맵 전체의 캐릭터는 체력이 초당 10%씩 깎이며 우르스 주변의 캐릭터들은 계속 넉백된다. 이 때는 머리쪽으로 넘어가 머리를 타격하는 것이 이상적인 딜링이다. 점프하면 더 멀리 날아가니 걷기 혹은 텔레포트, X축 이동기를 사용해 접근하는 것이 좋다. 벽 쪽에 붙었을 때 발동되면 벽과 우르스 사이에 있는 사람은 연속으로 가해지는 넉백 때문에 빠져나오거나 공격하기 매우 곤란해지니 발동 전에 가급적 벽과 우르스를 떨어뜨려 놓자. 출처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