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베히가 멀지 않았는데

서폿으로 뛰는 제가

공방으로 뛸때 스트레스 덜받게 작성해 봅니다.


베히모스는

성공 / 실패를 떠나 솔플을 한번 해보는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공방으로 어찌저찌 깨다가 솔플 트라이를 하다보니

패턴도 보이고 딜 타임도 알게 되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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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의 공격 정식 명칭은 모르고 있으니

임의의 명칭으로 부르겠습니다.

그리고 설명중 피격 범위를 벗어나는 방법 외의

회피(구르기&스텝) 한다는 내용은 전부 회피성능 없이 가능합니다.
*스텝회피의 경우 회피거리는 필요 할 수 있습니다.*

1. 냥냥 펀치

*피격 범위*

준비 동작이 거의 없어서 까다로울 뿐, 회피 타이밍도 널럴합니다.
3연속 펀치 같은 패턴만 아니면 맞아도 크게 상관없는 위력입니다.

2.앞다리 휩쓸기

*피격 범위*

지면을 찍은후 반대편 측후방까지 커버하는 공격이지만
지면을 찍은 팔에만 피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팔보다 안쪽에 있으면 맞지 않습니다.

3.바디 프레스


*피격 범위*

꼬리를 제외한 모든 부위가 피격 범위이고,  몸을 둘러싼 작은 범위에 지진 효과가 있습니다.
넓은 범위에 비해 피격판정은 엄청 짧은 편이므로  바닥에 닿기 직전 회피하면 대부분 피해집니다.
하지만 뒷다리가 튀어 나와있어서 피격이 훨씬 빨리되므로 뒷다리 근처에 위치해 있다면
측면으로 회피해야 합니다.

4.숄더 차지



*피격 범위*
전방으로 맵의 절반가량을 돌진하며, 피격 이후 낙뢰나 지면 폭발등의 콤보로 이어지면 대부분 죽는 무서운 기술입니다.
기술시전을 확인하면 베히모스의 양옆으로 회피가 가능한데
오른쪽은 등부분까지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왼쪽으로 피하는게 피격 범위가 적습니다.

5.지면 폭발




*피격 범위(베히모스 가슴 앞부분부터 시작)*
강벽주 없이는 막을 수 없고, 범위도 전방/양옆으로 상당한 공격입니다.
하지만 준비동작에 어느정도 여유가 있으므로 멀리 벗어날지
몸으로 파고들지 빠르게 결정해서 움직이면 회피 할 수 있습니다.
몸으로 파고들 때에는 베히모스 손 뒤부터가 안전 범위 입니다.

6.꼬리치기


*피격 범위*
데미지가 들어오는 꼬리 피격과, 움찔하게 만드는 풍압이 같이 들어오는 공격입니다.
꼬리치기는 피격판정이 짧아서 우측으로 회피하면 대부분 피할 수 있지만
풍압은 꼬리피격 이후에도 남아있어서 붙은 상태에서는 피할 수 없습니다.
회피말고 가드를 하자면
한손검과 헤보는 가드성능5까지 찍어도 밀리고
차액은 가성3 (가포 이용시 1) 부터
대검도 가성3 부터 (찍는사람은 없겠지만)
랜스 & 건랜스는 가성없어도
가드시 가드경직이 거의 없으므로
랜스-건랜스-차액은 회피보다 가드하는게 이득입니다.



7.대회전 꼬리치기



*피격 범위*
제일 많이 맞는 공격입니다.
베히모스 몸의 모든 부위에 피격판정이 있고 시계방향으로 360도 회전하는 공격입니다.
배와 뒷다리 사이의 작은 공간에 가만히 서 있으면 안전한 위치가 있지만
그 위치에 있는건 운에 가깝고, 우선 몸통에서 떨어진후 꼬리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약간 집중해야 하지만 피격시간이 엄격하진 않기 때문에
줄넘기 한다는 느낌으로 우측으로 회피가능 합니다.

8.메테오


1,3 페이즈에 한명에게,  2,4 페이즈에 3명에게 타게팅 되는 공격입니다.
한방향으로 달리거나, 구르기 두번으로 손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회피도 가능한데 정말 말 그대로 '프레임' 회피한다는 느낌입니다.
베히모스 공격중 낙뢰와 같이 회피 타이밍이 가장 엄격합니다.
어버버버 하다가 맞는 경우보단 회피 동선이 다른 사람이랑 겹쳐서 맞는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파티원의 위치도 신경쓴느게 좋습니다.
팁이 하나 있는데 적개심이 풀린후에 쓰는 첫 메테오는
적개심 획득한 사람을 타게팅 하지 않습니다.(4인 파티일떄)

9.소용돌이

한방향으로 달리는게 일반적이지만
랜스&건랜스는 회피거리를 찍어야 짤과 같이 회피가 가능하고
그 외 무기는 구르기 두번이면 회피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피보단 섬광으로 끊는것이 가장 좋고
섬광 횟수가 제한되는 극베히에서는 맵의 구석으로 유도하셔야 합니다.
짤에서는 회피하느라 중앙에 시전하게 두었는데 잘못된 예입니다.

10. 꿰뚫기 (3페이즈)

3페이즈 전용 기술로, 타게팅된 플레이어에게 빠른속도로 돌진하여 속박이후 적개심을 강제로 주는 공격입니다.
돌진 속도가 빠르므로 방향전환이 거의 안되서 옆구르기 한번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랜스&건랜스의 스텝은 거리가 짧아서 맞게되고
헤보는 다른 무기들보다 조금 빨리 회피를 시작해야 피할 수 있습니다.



꿰뚫기 이후 포효 전 약간의 여유 시간에 섬광 쓰는 팁이 있는데
위의 짤쩌럼 다른 사람이 섬광을 써줘서 베히에게 경직을 주면
맞은사람의 경직 풀리는 시간 이전에 베히가 다음 동작을 시작해서 죽는경우가 생기지만
아래 짤쩌럼 맞은사람이 섬광을 쓰면 안전합니다.
그러므로 소용돌이를 끊는 역할이 아니더라도 섬광은 장착해두는게 좋고
다른 사람을 위해 섬광을 쓴 사람은 다시 써야되지 않나 상황을 봐야합니다.

11.파워 게이져 (혹은 꿀밤)



*피격 범위*
녹색범위에 내려찍기 피격 + 지진, 이후 전방 붉은 원으로 순차적으로 지면 폭발
폭발도 폭발이지만 한방에 죽는경우가 있을정도로 내려찍기의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하지만 내려찍기와 지진은 피격시간이 짧아서 회피하기 쉽습니다.
내려찍기는 회피시간이 후하고 베히모스의 손과 폭발시작점 사이에 조금 여유가 있기때문에
베히모스쪽으로 회피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베히모스와 거리가 벌어져서 폭발을 회피 해야 된다면
왼쪽으로 달리기만 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숄더차지와 같이 오른쪽으로 피격범위가 조금 더 넓습니다.

12.혜성


혜성 자체는 위협이 안되지만
내려찍는 모션에 피격+지진 판정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베히모스가 건드리지 않게
전투가 이뤄지고 있는 위치에서 약간 멀게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잘못된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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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분들의 농사가 망하지 않길 빕니다.
그리고 짤에 닉네임이 노출되시는게 불쾌하신분은
말씀해주시면 삭제 하겠습니다.



p.s : 움짤 4개는 링크를 걸은 거라서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