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재미도 없고
무한 사냥 ㅈ뺑이에 
사냥을 통해  6차 전직을 완성한다 그건 정말 좋았음 
근데 스킬올리기위해  심볼레벨올리기위해 만성적자를 통해 고통받고   보스결정석 수입으로 적자를 보존하며 

보스는 리워드 가격 박살나서   희귀한템을 먹어도  얼마 안되서 끼고있는 아이템이 바뀌거나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음

 큐브 메소화는 정말큰 결정이였다고 생각함  방향성에는 고심에 흔적이 많이 느껴짐 
하지만   메소수급자체가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은 현상유지도 어려운 상태인데
메소로 큐브를 대체할수있게 되었다고 해봐야  달라지는게  크게 없음 

우르스 삭제 관련해서는 
메소수급 컨텐츠를 추가해놓고 삭제하는게 맞지않나 싶은데  먼저 우르스 삭제한건 성급했음 



그리고 스펙을 올려봐야  스펙에 따른 컨텐츠 변화가 없음  ( 실질적인 컨텐츠  노멀칼로스 이지카링  솔플) 

하드 카오스  익스트림 난이도에  보상설정자체가 너무 저조하게 되어있어서 
파티 자체가 유지되질 못함 


보스들 연출은 참  20년전 게임보다 못함  기가맥힘 성의도 없고 
줌인아웃에   눈을 번뜩이는 연출  


6차전직 나올당시부터  기대했던 
신규보스도 없음 

난이도 세분화 한것도 
난이도별로 고유 기믹이나 패턴 또는  다른 페이지가   정교하게 더 많이 추가되었어야했는데 
한두개 변화점만 두고   HP만 길게 늘려놓은 느낌임 



재획하면서 넷플릭스 보는것도 어느정도지 ..   언제까지 기다려야함 ?
대체우리가 참고 사냥하는 이유가 뭔데  재획자체가 즐거워서 ?  ...............  
운영진들 게임 하는거 맞나 싶을정도로  이게임 너무 재미가 없음  

메소총량제로 부주막고 
물통거래 막고 
뭔가 막았으면  그에 걸맞게  비정상적인  게임성을 회복할생각을 해야지 


코인샾 같은 이벤트 맵같은거에 공들일때가 아니였음 


블라인드보니깐메이플팀 아주 가관이더만  무슨 월급루팡이세요 ?
아무것도 안하면서 유저들의 재미보다는 
방향성없이 일거리 타오면서 목줄채우려고  규제만 남발하는  공무원 집단같음 


유저가 메이플에 느끼는 재미의 본질을 좀  공략했으면 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