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 주기적으로 재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문제 발생시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글 주소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6132737




안녕하십니까 모 서버에서 엔젤릭버스터를 본캐로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저는 헤어 성형 스킨마네킹을 풀칸까지 다 뚫고 매달 나오는 스라벨 잡로얄 온갖 패키지를 빠짐없이 구매하는 룩덕입니다.

제 마지막 메이플캐릭터는 엔버라고 생각 할 정도로 엔버에 진심이라 코디 관련해서는 돈을 아끼지 않고 캐릭터에 투자중이지만 깊게 파고들수록 코디 하기에는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 있는 캐릭터라 개선안 작성합니다.

서론이 길었지만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드레스업 전 모드만 랭킹(메이플지지) 박제되는 件

엔버의 구조는 아시다시피 변신 전/후로 나뉘어 있습니다. 둘은 본체만 같지 사실상 다른 캐릭터로 볼 수 있습니다.

(변신 전/후 마네킹 공유 안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피부까지도 안돼서 라벤더 두번 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마주하는 내 캐릭터는 늘 변신후 모드입니다.

사냥을 할때도 보스를 할때도 심지어 마을에서 더블점프를 할때조차 엔버는 변신후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와같은 이유로 엔버 유저들께서는 변신후에 커믹이라던지 고급피부(라벤더나 꽃잎)를 줬을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변신후에 돈 꽤나 쏟아부었고요. 그러나 랭킹(메이플 지지) 에서는 변신전 모드만 박제됩니다.

엔버의 고유 스크립트를 읽었다면 상기 현상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나..

불합리가 상당히 크다고 생각됩니다. 제 마네킹 상태를 잠시 보여드리겠습니다.




마네킹에서 'D'가 붙은 헤어 성형 피부는 드레스업 모드 전용이라 지지에선 절대 볼 수 없고 오로지 게임하며 저만 볼수있습니다.

저는 비율조정 커믹염 4개, 비율조정 커믹렌 4개, 피부색 4개(라벤더 홍조/뽀송, 꽃잎 홍조/뽀송) 를 갖고 있지만 그 중 절반이 드레스업 모드에 있습니다. 비록 랭킹박제지만 돈 쓴걸 눈으로 볼 수 없으니 억울한 마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변신전은 아무런 기능이 없기에 투자를 해주지 않아도 되지만 랭킹 박제때문에 그나마 커믹 2개, 커믹렌 2개 피부까지만 해줬네요.

솔플러라 게임에서 누군가에게 코디를 보여줄 일도없고 회사에서도 지지나 들여다보며 만족하는게 다인데..

엔버도 제로처럼 게임을 종료했던 상태 그대로 랭킹에 박제되게끔 개선 할 수는 없을까요?

애초에 둘 다 꾸밀수있게 만든 컨셉의 캐릭터인 만큼 둘 다 보여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변신 전/후 마네킹 공유같은 꿈같은 이야기보다는 이게 더 현실적이라고 생각해서 올려봅니다.




2. 무기공유

이것 또한 엔버 고유 스크립트를 읽었다면 소울링이 손에 붙어버렸다는 컨셉을 알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해 할 수는 있는 부분이지만..

헤어 성형 피부는 변신 전/후가 공유할 수 없으면서 오로지 무기만은 공유가된다???????????? 약간 아이러니하네요.

마네킹을 공유 할 수 없는 컨셉으로 쭉 갈거면 무기도 따로 해주세요 코디하기 존나 어렵습니다.

캐시 무기가 이렇게 많은데 잘 써먹지를 못합니다 변신 전/후 컨셉 맞추려면 대가리 터질거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꾸준하게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엔버 유저님들 제 글 그대로 복사해서 어디든 뿌리셔도 됩니다.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