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적으로는 선착순이나,
보내주신 소개글을 읽어보고 좀 더 길드 분위기에 적합한 분이 계시면
우선 순위로 넣어드리려고합니다.

1년 이내로 군 입대를 앞두고 계신 분은 받지 않습니다!
3인 이상 단체 문의 받지 않습니다.
- 2인의 경우 두분 따로따로 문의주세요!




*챔피언 길드 포스터는 16년부터 지금까지 쭉 자체 제작 중입니다.



#모집 기간
2020년 6월~
정해둔 인원수 채워지면 다시 일시중단

#조건
① 22세 이상 + 210레벨 이상 + 매너 있는 분
② 본캐만 신청 가능합니다.
③ 이전에 챔피언에서 탈퇴 또는 강퇴당하셨던 분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④ 부주와 함께 육성 중이신 분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⑤ 이중길드 받지 않습니다. 

#가입신청
플러스친구로 오셔서 문의주세요!
 ▶플러스친구 주소 : http://pf.kakao.com/_wjZCj
반드시 아래 글 내용을 꼼꼼하게 읽고나서 문의주세요!




안녕하세요. 챔피언 길드 마스터 렬무라고합니다.

챔피언은 2016년 9월 29일에 생성된 길드입니다.

처음엔 소소하게 친목길드로 출발했지만, 지금은 다들 많이 성장하셔서

상위 보스를 같이 다니기도 하는 등 저희끼리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길드 레벨은 현재 기준 30 이며, 노블레스 포인트44포인트, 

만렙 달성전 스카니아 내 길드 랭킹은 1위~5위 내로 유지 했었습니다.)

현재는 만렙이라 길보를 돌지 않고 있습니다.

만렙은 20년 4월 29일에 달성했습니다.


챔피언 길드만의 특징이라면, 첫 번째로 실명제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실명이 '홍길동', 닉네임이 '루시드123' 인 분이 계시면

루시드님! 이라고 부르지 않고, 길동님! 이라고 부릅니다.

이름은 카페에 있는 연명부를 초반에 며칠 정도만 보시면 금방 익숙해지는데,

만약 그게 귀찮으신 분들은 길드 가입을 다시 한 번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아무리 친해져도 서로 존댓말을 쓴다는 것입니다.

신입 분들께서 처음 길드 들어오셨는데 누구는 서로 반말을 쓰고있으면 어쩔 수 없이 소외감이 듭니다..ㅠ

이런 점 외에도 반말보다는 존댓말을 쓸 때 얻는 이점이 더 많은 것 같아 지금까지 지켜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초성체를 쓰지 않습니다. (ex. ㄳ ㅇㅇ ㄴㄴ ㅅㄱ 등) 


위 두가지 (실명제, 존댓말)의 규정은 서로 실친이든, 커플이든, 가족이든 상관없이 누구나 지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길드 내에 가족, 실친, 커플 등등 다양합니다.)



세 번째로는 유니온캐 육성을 위한 부속길드가 세 개나 마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챔피언 길드까지 합쳐서 총 4개의 길드가 연합으로 묶여져 있기 때문에,

유니온캐를 키우실 때에도 길드원분들과 연합챗으로 대화하며 심심하지 않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2016년부터 이어져온 챔피언 길드 전용 카페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 카페)

카페에는 기본적인 내용들 (규정, 연명부, 연혁, 자주묻는질문들) 부터 시작해서

각종 스샷들, 움짤들도 많이 게시되고 있고,

또 크고 작은 길드 이벤트들, 보스 트라이, 무료 템나눔,

길드원 인터뷰, 연말 시상식 등등 이것저것 재미있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길드원 분들을 위한 혜택이 꽤 많다는 점입니다. 

일단 위에서 언급한 부속길드와 카페를 제외하고도

1. 자주 열리는 길드내 이벤트

2. 농장사진 제작

3. 초특급 육성템들을 보관하고 있는 길드창고 이용 가능

4. 연말 시상식


연말시상식은 챔피언 길드만의 자랑으로

자체적인 '챔뱃지'를 제작하여 열심히 활동해주신분들께 수여하는 방식입니다.




▲ 길원들 각각의 수상내역 페이지 제작






▲ 세부적인 수상내역 페이지





▲ 수십가지의 챔뱃지 보유중 (길마가 직접 제작)



-




길드원 나이 분포는 20대 초반부터 30대 초반까지 다양합니다.

20대 중후반 유저가 가장 많고, 학생, 직장인, 군인, 취준생 등등 다양합니다. (직장인 환영)


접률이나 스펙, 룩펙 등도 물론 좋겠지만, 

그런 것보다도 저희는 매너를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는 능동적인 길드원을 찾고 있습니다!ㅎㅎ

들어오셔서 소통도 없고, 참여도 안 하실 분들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챔피언 길드와 맞지 않는 유형>



1. 이성과 동성을 대하는 태도가 확연히 다른 분

☞ 이성에게 유독 관심이 많은 분이 해마다 보입니다. 단순히 상대가 이성이라는 이유로 템을 퍼주고 유별나게 잘해주는 유저나, 퍼준다고 다 받고 한술 더 떠서 그걸 이용하는 유저나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 길드에서는 그런 분들과 함께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각별히 주의부탁드립니다.

2. 길드 내에서 연애상대 찾는 분

3. 과도한 소수친목을 좋아하시는 분

☞ 조금 친해졌다고 말놓고.. 끼리끼리 친창 걸어서 연합챗 놔두고 친창에서만 수다떨고.. 그럴거면 차라리 고확에서 친창을 구하십시오. 저희는 친창 주선 센터가 아닙니다.

4. 연장자에게는 깍듯하고 나이가 적은 분들께는 은근히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는 분 

☞ 나이 상관않고 서로 무시하고 가볍게 대하라는 게 아니라, 서로서로 예의를 지켜달라는 말입니다. 챔피언 길드는 무조건 상호 존중입니다!

5. '내가 하면 장난, 남이 하면 무례' 인 분

☞ 남들한테는 함부로 쉽게 말씀하시면서, 정작 남들이 조금만 비슷하게 얘기하면 노발대발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지금껏 안좋은 이유로 탈퇴 또는 강퇴당하신 분들중에는 사소한 장난으로 시작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6. 공격적인 언행을 자주 하시는 분

☞ 온라인 특성상 텍스트에만 의지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서로 오해하게되는 경우가 현생보다 더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ㅠㅠ 서로 좀 더 노력해봅시다!!

7. 길드원들과 소통을 아예 하지 않는 분

☞ 대단한 친목을 요구하는 게 아닙니다! 접속시 서로 기본적인 인사도 없으시고, 마을에서 마주쳐도 쌩 가버리시고~ 카페방문 등 기본적인 소통이 전혀 없으신 분들을 말합니다!!

8. 무과금 또는 과금 부심 있으신 분 

☞ 게임을 즐기는 방식은 유저마다 각자 다릅니다. 서로 존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례1. 본인이 무과금인 것을 '재차 강조'하며 과금하는 분들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식으로 말함.

사례2. 본인은 돈으로 다 해결하는데 뭐하러 시간을 낭비하는지 모르겠다는 식으로 말함.)

9. 수로, 플래그 등 길드 활동에 전혀 관심 없는 분

☞ 의무사항이 많이 없는 길드입니다. 그러니 최소한의 것들은 알아서 해주세요!

10. 평소 길드 활동은 하지 않으면서 각종 길드 이벤트에는 알뜰 살뜰 잘 참여하는 분

11. 남들을 무시하는 언행, 잘난척 등등 매너와는 거리가 먼 행동을 자주 하시는 분

☞ ex. 아니 그건 저도 알고요;; / 와이걸 모르시는구나;; / 생각보다 심각한 메알못이시네요...ㅋㅋ / 그거 아니고 이건데요?










<챔피언 길드원 분들에게 직접 물어본 챔피언의 장점>





#실명제 및 존댓말
   * 실명제와 항상 존댓말 쓰는 게 너무 좋아요! 분위기를 잔잔하고 하고 서로 돈독하게 하는데 한몫하는 거 같아요! 소외감도 느끼지 않구요ㅎㅎ 들어오면 서로 인사하고 나갈 때 서로 인사하는 것도 너무 좋아요! 또 챔르스도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챔르스를 통해 길원분들과 조금이나마 더 친해질 수 있는 거 같아요 ㅎㅎㅎ 자정길보도 마찬가지구요!! 화목해서 너무 좋습니당 ㅠㅠ 우리 챔피언 앞으로두 파이팅! 챔화챔사 ㅎㅆㅎ
   * 1. 실명제 라는게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좀 더 친밀감이 생겨 좋습니다 2. 존댓말을 하는걸 편하게 생각하는데 이 점 또한 너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3. 카페에 개인적인것 , 길드에 대한것, 게임내 재화 거래등등 여러가지를 올려 소통이 가능하게 되어있는게 너무 감사하며 좋습니다
   * 음 . 챔푠에 장점이라고하면 실명제에대해 거론하고싶은데 서로가서로에게 상호존중을해주니 게임하는것에대해서 기분좋게 매너있게 게임할수잇구 또 길드원들이 서로 친해도 실명제로인해 상호존중을하니 거리감이라구해야되나 ? 그런게없어요 한마디루 길드에있어서 친해지기위한 진입장벽(?) 이런게 없어서 소외감이들지않아요!
   * 모두가 존댓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려의 이미지가 크게 돋보여서 좋습니다.
   * 모두가 존댓말을 사용하여 존중하는 모습이 타 길드와는 다른 독보적인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실명과 존칭사용 그리고 확실한 길드 규정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실명을 사용하며 존칭을 사용하는 것은 과도한 친목 형성을 막아서, 길드내에 올드비와 뉴비간의 생길 수 있는 위화감을 줄인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조직이든지 과도한 친목은 파벌을 만들고 파벌끼리 다툼으로 조직이 깨지는 것을 많이 봤기때문에 실명과 존칭사용은 장기간 길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한 규정을 바탕으로 길드 운영을 하는 것은, 독재적인 운영이 아닌 내규대로 처리하는 공정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른 길드와 가장 큰 차이점인 '실명제'라고 생각합니다. 서로간의 실명을 알고 있고 실명+존대말을 준수하게 되니 각자 지켜야 할 선을 넘지 않고, 항상 매너있게 생활하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제가 정말 바라던 게임(인터넷) 문화입니다. 그리고 또..! 길드라 함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길드라고 생각하는데, 스펙, 접속시간, 참석률 등등... 되려 족쇄가 되버리는 많은 길드들을 보면서, 저희 길드에 대한 애사심(?)같은 게 생기기도 하고, 정말 챔피언 길드에 잘 왔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  실명제를 하다보니 예의를 더 갖추게 되는거 같고 보다 단합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사를 잘 해주셔서 들어갈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가장 좋은점은 서로의 실명을 부르고 존대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도를 계속 유지하기 때문에 새로운 길드원분들이 오면 소외되지 않고 빠르게 적응하시며 그러다 보면 길드에 대한 정도 빠르게 생기고 이런 선순환이 계속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길드에 이런저런 규칙들이 정말 합리적이에요 그러다보니 좋은 사람들만 남게되고 그 사람들이 계속 가는것 같아요. 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싶네요..ㅎㅎ 또한 이야기할 때 현생과 매생을 잘 선그으면서 대화하는거 같아서 더욱 편해요 메이플하면서 몇년동안 4~5개의 길드에서 활동해봤는데 그 중에 압도적으로 최고입니다.
   * 확실히 실명제 여서 그런지 길드원분들이 너무 착하셔서 그런지 길드 분위기가 제가 있었던 길드들 보다 너무 좋습니다!! 사람이 다들 좋아서 그런지 좋은 분위기가 항상 넘쳐요 ㅎㅎ
   * 존댓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이기에 섯불리 행동할 수 도 있지만 저희 챔피언은 항상 존댓말을 사용하기에 그 선이 굉장히 잘 지켜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실명제화목한분위기 그리고 저를 받아줘서?ㅋ...
   * 서로 존댓말과 존칭을 하고있고 실명제이기때문에 함부로 대하는분이 없는것같아서 좋아요
   * 우선 실명을 부르면서 더 다가오기 쉽구 편하게 해주는게 진짜 최고의장점인거 같구 무리별로 막 따로노는 느낌이 없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
   * 철저한 상호 존대 - 하... 이것이 왜 좋은지 이유를 나열하자면 끝이 없어버려욧... 너무 좋아요 매너 - 가입 시 조건으로 존댓말, 실명을 걸어두니 가입하시는 분들도 더욱 진지하게 임하는 거같아 좋습니다.
   * 길드원들끼리 존댓말을 쓰는것과 항상 서로 예의를 지켜말하는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길드원간의 말실수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해서 참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  서로 존댓말을 쓰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텍스트로는 아무래도 감정까지 전달하긴 무리이기 때문에 애초에 존댓말로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선행되는 것이 매우 좋아요!
    *  저는 소수친목에 대해 강경한점존댓말사용이 최강점이라고 생각해요. 타 게임을 여러번 즐긴 경험이 있지만 이런문제는 해결하기도 힘들고 참 고질적인 문제죠. 그런 문제를 사전차단하는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친목을 좀 하고싶으시거나, 딱딱한 분위기를 싫어하는 분께는 아쉬울 수도 있지만. 더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 조금은 서로 감수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상호간의 존댓말 필수 : 어찌보면 존댓말과 반말이 친밀함의 증거로 보이는 게임에서 쉽게 소외감을 느끼거나 거리를 느낄 수 있는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길드 규정으로 -존댓말만 가능-을 정해둔 상태에선 새로 가입을 해도 누가 누구와 친한지 쉽게 예측 할 수 없으며, 예의를 갖춘 자세를 기본으로 둘 수 있어 굉장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단점이 없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추천으로 챔피언를 알게돼었지만 추천해주신 분을 믿고 잘 들어왔다는 생각이 들어요. 무님이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부분들이 굉장히 맘에 들어요: 다른길드 에서는 볼수없는 실명으로 부르는 부분도 좋습니다. 그리고 서로 나이상관없이 존댓말하는 부분도 상당히 좋습니다. 익명성이 보장이 돼는 게임에서 실명으로 지냄으로써 선을 지킬수있고 서로를 존중할수있어서 무척 잘 지내고 있답니다.


#분위기
   * 가족같은 위기 !
   * 많은 분들이 길드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고, 서로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분위기매너를 중시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족같은 따뜻함! 개그를 개그로 받아 칠 줄 아는 센스! 메생을 공유하며 끈끈해지는 유대감모든 컨텐츠의 높은 참여율!
   * 친목질 없는점
   * 요즘 사건사고들이 잦은데 서로를 존중하고 메이플에 존재하는 모든 길드중에서 가장 사람다운 분위기라고 자부할 수 있다. 또 대체적으로 고인물화(오래된 사람들이 너무 중심이 되고 친목질이 심해지는 것)를 걱정할 필요가 없는 길드이다. 적절한 수준의 친밀함 적극적으로 길드 컨텐츠를 참여해서 (적극성 그 자체 및 그로 인한 혜택 둘 다) 얻는 모든 것들, 그리고 챔피언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
   * 먼저, 오래된 길드이면서 꽤나 대형 길드인데도 본인이 노력만 하면 꽤나 소외감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는 길드여서 신기하면서도 챔피언 길드원이라는게 자랑스럽습니다. 접속 시간대가 다양한 유저 분들이 계셔서 길보를 왠만하면 언제든지 돌 수 있어서 좋습니다.
   * 가족같은 분위기 인거같습니다
   *뉴비배척없고 파벌따로없고 답변도잘해주시고 너무만족합니당
    *  가족같은 느낌? 선넘는말이없어서 좋은거같습니다.
    *  가족같은 분위기, 그렇다고 너무 친목을 하지않지않는 딱 적당히 선을 유지하는 그런분위기, 그러한 분위기 덕에 길드내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않는것 같습니다 


#매너와 친절
   * 화목하고 서로 먼저 배려해주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길드관련해서 대부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모습을 보고 챔피언 길드는 앞으로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구나 라고생각했습니다.
   * 서로 존중해주고 아껴주는 점과 항상 반겨주는 친근함이 정말 좋습니다
   * 상호간의 존중입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상호존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상호간의 예의, 매너!!! 그리고 무엇보다 활발한 길드활동으로 인한 메접현타가 와도 챔피언으로 인해 극복도 했고... 두 말 할 필요없이 좋은 길드입니다.
   * 길드 그 이상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ㅎㅎ 길드원 분들 모두 친절한 부분이 제일 좋아요.
   * 다들 친절하고 상냥하시고 재치와 유머도 넘치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 서로 친절하고 응원하는게 좋습니다. 제 친구말에 의하면 강화할 때 서로 터지라고 응원한다는데 그것보단 여기가 좋은 거 같습니다!
   * 친절이 장점이라구생각합니다!! 실명제도 너무 맘에 들구요 ㅎㅎ
   * 매너 기본바탕으로 깔려있어서 다가가기도 좋고 어렵지않고 채팅창도 클린해서 좋아요!!
    *  1.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챔피언.  2. 카페를 통한 길드 관리.
   * 항상 많은 챔피언 여러분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혹은 개인적인 이유로 날카로운 날에도 선을 지키는 모습이 좋습니다


#길드원들의 높은 참여도 + 자발적인 참여
   * '챔피언 길드원' 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난데없이 둥글둥글한 길드원분들만봐도 힐링되는 힘든 메이플이 재밌게 느껴지게하는 요소중에 하나인것같습니다!
   * 친절함과 결속력이라 생각됩니다.
   * 모두의 높은 참여도라 생각합니다
   * 활발한 의사소통과 카페 이용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고, 무엇보다 강제적이지 않은 길드활동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높은 참여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모두가 화기애애한점 접률이 겁나좋은점 모두가 잘하는 리녕하세요 팅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리서오세요 팅서오세요 인사성겁나좋은길드! 타 길드는 안가봐서 모르지만 길드컨텐츠(수로, 길보 등)에대해 모두가 의욕있고 자발적 참여하는길드!!!! 굿!!!!!!!!!!!!!!!
    *  일단 첫번째로, '성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챔피언 길드의 길드 포인트 누적 랭킹을 보면 거의 매주 Top 5, 못해도 10위 이내에 들고 있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정말 성실하게 길보를 돌아주시고 계시는구나... 라고 생각됩니다. 두번째는 친절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서로에게 상냥하게 대해주시고 모두의 발전을 위해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좋은 분위기가 선순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누가 시키지않았고, 강요하지 않았지만 누구보다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플래그와 지하수로. 이 부분에서는 타길드와 비교했을때 너무 편하고 행복합니다. 다른곳은 플래그,수로를 참여하지않고 노블스킬만 사용하는 날먹유저때문에 애를먹는모습을 자주봤는데, 물론 챔피언에도 그런사람이 100%없진않겠지만 내가 사용하는 것이기에, 다 같이 사용하는 것이기에 이 부분에서는 기여해야한다는 의무, 책임감때문에 그런분들이 적어서 좋습니다. 길드명성치주간순위에도 거의 매주상위에 노출되면서 챔피언뽕이 날로 치솟아서 더욱 더 열심히 기여도를 쌓고싶어지는마음이 들게 하는것도 챔피언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도 이제 약 1400만정도 남았는데 빨리 30렙을 찍어보고 싶습니다
   * 챔피언 길드의 장점은 기본적인 예절과 길드원으로서의 최소한의 일정을소화해도 된다는점이 직장인 분들에게 좋은것같습니다. 또 길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너무 순위를 쫓거나 너무 친목으로 쏠리지않는 편안한 분위기가 좋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
   * 체계적인 운영과 이런 자세한 의견반영들까지한다는점, 서슴없이 말을걸수있고 친해질수있는 좋은분들이 있다는점? 길드원들의 편의가좋다?
   * 체계적인 길드 운영 모두가 친절한 것이 장점입니다.
   * 1. 휴메하고 돌아와도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2.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잘 되어 좋습니다. (챔톡, 카페, 인겜) 3. 체계적인 길드시스템(챔피언만의 규정)이 정말 큰 장점이죠! 오랫동안 길드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길마가 장점입니다.
   * 챔피언만의 규정이 있고, 그 규정을 지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해당 규정을 알고 가입한 분들이시기에 모두가 규정 안에서 편안하게 지내고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  남녀문제가 없는게 일단 장점입니다 그리고 길드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되어있고 운영진분들이 일단 사람들이 너무 좋으십니다 그리고 군단장분들도 맡은일을 잘 해주시고요!
   *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각 컨텐츠에서 가동률이 굉장히 높은 활어같은 길드라는 점입니다.


#기타
   * 말하기 전에 두번정도 더 생각하고 말하게 돼서 좋다
   * 아무래도 길드원들의 생각과 따로 말하기 힘들었던 것들을 설문을 통해서 소통한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가입절차 역시 장점이라고 생각하구요 또 실명제와 존댓말을 규칙으로 해서 과도한 친목방지를 막아주는 것도 장점이에요 길드의 카페 혹은 클랜의 카페는 현생의 사진을 올리게끔하는 유도가 많은데 챔피언길드의 카페에는 메생 사진 게시판만 있다는것도 장점인것 같습니다
   * 역시 공과사가 확실히 구분된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친하다고 누구는 봐주고 누구는 엄격하게 하는 것이 아닌 누구에게나 객관성있는 관리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율성















문의 주셨을때 조금만 대화해봐도 '아, 이 분은 참 매너가 없구나' 싶으면 죄송하지만 받지 않겠습니다.

반대로, 저랑 대화해보시고 '아, 이 길드는 나랑 맞지 않을 것 같다' 하신다면 가입하지 않으셔도 전혀 상관없으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문의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