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문제점 : 5레벨 단위로 코어칸이 열리며, 비싼 메소로 코어칸을 열어도 5업을 하면 메소가 회수도 불가능, 묻힘. 즉 미리 개방한 메리트가 크지가 않음. 레벨이 높을 수록 메소로 여는 부담이 폭증.
더불어, 강화코어 및 스킬 코어 개수가 많은편인데도 불구 한 페이지에 공유중임. 이로인한 초반 진입장벽의 발생 및 메린이들에겐 크나큰 문제로 다가옴.

개선방향 :

1) 2레벨 혹은 3레벨 당 1칸 씩 개방. 개방 주기를 단축
2) 미리 메소로 칸을 개방했을 경우, 그에 대한 추후 보상 및 합당한 조치 필요. 즉, 영구 개방으로 판정 혹은 투자 메소 일정%회수. 혹은, 필요 메소의 감소.
3) 스킬 코어 및 강화 코어의 페이지 분류. 205렙에 스킬 코어 열렸으면 1번 방안에 연계, 207렙에 강화 코어 개방 등 특정 코어에 관해 개방 순서를 정해주는게 나을 듯하다.
코어 슬롯 강화 시스템 또한 각각 페이지 강화 하는것으로 나누어서 주었으면 한다.

개선한 사항에 따른 장점 혹은 문제점

1) 체계적인 코어 장착으로 인한 200이상 진입장벽 완화.

2) 강화 코어 장착 갯수의 증가가 가능함에 따라 스펙업을 좀 더 누려 사냥 및 보스 컷을 낮출 수 있음.

3) 하지만 특정 레벨과 직업 에서는 원치 않는 코어 슬롯 종류의 개방으로 인한 격차가 발생 가능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