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송을 하며 몬헌을 즐기고 있는 유저 이클립스입니다 ㅎㅎ

진짜 제가 대검은 너무 못하지만... 몬린이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올립니다.

역전왕들이 힘드신 분들을 위한 영상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1.발하자크편






제일 처음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어리얼을 할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그 곳에서 피를 엄청 빼놓을 수 있고

그렇게 시작하면 플레이가 엄청 쉬워집니다.

또한 대검 자체가 발하자크는 크게 어렵진 않은 무기라서 사실 크게 이 공략이 필요로 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2.키린편





잠시 이때는 여러분들이 아는 대검 아닙니다. 또 다른 새로운 무기로 탄생합니다.

한방 맞으면 어짜피 죽으니 안맞는게 가장 중요하기에 한대씩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런식의 플레이가 탄생한거죠.

구르기 발도평타와 앞구르기 납도가 일반 공격,납도보다 더 빠른거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구르기 평 구르기 납도를 반복하며 짜잘하게 때리다가 넘어지면 참모아베기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또한 예리도 관리를 하기 위해 회심 100퍼에 가장 잘맞는 달인의 재주로 흰 예리를 지키면서

꾸준히 딜을 넣어주는겁니다.



3.테오-테스카토르편









테오는 솔직히 말해 모든 무기한테 손싸움이라 생각합니다.

공략이 딱 있다 라기보다는 경우에 맞춰서 피할거 피하고 때리는게 필요합니다.

다행히 공격의 텀이 그렇게 빠르진 않아서(빠르긴 하지만 나나에 비하면;;) 할만은 합니다.

굳이 할 말이 있다면... 태클로 모든 공격을 캔슬하려 하지 마세요. 한방에 훅 갈 수 있습니다.

(특히 분진터질때.)



4.크샬다오라편








가장 공략다운 공략이 아닐까 싶습니다...(제가 엄청 못한것만 빼면 말이죠.)

엄청 거지같습니다만... 완벽한 타이밍만 존재한다면 가장 쉽고 빠르게 죽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려야할게 있는데 대검의 참모아베기는 중격보정이란걸 받습니다.

중격보정이란?

말그대로 중격주같은 효과를 지니고 부위파괴시에 적용되는 수치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에를 들면 머리에 데미지가 500이 들어갔다고 하면 중격보정 1.5배를 받을 시 750으로 취급된다는 거죠.

실제로 중격보정은 1.7만큼 받고 평균 데미지가 620~680정도가 나오므로 머리에 들어가는 데미지는 

1100정도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크샬의 머리 대경직 수치는 1020이예요.

차징을 한 참모아를 맞을 경우에 무조건 눕는다는 말입니다.

꼭 머리만 잘 맞춰주세요. 그럼 크샬은 님 앞에서 어리광만 부리는 귀여운 쇳덩이입니다.(ㄱ...귀여운...?)



5.나나-테스카토리편









미리 앞서 말씀드립니다.

에어리얼 완벽히 할 수 있는 분 아니면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거이기도 합니다.)

참모아를 마음놓고 맞출 수 있는 타이밍이 대경직뿐이기 때문에 최대한 단차같은걸로 계속 대경직을

먹여야합니다. 대경직을 거는 조건은 일단 단차,뒷다리 데미지 누적시 대경직인데 뒷다리 때리기도 힘드니

최대한 단차를 노려 조져주시면 됩니다.

약점은 날개입니다. 참모아는 무조건 날개 위주로 때려주세요.

테오 쫓아낼때는 가장 편한건 어그로를 끈 뒤 연기옥으로 빠지는거고 그게 아니면 어그로가 빠질때까지

맵을 이동하세요. (수레 타도 어그로가 풀려서 빠집니다.)

복장 없을때는 최대한 사리지고 집 자주 가서 복장 3개로 돌려가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잘하는 대검유저가 아니라면 다른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



6.제노지바편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앞발때리기도 좋고 가슴도 생각보다 때리기 쉬우며 대경직도 꽤나 잘 걸리는 편입니다.

강하고 느릿느릿한 공격이 마치 몬스터판 대검을 보는듯 하여 피할 공격들 피하면서 앞발에 딜을 넣다가

빡치고나면 가슴쪽에 딜 넣고 넘어지면 2대 친 뒤 참모아만 앞발에 치고 다시 평타 몸에 치면 눕습니다.

몸에 750딜을 박으면 누우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대검으로 모든 역전왕 공략이었습니다.

https://www.twitch.tv/na100414 트위치 방송 채널! 자주 놀러와주시고


다른 글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