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룡 포획퀘스트 2번이상 실패하고 빡친 후 쓰기 싫었던 몬스터 HP 보는 모드를 받아 간단히 관찰해봤습니다.
그냥 HP모드로 슬링어가 체력 몇%에서 떨어지는지 포획은 언제 되는지를 어제오늘 쭉 주의깊게 보며 플레이하고 쓰는 글입니다.
따라서 간단한 후기이고 기존에 알려진 사실과 혼합하여 저의 주관적 추정이 많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드로 알게된 사실에 거부감 느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



1.
금화룡, 은화룡,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 미친 이블조 등 헌터에게 안좋은 추억을 주는 몬스터들의 포획가능 체력은 10%이하이다. 

-> 11%에서 포획이 안되고 9%에서 포획됨을 확인.


2. 
월드에서는 몬스터의 최대체력이 30%, 20%, 10% 남았을 때 슬링어를 떨구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이스본은 주로 35%근처, 25%근처, 15%근처에서 랜덤하게 떨어뜨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대부분 40%이하가 되면 랜덤하게 2~3개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예외 있음)

-> 자유퀘스트를 클리어, 실험 등 겸사겸사 여러 몹을 특수격투장에서 잡아보며 체력을 1%씩 깎아 슬링어를 떨구는 시점을 확인했을 때, 첫슬링어를 체력이 38% 남았을때 떨어뜨리기도 하고 35%일때 떨구기도 하였음.
예외적으로 첫슬링어를 굉장히 높은 체력에서 떨구는 몬스터도 간혹 발견함... 60~70%대에서 첫슬링어가 나오기도하고 48%에서 나오는 것도 발견함.
2번째 슬링어는 25% 내외일때 주로 떨어짐, 3번째 슬링어도 10%일때가 아니라 주로 15% 내외에서 떨어졌으나 심지어 죽을때까지 3번째 슬링어를 떨구지 않는 몬스터도 있었음.


3.
월드보다 아이스본에서 포획난이도가 상승함.
->월드기준으로 몹 난이도에 따라 
체력30% 이하 포획가능 : 도스쟈그라스, 푸케푸케 등
체력25% 이하 포획가능 : 리오레우스, 디아블로스 등
체력20% 이하 포획가능 : 이블조...
으로 나뉘었다면, 

아이스본은 난이도에 따라

25% 이하 : 
(M1 ~ M2) 도스쟈그라스, 안자냐프, 푸케푸케 아종, 파오우르무, 파오우르무 아종, 리오레이아, 리오레이아 아종, 토비카가치 아종, 라도발킨 등

20% 이하 : 
리오레우스, 디아블로스, 오도가론, 우라간킨, 레이기에나, 벨리오로스, 디노발드, 나르가구르카, 브라키디오스, 진오우거 등

15% 이하 : 
안자냐프 아종, 리오레우스 아종, 오도가론 아종, 티가렉스 아종, 디아블로스 아종 등

10% 이하 : 
금화룡, 은화룡, 미친 이블조,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

인 것으로 확인함.

===마치며
슬링어가 남은 체력 %를 거의 정확하게 알려주던 월드와 다르게 아이스본은 의도한건진 모르겠는데 이제 정말 모호하게 알려주는 느낌입니다. 
첫슬링어 떨어지면 월드때는 30% 이하라는걸 깨달을 수 있다면, 아이스본은 그냥 대충 30~40% 근처구나 하는 정도인 듯합니다. 
슬링어로는 이제 포획여부 판단불가능... 그냥 포획가능시점이 곧 오겠구나 하는 정도입니다.

특히나 금은화룡은 2번째 슬링어 보고나서부터는 감으로 포획하거나 가이드3레벨 만들어서 해골뜬 후에 포획해야합니다. 
실험 끝나고 모드 지우고 다시 금화룡 포획해본 후 드리는 팁은,
솔플기준 금은화룡 최대체력이 2만을 조금 넘기므로 대략 체력이 2천이하일 때 포획가능입니다.
슬링어 2개 떨구면 대략 어림계산으로 3000~4000 정도 딜 더 넣고 포획해보고 안되면 500~1000 정도 더 넣고 포획하면 될듯 합니다.
3번째 슬링어보고 포획하려고했다가 죽인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잘못된 사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