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나서버의 외국인 길드에 속해있는 유저입니다.

넥슨의 갑작스런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 종료에 의해 저는 길드와 10년이상의 게임 친구들을 잃게될 상황에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잃는건 억울하게 계정을 삭제 당하게 될 친구들이 잃는거에 비하면 별게 아니죠.

근데 소수의 한국 유저들은 오히려 근거없는 인종차별로 (ex. 한국섭 좀먹는 외국인들 꺼져라) 욕을 하고 있으니.. 어이가 없어서 글을 써봅니다.

그런 욕을 한 사람 조사를 해보니 디씨?일베? 의혹을 받는 길드의 길드원이더군요. 디씨 메겔은 몇년전에 딱 한번 가본적 있는데 대형길드의 길마인지 부마로 추정되는 사람이 (스샷에 메이플 아이디는 당연히 가렸지만 디씨 아이디와 직업/레벨로 추정) 매크로 돌리는거 자랑하는 스샷 올리던데 ㅎㅎ 누가 좀먹는건지. 








일단 저희가 아무리 떠들어봤자 넥슨이 여태까지 해온 행동들을 보면 외국인들의 계정을 살려주기는 커녕 그냥 무시하고 삭제할게 뻔하지만 그래도 억울하기에 외국인중에서도 한국 메이플을 이렇게 사랑하는 유저들이 있다는걸 알리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넥슨은 본인인증이 까다로워서 저처럼 해외 거주중인 한국인도 인증이 힘듭니다.. 핸드폰이나 아이핀/마이핀만 받아서 한국에 가거나 아니면 해외 대사관/영사관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아이핀을 만들거나.. 심지어는 한국에서 쓰던폰 해외에서도 요금 계속 내면서 사용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 죄없는 유저들의 계정 삭제------------------------------

중요한점은, 지금 이 외국인 유저들은 잘못한게 없다는 점 입니다.







사실 옛날에는 외국인들이 정상적인 계정을 가질수가 없었습니다. 인증수단이 없기에. 

그래서 한국인에게 계정을 대여받은 소수를 제외하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한국인들의 해킹당한 주민번호나 "한국 주민번호 생성기" 만 쳐도 바로 나오는... 프로그램으로 얻은 주민번호로 만든 계정을 사용했죠.

그리고 몇년뒤 더이상 주민번호로 계정생성/인증이 불가능하게 된 후 외국인들의 계정들은 하나둘씩 "보호모드" 로 들어가면서 실질적으로 싹다 정지를 먹었고 외국인 커뮤니티는 망하게 됬죠.

그러나 이건 애초에 합법적으로 계정을 생성한게 아니기에 몇년동안 열심히 키운 계정이 사라져도 어디다가 불만을 표출할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략 1~2년전쯤 네이버 메이플로 외국인도 합법적으로 메이플을 할수 있게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외국인 유저들이 조금씩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인이 네이버에 가입하려면 여권이나 한국의 주민등록증 같은 각국의 정부에서 발급하는 공식적인 ID 가 필요합니다.

핵쟁이들이 마구잡이로 계정을 생성한다는 상상은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즉, 합법적으로 공식적인 인증절차를 마친 클린한 유저들의 갑작스럽게 계정 삭제를 당할 위험에 처해졌다는 것입니다.



--------------------------------------------------------------------------------------------------




















---------------------------------한국 메이플을 왜함?----------------------------------------


외국에도 외국 버젼의 메이플이 있는데 한국 메이플을 왜하는지 궁굼해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단 메이플은 한국이 본섭이라 해외전용 컨텐츠를 제외하고는 패치가 가장 먼저 적용되는 서버라 한국메이플의 소식에 관심이 있는 외국 메이플 유저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다가 메이플이 한국에서나 인기가 많지 외국에서는 유저수도 적고

자신의 서버에 불만이 많은 유저들도 많아서 한국 메이플을 해보고 싶은 유저들이 많습니다.

예로 들면, 대만 메이플은 그냥 현질 ㅈ망겜 이라 더군요. 심지어는 리부트까지.. 캐시로 옵션 고정해주는 큐브를 판다네요 ㅋㅋ

GMS 는 매크로 천지였고 (요즘은 잘 잡는다고 들음) 몹 젠시간을 줄여주는 씹사기 캐릭 "칸나" 또는 현금 천만원? 급의 아이템 프렌지 토템이 존재해서... 칸나라는 캐릭을 무조건 키우거나, 프렌지 토템을 보유중인 유저한테 프렌지 토템 서비스를 사야만 원활한 사냥이 가능한 서버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게임도 한국 메이플에 비해 훨씬 잘 팅긴다고 하더군요. 














-----------------------------------경제적인 이유?------------------------------------

넥슨이 신경을 쓰지 않을거라는 이유중에 하나는 돈 때문입니다

돈이 안되는데 뭐하러 귀찮게 챙겨줘...

맞는 말이긴 한데 은근히 많이 지르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기준으로 외국인은 한달에 10만원밖에 충전을 못하기에 넥슨에겐 돈이 안되는걸로 보여질수도 있는데

몇백만원씩 지르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한국인들에게 대리충전을 맡길뿐.

(컬쳐랜드 웹사이트가 본인인증 없이도 소액은 충전이 가능해서 외국인도 한달마다 문상10만원 충전 가능)












-------------------------------- 어떤 외국인 유저들이 있는가? --------------------------------

외국인 유저들이 악의적인 목적으로 한국메이플을 하는게 아니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저희 커뮤니티에 어떤 유저들이 있었는지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일단 외국인의 경우 루나섭 유저가 많기에 루나섭 유저만 거론하겠습니다. 

루나섭에 많은 이유는, 최초의 외국인 커뮤니티 "Ellinforest" 가 옛 컬버린 서버에 (나중에 루나로 통합) 있었기에 그렇습니다.



1. Spadow

지금은 접었지만 옛 Ellinforest 길드의 부마스터, 바이퍼 유저.

한국 메이플 뉴스를 외국인들에게 전하는 블로그를 운영했음.

https://spadow.wordpress.com/





2. Max

Spadow 가 접은 이후로 한국 메이플 뉴스 블로그를 이어감.

현 루나 외국인 연합의 길마이며 보마 유저. 계정 보호모드 먹은뒤 네이버 계정으로 보마 또... 키우고 렙250넘김

https://orangemushroom.net/




3, Kobe (iSlinggunz)

https://www.youtube.com/user/iSIingGunz

1.7만 유튜버. 트위치 방송도 가끔 해서 아시는 분들도 많을듯 합니다.

다크나이트 유저라 닼나만 키움. 보호모드 먹고 네이버 계정으로 또 닼나 키우고.. 이번에 계정 삭제 당하면 친한 한국인 친구가 남는 계정을 빌려준대서 다크나이트 또 키운대요...

닼나 250 또 찍고 진힐라 목표로 영상 시리즈도 만들고 있었는데 안타깝네요.

1시간 이상의 긴 영상으로 자세하게 어떻게 무자본으로 육성을 하는지 보여줘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51층의 최소스펙으로 하드스우도 깻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oaK4pDXG_4





4. Steve (x3TheAran59)

https://www.youtube.com/c/x3TheAran59/videos

4만 유튜버. 이름과는 다르게 한국 메이플에선 제로가 본캐

MSEA(동남아 메이플)에서 와헌도 키우고

MSEA 웹사이트도 만드는 웹디자이너 






5. 검마를 목표로 하는 무자본 유저들

저희 길드에 260이상 유저가 4명인데 그중 3명은 외국인이며 아이러니 하게도 전부다 무자본입니다.

열심히 사냥해서 1년? 안으로 검마 가는 목표도 예기하고 그랬는데 안타깝네요.

그중 한명은 메르로 54층도 찍고 카더스크/하듄켈 파티도 만들던 참이였고

다른 한명이 소마로 하드스우 최소스펙으로 잡은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IHRm6SkKO0





6. 그외 열심히 게임하는 유저들

사실 외국인들의 네이버 계정이 대부분 길어야 1년쯤 된 계정들 뿐이라 그렇게 고스펙/고레벨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커뮤니티 내에서 240~260대 유저들도 어느정도 있어서 하드보스 파티도 이미 몇개나 있고 새로운 파티도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트위치 방송도 하는 Code_Nox 의 한국메이플 201일차 하드데미안 파티격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MY7lx8HmL0

며칠전 미국에 사는 Samuel 이라며 인벤에 글을 쓴 사람이 Code_Nox 이며 한국 메이플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유저:

50층 일리움 하드스우 최소컷

https://www.youtube.com/watch?v=yoq1aT-3YjE
















솔직히 듀블/섀도/팬텀 이런애들 아니면 하드스우 최소컷 잘 도전하지도 않잖아요? 그런데도 이렇게 열정적으로 플레이 하는 외국인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루나섭 저희 길드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한국인 길드에 속해있거나 타섭에서 있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지금 넥슨에 문의를 보낸 사람들도 많은데 답변이 아직 없거나 한국에 90일이상 거주중인 외국인만 받을수 있는 외국인 등록번호 같은거나 요구하는 답변 뿐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 드리지만 이들은 네이버의 공식적인 인증절차를 통과한 유저들이며 대안없이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넥슨에 의해 억울하게 계정이 삭제될 위험에 처해진 억울한 사람들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