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단 돈 만원이라도 지르고 메이플을 시작할 사람
or 이미 링크나 유니온이 빵빵한 무자본유저
or 인내심이 없는 (이미 무자본이 아니겠지만) 사람
or '난 내가 하고 싶은 캐릭을 키우는 게 제일 좋아.'의 생각이 강한 사람.
이 읽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공략은 캐릭터 밸런스 패치나 핑크빈 이벤트, 제로캐릭생성 이벤트, 또는 신직업 출시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 글엔 사진이나 스크린샷이 없으므로 수학의 정석이나 성문영어가 재미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효율적인 육성 '순서'와 그 이유및 부가원리를 위주로 다루는 글이며 그 외의 정보는 그닥 자세히 다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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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a  : 메이플 무자본으로 시작했다.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인가?
       약하다. 강함은 자본과 비례한다. 또한 불편하다. 돈은 편리함과 같은 말이다.
       보통의 유저들은 돈을 좀 사용한 채로 시작한다.
       하지만 어느 게임에나 '난 pc방을 가면 갔지, 현질은 안 해.'라는 돌연변이성 옹고집을 가진 유저들이 있다.
       바로 나처럼 말이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본인 주관에 따른, 가장 효율적인 육성 순서를 추천하는 바이다. 40종이 넘는 모든 직업의
       순서를 짜주진 않는다. 불변의 진리도 아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틀을 제시할 테니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끔
       적용하여 사용하였으면 한다. 혹은 이 글을 읽는다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은 육성 순서를 짜는 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필자의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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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b : 왜 캐릭 육성에 순서가 필요한가? 

         캡틴과 메르세데스를 120까지 키워야 한다고 치자. 캡틴 -> 메르세데스 순서로 키우는 것이 효율적일까,
         메르 -> 캡틴 순서로 키우는 것이 효율적까? (빠를까? 가 아니다. 효율적일까? 이다. 허나 일맥상통한다)
         정답은 메르 -> 캡틴 이다. 메르세데스의 링크 스킬에 경험치 15% 추가 획득이 있기 때문에, 메르를 먼저 120
         까지 키우고 캡틴을 키운다면, 캡틴은 각 레벨업마다 고생을 15%씩 덜 해도 된다.

         이렇듯, 돈 대신 시간을 투자해서 게임을 즐기는 무자본 유저에겐, 시간의 효율성이 꽤나 큰 의미가 있다.
         좀 더 육성이 편해진다는 것은 좀 더 빠르게 육성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좀 더 빨리 강해진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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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c : 그밖에 이 공략이 제시할 점

         '마일리지는 무자본 유저의 힘이다.' 꼭 기억하기 바란다.
         '마일리지는 무자본 유저의 힘이다.' 한 번 더 외쳐도 좋다.
          마일리지는 무자본 유저의, 아주 아주 큰 힘이다.
          마일리지로 캐릭터 슬롯을 늘릴 수 있고, 펫을 살 수 있다. 마일리지는 필수나 다름없다.
          캐릭 슬롯이 확보가 안 되어있다는 건, 캐릭터 육성 준비가 안 되어있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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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a : 캐릭 육성 순서와 이유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음)

        1. 아란 : 경험치 링크를 가진 캐릭은 3캐릭이다. 아란/메르세데스/에반. 이중 아란을 으뜸으로 치는 이유는
                  아주 강하기 때문이다. 강한 캐릭인데 경험치 획득 링크까지 있다? 두말할 필요도 없다.
                  그렇다면 에반과 메르세데스는 약한가?
                  매우 약하다. 아주 처절하게, 비극적으로 약하다. 무자본에 월드 첫캐릭으로 에반이나 메르세데스를
                  잡았다면 곧 접게 될지도 모른다.
                  아란은 120렙까지 키운다. 왜냐하면 200렙까진 힘들어서 나중에 다시 키울 것이기 때문이다.
                  나중에 

        2. 소울 마스터 (or 미하일) : 둘중 하나만 키우면 된다. 미하일은 링크스킬이 있지만, 소울마스터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더 세고, 엄청 세기 때문이다.
                  무자본유저의 두번째 캐릭이 엄청 세다는 건 큰 의미를 갖는다.
                  렙업이 빠르다는 게 아니라, 혹시 이번 사냥터에서 무기를 못 주워도 다음 사냥터로 넘어갈 수 있음을
                  뜻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굉장히, 굉장히, 굉장히 크다.
                  소울마스터는 굉장히 세기 때문에 150렙까지 키우고 200렙은 나중에 간다.
                  이렇게 하면 여제의 축복이 완성되어, 모든 캐릭이 공30 마력30 패시브 버프를 받게 된다.
                  이 버프는 향후에 키울 꿀링크 but 발암 캐릭터들을 키울 때 커다란 발돋움판이 될 것이다.
                  나중에 유니온이 되자마자 즉각 넣어둔다. (캐릭터 렙 총합 500부터 가능)

        3. 데몬 어벤져 : 하지만 발암캐릭을 당장 키우기엔 암이 걸린다. 발암 캐릭은 이다음에 키우기로 한다. 왜냐면
                          엘리시움 서버 기준으로 현재 당신은 캐릭슬롯을 하나 더 (총 4개)가지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태껏 모은 당신 마일리지로는 당연히 HP물약을 먹어주는 펫이 당연히 아직 없으므로
                          (캐릭터 슬롯 사는 데에 써야됨), HP 회복기능을 갖춘 데벤을 키우는 이유도 있지만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
                          데벤은 이다음에 키울 캐릭인 에반이 너무 약하므로 데미지 10%를 더 들려주고, 유니온을
                          조금 더 맞추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사냥하면서 단 하나도 쓰지 않은 HP포션은 덤이고.                                    데벤은 120 or 140(유니온)렙까지 키우는데 그건 자신의 자유다.
                          나중에 유니온이 되자마자 즉각 넣어준다. (캐릭터 레벨 총합 500부터 가능) 

        4. 에반 : 아란, 메세, 에반 이 경험치 3종 링크를 모두 갖춘 채로 다음 캐릭을 키우면 폭발적 렙업을 볼 수 
                  있을 것이지만 우리는 아란만 가지고 진행했다. 즉 이미 소울마스터와 데몬 어벤져가 '메르에반'의
                  링크를 받지 못하는 비효율성을 맛보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 소마 데벤 대신
                  메르 에반을 먼저 키운 사람들 보다도 아주 진행이 빠르다. 그들은 아마 에반 74렙에서 이미 접었거나
                  메르세데스 112렙쯤에서 곤혹을 겪고 있을 것이다. 개약하기 때문에.
                  왜 에반을 메르보다 먼저 키우는가? 에반 링크가 더 좋기 때문이다. 에반의 링크는 룬 퍼시스턴트.
                  메르는 항시 적용이지만 에반은 룬효과가 있을 때만 적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반 링크가 더 
                  좋다고 단언한다. 왜냐하면.
                  1. 지진의 룬 시간이 더 오래 간다 : 이는 무자본 쓰레기 캐릭터인 에반을 4번째 캐릭으로 키우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되며, 다른 무자본 쓰레기 캐릭을 키울 때도
                                                      이하동문이다.
                  2. 룬(특히 파멸)을 키고 폴로 입장 : 길드창에 1분만에 8업을 하는 사람이 보인다면 그건 몬파가 아니라
                                                     룬 퍼시스턴트 + 파멸의룬 + 폴로를 들어간 저렙이다. 
                  3. 그냥 메르 링크보다 좋음 : 특히 룬퍼시2렙인 상태에서 신속의 룬을 키면 5분동안 경험치 2배 효과가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상태에서 엘리트 몬스터를 잡아도 경험치가 쭉 오른다.

                  에반을 키울 때 조심해야할 점은, 아무리 힘들어도 (이미 충분히 난이도를 낮추어놓았지만) 100렙까지
                  는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100렙부턴 다른 캐릭이 된다. 100렙까지만 고생하자, 아자아자!
                  에반은 100렙부턴 매우 강하기 때문에 120렙만 찍고
                  유니온에 처박아둔다(캐릭터 렙 총합 500부터 가능).

         5. 5번째 캐릭부턴 자기 마음대로다. 뭐, 이전까지도 자기 마음대로였다 솔직히. 원래 유니온이 캐릭터 카드였을
            때는 공략도 더 길었고, 상세했다. 하지만 유니온으로 바뀌면서, 그냥 센 캐릭위주로 확확 키워버리는 게
            정답인 것 같다. 아직 메르세데스는 힘들긴 하지만, 메르나 아크및 기타 링크캐릭을 추천하는 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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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론 b ; 유니온
 유니온에도 순서가 있다. 제로를 키우고, 그 경험치 버프를 이용하여 메카와 와헌, 크뎀증이있는 은월을 키우고...
 돈 있는 인간들 이야기다. 무자본이 유니온을 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와 이캐릭 ㅈㄴ 개 사기급으로 세네."를 잡아서 키우면 된다. 쉽고 빠르게 키우는 게 장땡이다 유니온은. 쌓일수록 다음 캐릭 키우기가 더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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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c : 이제부턴 다음을 지키면 된다.
       1. 마일리지가 모이면 캐릭터 슬롯을 열 것.
       2. 캐릭터 슬롯을 열면 주력 링크캐를 만들어 120렙을 찍을 것.
       3. 120 -> 200은 언제가 적당한가? : 링크가 빵빵하고, 펫이 있을 경우. (슬롯 여유가 될 경우에만 펫구입)
          120 -> 200구간은 1->120 구간보다 3~5배 이상 길기 때문에, 펫이 없다면 120->200 구간에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너무 많이 놓친다. 
       4. 제로가 열리면 키우자.
       5. 핑크빈 이벤트인데 아직 메르를 안 키웠다면 핑크빈을 키워서 메르(메르가 있다면 육성 핵암인 캐릭)
          를 보상으로 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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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 역시, 유니온보단 캐릭터 카드였을 때가 더 재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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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질문 
  1. 슬롯이 막혔다면? : 120렙 캐릭을 하나 골라서 200렙까지 육성하다가 슬롯이 뚫리면 다시 진행.
  2. 유니온 코인은 어떻게 쓰나? : 본 글에선 다루지 않음
  3. 마일리지 어떻게 모아요? : 본 글에선 다루지 않음
  4. 돈 어떻게 벌어요? 장비 어떻게 맞춰요 : 본 글에선 다루지 않음
  5. 펫 뭐 사요? : 이 공략이 마음에 들었다면 손오공을 사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