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pc와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폰으로 보시는분들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타나 틀린점이 있을수도 있으니 봐주시면서 지적등등 부탁드립니다.

5월 14일자 휴가로 237을 달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리부트2에서 다크나이트를 육성중에 있는 군인입니다.(이제 전역이 한달정도..)


기존에 제가 써서 인증글이 된 글이 있었지만 설명의 난잡함
긴 내용, 가독성의 부족등으로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글은 삭제가 될려나..? 쓰고 나서 삭제되면 삭제하겠습니다.

또한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메이플 인벤이 아직도 메뉴같은게 최신화가 안되어서
이 직업에 대해 알고싶은데 혹은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그런 이유들이 많아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쁘시고 글 읽기 귀찮으신분들은

굵게, 크게 되어있는거 위주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굵게 읽는것도 힘들면 밑에 요약본을 만들었으니 스크롤을 쭉 내리시길 바랍니다!  



다크나이트

창과 폴암을 사용하는 모험가 전사직업
유니온 효과는 HP % 증가 효과가 있다.

Q : 창 vs 폴암? 어떤거 써야하나요?

A : 2차때 배우는  웨폰 마스터리에 창사용시 공격속도 증가, 대미지 5%증가
그리고 창의 공격력이 훨배 쌔기에 여유와 매물이 되는대로 창을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자본등의 이유로 창을 못구하겠어용 ㅠㅠ 하시는분들은 
단기적으로 쓸 폴암을 구해서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스팩(꺼무위키를 참조했습니다)

숙련도 90%

대미지 기본 0% , 창사용시 5%

최종대미지 134%  

보스 대미지 10% 

크리확률 55%~75% (75%는 리인카네이션 하이퍼를 찍었을시입니다)
크리티컬 대미지 55%

방어율 무시  37%~ 44.1% 인데 궁그닐과 궁그닐 하이퍼 방무를 따지면 68.5%라 하내요 

결론적으로 대미지와 보공이 없어서

기본스팩적으론 
크리확률이 높고 
대미지, 보공 % 효율을 매우 잘받는 캐릭이라 할수있습니다.

방어력무시 같은 경우 기본내장되어있는 방어력무시, 5차 v메트릭스 강화로도 방무가 올라가긴하지만
하이퍼스탯과 보조나 앰블럼을 통해서 스탯창 방무를 90%까지는 챙겨주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다크나이트의 스킬들
위의 기본스팩을 나열해서 패시브 스킬은 생략하겠습니다.

이동 스킬


워리어 리프 (1차)
모험가 전사의 기본적인 더블점프입니다.
2차인 스피어맨 전직시부터 검은색 점프로 변하는게 특징입니다.

5차 이후 로프커넥트를 획득하기 전까지
이동스킬은 더블점프만 죽어라 하시면 됩니다.

?
...?????


액티브 버프 스킬


웨폰 부스터(2차)
공속증가


아이언 윌(2차)
파티원과 자신의 방어력 300증가라는 단순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퍼 바디(2차)
다크나이트의 상징이자 구 용기사의 상징이였지만...
파티원과 자신의 최대 HP, MP를 60%증가시켜줍니다.
주의하실께 기본 체력에서 60%가 증가만 됩니다.
이게 무슨소리냐 증가된 분만큼은 HP와 MP공백이 있다는겁니다.

포션제한이나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보스전에서 버프를 킬시
오히려 파티원이나 자신을 죽일수도 있기에 보스사냥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예시로 스우에서 하이퍼바디를 켰는데 포션은 쿨이고 스우가 밀격후 태양맞고 %대미지로 사망...
주의합시다.

위의 아이언 윌과 하이퍼바디 자체로는
다크나이트나 파티원들의 딜 증가를 시켜주는 버프가 아니여서 요즘 보스전에선 의미가 많이 퇴색된 스킬들입니다.
솔직히 저 둘 스킬 아예 안쓰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왜냐 아케인리버로 넘어가면 어차피 아케인높으면 대미지 1받고 
보스전에선 보스가 체력%대미지, 즉사대미지를 남발합니다.
쓸 이유가 없어져버린 의미가 많이 없어져버린 스킬들입니다. 안타깝긴하네요... 

 
비홀더 소환(2차)
24초마다 체력 20을 회복시켜주는 비홀더 소환

비홀더 도미넌트(3차) 비홀더가 주기적으로 210%대미지(공반무시)
비홀더스버프(3차) 공격력40, 크확10, 방어력 500버프 자동시전
비홀더스 리벤지(4차) 피격시 910%대미지  준대미지중 5%회복(최대HP5%이상 회복 불가)
재사용시간 5초, 비홀더 쇼크 대미지 300%증가

2차 스킬만 보면 별거 없지만 전직을 거듭할수록 공격스킬과 버프등에 있어서 다크나이트의 상징이라 할수도 있는
비홀더입니다. 

비홀더를 키면 위의 버프들이 자동으로 시전되기에 비홀더만 눌러주시면 
다크나이트의 많은 버프들이 생략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비홀더키고 비홀더 버프 스킬을 따로 눌러야했지만 지금은 그런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크로스 오버 체인(3차)
패시브 최종댐 50%증가

현재 체력 비율의 20%만큼 최종대미지 증가
감소한 체력의 8%만큼 받는 피해 절대값으로  감소(최대 4000)

대미지 감소는 별로 의미가 없고
닥나 물스공에 최대 원인스킬입니다.
한마디로 풀피 유지하면 최종댐이 빵빵해짐

이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새크리파이스(4차)
패시브 몬스터 방어율 30%무시

비홀더 소환시 사용가능 
사용시 체력 100%회복, 방어율 무시 10% 보스공격력 10%증가 
궁그닐 재사용대기시간 미적용
비홀더가 공격시 재사용시간 0.3초씩 감소

다크나이트의 보스전 핵심스킬이며
버프지속시간을 왜 챙겨야하는지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30초 지속 70초 쿨타임이라
버프지속시간이 핵심인 스킬입니다

버프지속시간의 증가, 비홀더의 공격, 재사용대기시간감소등으로 최대한 세크리파이스 유지를 할려고
노력하셔야합니다.



리인카네이션 (4차)
패시브 HP 20%이상시 최종대미지 3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크리티컬 대미지 15%증가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시 캐릭터가 40초간 무적
적의 공격반사무시
궁그닐 디센크 재사용대기시간 무시
무적이 유지되는 동안 보스 30회 미타격, 30마리 미처치시 사망
쿨타임 600초

다크나이트의 꽃
다크나이트를 왜 사람들이 하는지를 보여주는 스킬인거 같네요

메이플 내에서 최고로 긴 무적시간을 자랑하는데 이걸 버프지속시간으로 또 늘릴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보스를 타격을 못하거나 몬스터를 30마리 못잡으면 말 그대로 사망합니다.
이거의 대표적인 예시가 보스를 잡다가 리인카네이션이 발동되어서 잡고 나왔는데
타겟수가 10회남았는데 그대로 냅뒀다가
보스존 밖에서 사망해서 경험치 감소

아카이럼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인데

만약에 발동되어서 보스존밖에서 죽으실꺼같다. 하면
몬스터를 빨리 잡으시거나 아 난 못가겠다 하시는분들은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캐쉬샾에 있으면 사망을 면할수있습니다

이거 패치먹으면 다크나이트 망함(ㅋ)

타겟수를 어떻게 봐요?
라고 물어보시는분들이 있을수도 있는데


이미지에는 안표시되어있지만 발동시에 위의 이미지에 숫자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숫자가 남은 타겟수를 의미합니다.(지속시간하고 헷갈리시면 안되요)
숫자가 있으시다면 때려서 0으로 빨리 만들어주시는게 포인트
어차피 최소 40초무적이기에 천천히 때리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우리는 보스를 잡아야하기에 무적시간동안 딜을 우겨넣어 봅시다.


매직크래쉬
버프는 아닌데 그냥 넣었습니다.
공격반사와 공격무시를 막으실때 쓰면 됩니다만.
공반과 공무를 쓰는 보스가 한정되어있어서
카오스벨룸정도를 솔격하실정도가 되시면 존재의미가 많이 잉여화되는 스킬입니다.


다크서스트(하이퍼)
30초간 HP 9%만큼 타격시마다 회복, 공격력 80증가

에픽어드벤쳐와 같이 써서 극딜을 하시는데 쓰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면 패시브와 곂쳐서 최대 HP를 11%씩 회복이 가능해서
우르스등에서 많이 유용한 스킬입니다.


공격스킬 

5차 이후의 주력스킬만을 설명합니다.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299&my=post&p=2&l=390334 스킬 임펙트 참고글



다크임페일(4차)

최대 8명 280% x 6

특징
전방공격기
4차이후 사냥스킬이 이거밖에 없으므로 최우선적으로 마스터 
무릉 3마리몹 나올시 궁그닐 대신 사용




궁그닐 디센트(4차)

1명 225% x 12
방어율 30%무시
최대체력의 110%만큼 대미지가 공격마다 증가(사실 HP증가 해봐야 대미지 만정도 차이이니 이 문구는 기억안해도 무방)
쿨타임 8초

특징
보스전 담당스킬
원거리 공격판정이라 사거리가 중상정도로 김
새크리파이스와 리인카네이션을 통하여 궁그닐을 쿨타임없이 쓸수있도록 노력해보자

보스전에서만 사용하니 4차이후 나중에 마스터해도 무방

5차 이후 코어강화시 타겟수 +1 이 추가됨
이로 인해 무릉 2마리몹도 궁그닐로 처리




비홀더 쇼크(3차)


최대 10명 640% x 2   90% 확률로 10초 스턴(보스미적용) 쿨타임12초
비홀더스 리벤지(4차) 대미지 300%추가
하이퍼스킬 대미지 150%증가 있음

특징
상하단판정 좋음
딜링이 상당함
새크리파이스 유지를 위해서 보스전시에 쿨타임마다 사용 



다크신서시스(하이퍼)

10명  330%  x 10   쿨타임 10초

장점
대미지쌤, 상단판정 우수

단점
점프샷 X, 땅을 밟아야 사용가능, 약간의 선후딜 존재

특징
상단판정우수와 깡딜이 쌔고 쿨이 10초라 사냥시에 재미를 볼수있음
선후딜의 존재가 보스전에서 크기에 주력스킬보단 일부패턴때 딜을 못넣을시에 사용
예시) 대미안 점프후 칼찍기전 공중부양시, 루시드2페, 매그너스, 벨룸 다이브패턴 등



  
다크스피어

12마리 600% x 7 (30랩기준인지는 까먹음 양해바람..) 크리확률 100%, 방어50%무시, 공반대미지X
쿨타임 10초

600 X 7 로 보이지만
창이 생성위치부터 타수적용이므로 600 x 49 임
29400 %이지만 
상대방에게 근접해야함

허나 이것도 함정인데
자체랙, 서버랙등으로 지혼자 타수가 까이는 효과가 있음
(다크스피어 사용때마다 버벅거리면서 안때리는게 느껴지면 타수감소가 되고 있음, 전투분석하면서 해보셈 
쓸때마다 딜차이가 나는지 안나는지)

그리고 문제점을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
저거 풀타를 먹이기 위해선 보스에 초 근접해야한다는것임

궁그닐의 사거리가 길어서 예전의 다크나이트는 보스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딜을 넣어도 무방했다면

현재의 다크나이트는 보스의 상태이상과 패턴을 생각하면서 초 근접하면서 딜을 넣어야한다는것
즉 스우 밀격, 매그너스 칼돌리기 이런거에도 민감할수밖에 없다는것

참고로 방향키를 눌러서 위 아래 45도 각도로 날릴수있으니 참고

그리고 저랩때 다크스피어는 궁그닐보다 훨배 약하다
사냥해보면 가끔씩 다크스피어 딜링딸려서 임페일에는 원킬나는데 다크스피어는 
 몹 남는경험도 해본 유저들이 있을꺼임

보스전에선 8랩강화 이후 사용하는걸 추천함 그전엔 그냥 궁그닐쓰는게 훨배쌤
안믿기면 전투분석키고 딜량분석해보셈 



 
비홀더 임팩트 (5차)

최대 10명  3초동안 390% x 2  쿨타임 20초

특징

범위 준수, 딜준수 
새크리파이스 유지의 핵심스킬
다만 눈이 뜬시점부터 대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이라 바로 즉딜은 아니고 0.3초정도의 딜레이가 존재하긴하지만
별로 큰문제는 아니니 패스

이 스킬 사용도중 새크리파이스를 못쓰니 쿨타임을 잘보고 사용할것 (비홀더 쇼크도 동일)

사냥시에 조심해야할껀 비홀더 지속시간이 다되어 가는데 이 스킬이 사용중이였는데
비홀더가 시간이 다되면 이 스킬도 증발되어버림

주의해서 사용



사냥 방법


을 이용하여 사냥

범위가 준수하고 광역기 평균 쿨타임이 10초정도라 무난하고 빠른사냥 가능
추가로 다크나이트는 흡혈능력이 있어서 HP포션소모량이 적음
피가 별로 없거나 포션이 없으면 새크리파이스 쓰는 기행도 보여주면됨(새크리파이스 사용시 HP 100% 회복)


닥나가 5차이후 사냥이 깡패가 된 이유는
보면 알겠지만 하이퍼 - 5차 이후 스킬들 쿨타임이 20초를 넘지를 않음 이게 다 거의 상단판정이 엄청 후함
평균적으로 쓰는 다크스피어도 10초 신서시스도 10초 비홀더 스킬 12초, 20초임
하나 돌고 하나 지역 정리하고 다시 이 스킬들 돌리면 그냥 몹이 다 죽어있는건 시간문제인거임
문제가 이 지역들을 돌아다닐 이동기가 절실해서 그렇지 그래서 로프커넥트를 쓰는
모라스 그날의 트리에페3 이 닥나에게 엄청 좋다는게 그런것 

다만 어디까지나 5차가 사냥이 깡패인거지

5차 이전은 사냥이 암에 가까우니 주의를 요구

추가로 모험가 다른전사로 사냥하다가 5차만 다크나이트로 자전하면 되지 않냐?
라는 질문이 있을까봐 미리 말하지만

5차 이전 모든 모험가 전사는 사냥능력이 똥에 가까우니  그냥 하셈 




보스전

+ 메용이 있다고 가정

   +에픽어드벤쳐 

비홀더를 새크리파이스후에 다시쓰는건 새크리파이스가 의미 그대로 비홀더를 먹어치우고 발동되서 그럼

궁그닐 돌리다가  쿨돌면 다시 사용해주면됨

중간에 바인드 넣는건 자신의 센스

발동되면

  난사 쿨돌리는건 똑같음

요약


추가로 비홀더 임팩트보다 쇼크 먼저 쓰는건 비홀더 임팩트중에 쇼크를 못돌려서 단발로 나가는 쇼크를 먼저 돌려줌
다크스피어중에 쇼크를 사용하면 부드럽게 사용할수있어서 그럼


다크나이트의 장점과 단점
요약만 하겠습니다.

장점
흡혈능력 
5차 이후 사냥 탑캐중 하나(일부 사냥터 한정)
지속무적
크리확률이 높고 주력스킬에 방무가 내장
스킬이 거의 최종댐 증가에 가까워서 스탯공격력이 빨리 오름
전사직업 스탠스와 위의 장점들로 쉽고 단순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가능
보공과 대미지 % 효율을 잘받음

단점
5차이전 사냥이 힘듬
모험가전사의 이동기 빈약
바인드기술이 없어서 에르다 노바를 사용
버프지속시간이 없으면 다크나이트의 성능이 저하
지속무적이 끝나고 난 후 순전히 자신의 컨트롤에 의지를 해야해서 손가락이 안좋을시 지옥을 볼수있음
지속딜이 쌔지만 순간딜이 없음


여기서 순간딜이 없다는 소리는
다크나이트가 폭딜이 전무하다는 소리입니다.
일부 직업들은 순간 억 소리나는 폭딜이 있는 직업들이 있지만
다크나이트는 꾸준히 
이걸 쏘면서  이걸 돌리는게 끝입니다.
간지나는 보스 바인드킬컷?
그거는 다크나이트에게 힘듭니다. 그래서 카오스삐에로 같은 분열컷을 할려면 
다크나이트는 타직업보다 많은 스탯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일부 유저들은 현재 폭딜 메타에 있어서 별로다 라는 유저들이 많긴하지만
지속무적과 다크나이트 특유의 지속딜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많고
다크나이트가 성능이 구리다? 이정도는 아닙니다. 오히려 장점이 단점을 덮는 캐릭이 다크나이트 이니깐
어차피 저희가 하드루-시드까지 갈만큼 하드한 사람들이 아니잔아요?(아니면 ㅈㅅ..)  

최근 최상위 유저들은 이걸 해결하기 위해 다크스피어를 많이 돌리는 쪽으로
 모자에 재사용대기시간을 넣고있다는 소리가 들리긴하는데..
전 그정도까진 아니여서 잘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필자의 의견은

큰 재미나 멋있음은 그렇게 없지만 안정적이고 무난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추천드리는 캐릭터입니다.




  히어로랑 다크나이트랑 비교하고 어떤게 더 좋나요?

라고 물어보는 유저들이 있어서 답변을 하자면(5차 이후 기준입니다)

무기는 히어로는 두손검을
다크나이트는 창을 

딜 적인 측면은 히어로가 훨배 쌥니다

사냥하는 능력은 다크나이트가 압도적으로 강합니다.

생존력에 대해선 
다크나이트는 기본 40초 지속무적이 있고 히어로는 1.6초 무적을 가진 데스폴트 
보스패턴에 맞춰서 사용할수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거는 센스문제이지만 아제손이면 다크나이트
 자신의 기량이 뛰어나면 히어로가 더 좋다고 할수있겠네요

보스 공격사거리는 다크나이트나 히어로나 비슷하지만
다크스피어로 인하여 다크나이트는 초 근접해야하네요

어빌리티는 히어로는 크리티컬 확률, 다크나이트는 버프지속시간 강요

간지에 있어서 히어로는 데스폴트가 화면을 가르기에
화려함을 좋아하시는 유저라면 히어로가 더 좋을꺼 같네요

서로 장단점이 있기에 잘 맞는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둘다 매력있는 캐릭이고 할만한 캐릭이니 그래도 선택이 안된다 하시면
 자유전직등을 이용해서 둘다 체험해보고 하시는게 좋을꺼같네요



어빌리티 선택

1순위 버프지속시간 !!!

새크리파이스 지속시간을 떠나서 무적시간이 증가합니다!!!

무조건 뛰어주셔야합니다!



필자 처럼 노-예 생활을 강요당한다면 어떻게든 2~3번째줄에도 법지를 뛰우시고
메카닉 유니온과 유니온 점령효과와 감성과 몬스터라이프로 법지를 채우시길 바랍니다!

필자도 곧 루시드를 돌꺼라 명성치 30만정도 모이면 법지로 바꿀겁니다.

리부트가 아닌 본섭유저는 무조건 법지 가주세요 

저는 리부트혼종이라 돈좀만져야해서... 아직까진 메획을 버릴수가 없는 남자입니다.

요즘하면서 느끼는건데 무릉도장에서 법지딸리면 올라갈 층도 못올라가더라고요.


2순위로는 
재사용대기시간, 공격력, 보공, 아확 정도가 있겠네요 

필요한거 따라서 취향따라 가시면됩니다.(뜬다면 말이지)

이상적인 법지는 한도초과적으로 챙겨주시면됩니다.
이점에 있어서 다크나이트는 욕심을 내도 됩니다.
물론 감성100랩은 기본이고 메카닉 유니온처럼 토나오는것도 없고 몬스터라이프를 해서 
완전한 메이플의 노예가 되라.. 그 소리는 ...원기형 사랑해 ㅎㅎ 큐브하면 레전줄꺼지?

하이퍼스탯 선택

1순위 대미지

2순위

보공, 방무, 크확, 크댐중에 선택하여 사용

부캐나 유니온, 초반육성이라면 크확과 크댐에 투자하여 육성 !

3순위
힘 

필자의 세팅 
대미지 10
방무 10
크댐증가 10
크확 10
보공 9

현재 크확이 넘쳐서 초기화하고 남는스탯 힘과 보공으로 돌릴생각


하이퍼 스킬

목록 굵게 표시한거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비홀더 - 리인포스  비홀더쇼크, 도미넌트, 리벤지 대미지 150%증가
비홀더 - 버프 리인포스  비홀더 버프에 공30추가
비홀더 - 힐링 리인포스 비홀더 힐량증가  제외
리인카네이션 - 대미지  리인카네이션발동시 최종댐 증가
리인카네이션 - 리듀스타겟  리인카네이션으로 처치해야하는 보스타겟수, 적처치 감소  제외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  리인카네이션 패시브효과 크리확률 20%추가
궁그닐 디센트 - 리인포스 궁그닐 대미지 20%증가
궁그닐 디센트 - 이그노어가드 궁그닐 방어력무시 20%증가
궁그닐 디센트 - 보스킬러  궁그닐 보스대미지 10%증가


추천 하이퍼 스킬

사냥용 / 초반육성 / 유니온

비홀더 리인포스
비홀더 버프 리인포스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 
궁그닐 리인포스
고정 나머지 택 

-비홀더의 대미지와 공격력증가 버프 그리고 크리티컬 확률 증가로 쉬운 사냥을 가능하게 만듬
궁그닐 리인포스가 의아할수도 있는데 스탯창이 남으면 찍는게 좋은데
엘몹이 뜨면 하루종일 임페일만 누르고 있을꺼 아니잔슴 새크리 눌러서 궁그닐로 빨리잡는게 좋은게 좋은거라
궁그닐 리인포스를 여유분이 되면 가져가는것임

보스전 / 본캐용

비홀더 리인포스
궁그닐 리인포스
 고정

 자신이 보공이나 방무가 높아서 궁그닐 하나를 
제외해도 된다하면 궁그닐 이그노어가드나 보스킬러를 제외하고 비홀더 공격력30+ 버프를 가져오면 되겠음

크리확률이 부족하면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를 가져오고
크리확률이 충분하면 리인카네이션 대미지를 챙기면 되겠음




코어잼 강화 

1순위 궁그닐, 비홀더, 다크임페일

1.5순위 다크스피어

2순위 비홀더 임팩트

3순위 신서시스

궁그닐, 비홀더, 다크임페일을 집중적으로 강화

신서시스를 잘 쓰고 애용하는 유저라면

[궁그닐/비홀더/임페일] / [비홀더/임페일/신서시스] / [신서시스/임페일/궁그닐]

이런식으로 3~4중으로 엮어서 25랩씩 강화하는 트리가 있겠음

취향차이이지만 욕심을 내겠다하면 상관은 없지만
주력스킬류가 제대로 강화도 안됬는데 신서시스 먼저 올리지는 않았으면함!

비홀더 임팩트보다 다크스피어를 먼저 강화하는 이유는

다크스피어 딜량증가분이 임팩트보다 %적으로 높아서임

그리고 왜 코어잼 강화 우선순위가 있냐면
1순위는 강화를 안하면 플레이에 지장이 생길정도의 문제가 생기는것이고
순위가 낮아지면 질수록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거임
신서시스 강화안해도 걍 쌤 
더 쌔지고 싶게 만들어도 궁그닐 쌔게 만드는거보다 메리트가 없다는것임
그래서 신서시스 강화가 최하위인거임
비홀더를 강화하면 임팩트 딜 쌔지는것도 있어서 그럼


쓸만한 코어들에 대한 설명

전사 공용 스킬

오라웨폰

파동과 동시에 최종대미지와 방무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주력스킬 강화들이 다끝나면 우선적으로 올려서 딜량증가를 기대해볼수있다.
강 력 추 천! 


블리츠 실드

패치전엔 무쓸모였으나 패치이후 기존체력 + 20%를 추가해주기에
총 100% + 20%(증가분실드)의 체력을 가질수있어서
즉사기를 한번막을수도 있게되었고 (스우전깃줄등)
딜레이가 있어서 보스전 주력은 어렵긴하지만 사냥시엔 캐릭주변으로 원형으로 대미지를 주기에
에르다 샤워보다 쿨도 짧아서 자주 돌릴수있기에 사냥시에도 매우 준수함

마스터까지는 애매할지는 몰라도 하나정도는 소지해도 무방!



이거 가지고 있으면 다크나이트에 먹칠하는거다
피격당해야 대미지증가인데 무적시간만 40초인 다크나이트가 맞고다니면서 대미지 증가할일 없음
가차없이 버리셈

옆동네 소마라는 친구는 강제점프때문에 쓴다고는 들음

그외 쓸만한 샤프아이즈 에르다노바 쓸만한윈드부스터 로프커넥트 쓸만한 홀리심볼정도는
하나씩 남겨놓아도 괜찮고 심쓰기 힘든애들은 홀리심볼 강화도 괜찮지만
샤프아이즈와 윈드부스터같은 버프류들에겐 자체적으로 증가하는게 지속시간증가밖에 없어서 하나씩만 소지하자

그리고 5차하면 로프커넥트 뜨면 안쓰더라도 무조건 하나 가지고 있는것이 좋음
츄츄아일랜드, 스피릿세이비어를 제외하고도 사냥등등



링크세팅
굵게 표시한게 다크나이트랑 성능이 괜찮은 것들입니다.

대미지 관련
캐논슈터 - 올스탯, MP, HP상승
데몬슬레이어 - 보스대미지 상승
팬텀 크리티컬 확률 증가
루미너스 방어력무시증가
제논 - 올스탯 %증가
키네시스 -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아크 공격시 중첩으로 대미지 증가
데몬 어벤저 대미지 증가
엔젤릭버스터 10초간 대미지 상승
제로 받는대미지 감소, 방어력무시 증가
카데나 자신보다 랩낮은 대상 공격시 대미지 증가, 상태이상시 추가대미지
일리움 이동시 중첩으로 대미지 증가 

사냥관련

에반 - 룬 지속시간 증가 (보스전시 파멸룬 사용)
아란 - 콤보킬 구슬 경험치 증가
메르세데스 - 사냥경험치 증가

생존관련

시그너스 기사단 - 상태이상 내성, 모든 속성저항 증가
은월 - 사망에 이르는 피해발생시 10%확률로 사망무시
카이저 - 체력 증가
레지스탕스 - 부활시 무적시간 추가(최대 8초)
미하일 - 스탠스 증가


링크설명을 하자면
카데나나 일리움은 약간씩 부족한게 다크나이트를 하시다보면 이동하면서 공격하는일은 별로 적습니다.
고로 일리움 대미지 증가효과분은 계속 유지하기 힘듭니다. 
카데나는 상태이상이 전무하고 사냥시에도 높은몹을 잡는게 보편적이여서 이부분에 대해서도 그러네요
엔젤릭버스터는 다크나이트에게 없는 순간딜링을 책임지긴하지만 애초에 없는 폭딜을 하는 느낌이라 잘 안맞지만
버프지속시간이 긴 다크나이트여서 자신이 상위보스에 가야하거나 무릉을 가야겠다하면 끼어주세요

제로는 제가 리부트서버라 못써봐서 안타깝습니다. (제발 좀 풀어줘..)

사냥관련 링크는 셋다 준수하고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고

레지스탕스링크는 보통의 보스 데스카운트가 5인데

4만 쓴다하더라도 30초정도의 시간을 꽁딜 혹은 버프벌시간을 주는겁니다.
무조건 보스전시 끼어주시면 좋을꺼같습니다.







팁과  요약본
(5차 이후만을 서술!)

다크나이트의 무기는 창과 폴암을 쓸수는 있지만
2차의 웨폰마스터리에  창사용시 대미지 5%증가와 공속증가
그리고 창 공격력이 훨배 높아서 창을 쓰는걸 추천!


다크나이트는 보공과 대미지%를 잘받아서
보공을 많이 챙겨주면 좋음!(물론 적정선에서)



다크나이트의 사냥

을 이용해서 사냥한다! 
추가로  와 에르다 샤워도 추가 가능! 
5차이후 사냥은 로프커넥트의 유무가 핵심! 

보스전 


으로 보스를 잡자! 중간의 에르다노바같은 바인드는 센스와  이런 버프도 이용해주자!


5차와 비홀더 스킬들을 쿨타임을 돌려주는것이 핵심이자 


이 둘의 지속시간을 위해서 어빌리티 버프지속시간을 챙겨준다!


어빌리티 버프시간 이외에 버프지속시간을 챙겨주는 방법은
메카닉 유니온
성향- 감성(최대 10%)
유니온 점령효과
몬스터라이프등이 있다!
허나 버프지속시간을 챙겨주는 이유는 어빌리티 버프지속시간 증가분이 높고
위의 설명한거보다 얻기가 쉬워서 그렇다! 

팁!  펫버프엔   그리고 메이플 용사를 추가해주면 좋다!

다크나이트의 풀공속은  + 
익스그린 혹은 쓸만한 윈드부스터로 공격속도 1단계만 추가해주면 된다!


하이퍼 스탯은 
대미지를 우선적으로 찍고

보공, 방무,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증가 중에
자신이 필요하다 싶은걸 먼저 찍자!



패시브 하이퍼 스킬은

비홀더 대미지 증가와
궁그닐 대미지 증가를 고정으로 들고가자!

유니온 용이면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와
비홀더 버프리인포스를 필수적으로 찍자!


코어잼 강화는

궁그닐 / 비홀더 / 다크임페일을 위주로 강화를 해준다!

그후 비홀더 임팩트보단 다크스피어가 딜량증가가 좋아서
다크스피어를 우선적으로 강화! 
신서시스 강화는 취향이지만 궁그닐/비홀더/다크임페일을 챙겨주고 강화하자!
신서시스는 강화안해도 플레이에 지장을 안 준다



리인카네이션이 발동되서 보스를 잡고 나왔는데 보스존 밖에서 사망할거 같다!
캐쉬샾에서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대기하자!



이상입니다.

빨리 전역하고 심볼 900대 찍고 에스페라에서 자유롭게 사냥하고 싶네요!
(현재 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