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버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

  현재 보우마스터의 '애로우 레인'은 마을에서 생성되지 않는 장판 판정으로,
같은 판정을 가지는 불독의 '이그나이트', 데몬어벤져의 '데몬 프렌지'와 함께 사용될 경우,
간헐적으로 타격이 발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애로우레인의 단순 데미지 및 타수 손해와 더불어,
마법화살 사출 갯수의 감소 및 파이널 어택 발동 횟수 감소 등의 피해를 겪고 있음


(1) 실험 방법

  많은 장판 판정 중, 불독의 '이그나이트'가 가장 애로우레인 증발현상을 극대화 한다는 제보를 토대로,
불독이 없는 상태에서 자체적으로 애로우레인을 사용했을 시 발동횟수 및 타수를 70초간 측정하고,
1불독~5불독에 이르기까지 불독의 수를 늘려가며 애로우레인의 발동횟수 및 타수를 70초간 측정.

 보다 깔끔한 전투분석표를 만들고, 영상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기 위하여,
보우마스터는 미라주 실루엣, 설치 플래터 1회 사용, 애로우레인 만을 사용하고, 마법화살을 고정하지 않은 채,
단순 폭풍의 시만 사용하여 전투분석을 실시

(2) 실험 결과




  0불독의 경우 - 애로우레인 51회 발동 / 408타
  1불독의 경우 - 애로우레인 33회 발동 / 264타(본래 타수의 64%)
  2불독의 경우 - 애로우레인 10회 발동 / 80타(19%)
  3불독의 경우 - 1차 측정 시, 아예 애로우레인이 떨어지지 않았음. 재측정 실시
       재측정 시, 애로우레인 6회 발동 / 48타(11%)
  4불독의 경우 - 애로우레인 6회 발동 / 48타(11%)
  5불독의 경우 - 1차 측정 시, 아예 애로우레인이 떨어지지 않았음, 3불독과 마찬가지로 재측정 실시
       재측정 시, 애로우레인 4회 발동 / 32타(7%)
  
  -> 같은 파티가 아닌, 같은 수로에 불독이 존재할 시, 애로우레인의 감소가 유의미하게 이루어졌으며,
     3불독 이상부터는 아예 애로우레인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며, 
     3~5불독의 경우 발동 횟수의 차이가 미미하기에, 구별의 실익은 없음.
     3불독 이상 부터는 '이그나이트 공백시기에 레인이 발동하는 횟수'에 따른 운의 차이라고 판단함.  

(3) 자료 첨부

  실험 결과 중 가장 충격적이었던 3불독, 5불독의 측정 영상 및 당시 전투분석 표입니다.
  해당 실험은 1회차에서 아예 애로우레인이 떨어지지 않아 재측정하였습니다.
  
  3불독




  5불독





(4) 정리

  애로우레인은 불독의 '이그나이트', 데몬어벤져의 '데몬프렌지'와 같은, '마을에서 발동되지 않은 장판'과 사용시,
발동 횟수 자체가 큰 폭으로 떨어지며,
  애로우레인의 데미지 및 타수 감소, 마법화살 사출 갯소 감소 , 파이널어택의 발동횟수 감소의 피해 발생.
  제보 결과, 불독도 여러명일 경우 이그나이트가 번갈아 가면서 생성되며, 보우마스터가 여러명일 경우에도 애로우 레인의 발동횟수가 떨어지는 것을 파악, 해당 문제가 단지 보우마스터에 한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였음
  '마을에서 발동되지 않는 장판' 스킬들에 대한 로직을 변경할 필요성이 존재함.

  추가적으로 현재 보우마스터의 애로우레인은 평소 수로에서 딜 비중 30%, 일반 보스에서도 20-30%에 가까운 딜 비중을 가지며, 스킬 코어강화 1순위로 꼽히는 밥줄 스킬임에도, 수로 도입 이후 해당 버그를 발견하였고, 반년 넘게 제보를 하였으나, 여전히 고쳐지지 않고 있는 상황임..


<초창기 레인의 모습>

  초창기 레인은 '서버 부하'를 이유로, 타격 간격 감소 및 타수 감소, 화살 줄기 생성 갯수 제한의 너프를 당했고,
  올해 3월에 또 다시 '서버 부하'를 이유로, 타수 및 데미지 감소, 영역 간 중첩 불가(2줄기 -> 1줄기), 
                                               설치 플래터의 애로우레인 유도 삭제'라는 너프를 겪었습니다.


<1.2.316 패치>


<1.2.332 패치>

  결국, 설계를 잘못했다는 이유로, 팅긴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너프를 당해서, 예전같지 않은 성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애로우레인이 당초 설계한 레인과 같은 스킬이라 할 수 있을까요..?
  
  단순 타수 분할 및 데미지 조정 등이 아닌, 애로우레인의 초창기 스킬 설계와 현재간의 괴리를 바탕으로, 
  애로우레인에 대한 진지한 재설계가 필요합니다...

  보마 좀 살려줘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