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2871320




패스 오브 엑자일 : 수확에서는 50가지가 넘는 고유 아이템이 개편되었습니다. 일부 아이템은 수치가 크게 상향되고, 일부 아이템은 신규 속성 부여가 추가되거나 새로운 메커니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안내를 통해 개편된 여러 아이템 중 10개를 먼저 공개합니다.


리그월드의 야만 & 리그월드의 명령(Rigwald's Savagery & Rigwald's Command)

리그월드의 야만은 더 이상 검 사용 시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으며, 출혈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대신 검 장착 시 격노 최대치를 25 올려주는 새로운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리그월드의 명령은 더 이상 도끼 사용 시 물리 피해가 증가하거나 처치 시 격분 충전 획득이 적용되지 않지만, 도끼 장착 시 격노 하나당 출혈 지속 피해 배율 속성 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해당 무기들은 리그월드 인카운터를 통해서 드물게 획득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쟁성을 잃게 되었습니다. 격분 충전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부여함으로서 서로에게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여전히 따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리그월드 인카운터에서 활용성이 높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부서진 믿음(Broken Faith)

부서진 믿음은 막아낼 확률이 기존 +5% 대신 이전 버전의 -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불경한 힘은 막아낼 때 일시적으로 획득하는 대신, 에너지 보호막이 없는 동안 지속적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이 방패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신성한 지대를 생성할 때 대신 부정 지대를 생성합니다. 새로운 지대 효과는 모든 적의 저항을 감소하고 적에게 치명타를 가할 수 있지만, 신성한 지대가 제공하던 생명력 재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서진 믿음의 초기 버전은 강한 피해를 주는 대신 다른 방패에 비해 평균 미만의 방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옵션 추가를 통해 다시 대량의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초기 버전처럼 낮은 막기 확률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이 아이템으로 적용되는 부정 지대는 아이템의 테마를 반영한 새로운 시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웅힐의 조화(Ungil's Harmony)

웅힐의 조화는 이제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 -25%가 아닌 치명타가 추가 피해를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존 일반 치명타 확률이 100%에서 최대 350%까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확률을 크게 증가시키는 대신 치명타가 추가 피해를 주지 않도록 적용하여, 해당 아이템 사용 시의 순수 위력을 전반적으로 낮췄습니다. 치명타 공격을 발생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는 빌드에서 저 레벨 구간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의 춤(The Blood Dance)

피의 춤은 격분 충전 하나당 생명력 재생이 0.5%에서 0.8%로, 격분 충전 하나당 낮은 생명력 상태의 적 적중 시 피해가 6%에서 최대 3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격분 충전 하나당 공격 및 시전 속도가 3% 감소에서 4% 감소로 적용됩니다.

이 아이템을 통해 격분 충전을 다른 요소로 변환하는 방식은 오래도록 활용되어 왔지만, 이번 변경으로 그 어느 때 보다도 당신을 피에 굶주리도록 할 것입니다. 격분 충전 하나당 생명력 재생이 크게 증가했고, 낮은 생명력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심지어 적들의 피로 격분 충전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도깨비불(Wildfire)

도깨비불은 더 이상 용암 타격의 투사체를 추가하거나 효과 범위를 늘려주지 않습니다. 대신 용암 타격의 투사체 연쇄가 1회 추가되며, 투사체의 수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계치 주얼”은 해당 주얼이 적용되는 스킬에 따라 다양한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장려합니다. 일반적인 다른 주얼은 단순히 스킬을 버프하는 형태로만 되어 있어, 이러한 형태에서 서서히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에 존재하는 주얼들이 각 스킬에 있어 필수적으로 활용되도록 변경하려 합니다. 도깨비불은 용암 타켝의 피해를 큰 투자 없이 강화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용암 구체가 훨씬 많은 영역을 커버하는 대신 한명의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감소하도록 변경되어, 용암 타격을 사용하는 플레이 방식이 변경되도록 했습니다. 기존 도깨비불 만큼의 피해량을 보완하기 위해 용암 타격 스킬 자체의 피해가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투사체의 발사 속도에 따라 투사체의 이동 거리도 변경되도록 조정되어, 적절한 거리를 조절하면서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울네톨의 포옹(Uul-Netol's Embrace)

이제 울네툴의 포옹이 사용하는 뼈 폭발 스킬은 출혈 중인 적 처치 대신 출혈 중인 적 명중 시 발동됩니다.

균열 고유 아이템은 강력한 균열 군주를 처치하여 경우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지만, 울네툴의 포옹은 강한 적에게는 무조건 뼈 폭발을 발동할 수 없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템에 비해 제약이 있었습니다. 또한 뼈 폭발 발동 시 캐릭터의 위치에서 발사하지 않고, 명중한 적의 위치에서 발사되도록 변경했습니다.(명중한 적 역시 타격합니다.)


핫풋(Hotfooted)

핫풋은 점화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10–15% 증가에서 10–20% 증가로 변경되었으며, 공격과 시전 속도 증가도 추가되었습니다.

자신의 몸에 불을 붙이는 빌드가 한 때 유행했습니다만, 메타를 뒤흔들 정도는 되지 못했습니다. 점화 관련 빌드를 플레이하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드리기 위해 개선했습니다.


요동치는 두뇌(Brain Rattler)

요동치는 두뇌는 이제 15%가 아닌 50%의 확률로 감전을 유발하며, 300%로 증폭된 피해를 주고 적을 감전시킵니다.

다른 무기와는 달리, 요동치는 두뇌는 일반적인 캐스터가 아닌 감전에 올인한 근접 빌드를 플레이하는 분들을 위한 고유 무기입니다. 해당 빌드를 플레이하는 분들을 위해 감전 관련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어둠 예견자(The Dark Seer)

어둠 예견자의 일반 피해 추가는 30-50%에서 40-60%로 상향되었고, 명중 시 적의 실명을 유발할 확률이 7%에서 10%로 상향되었으며, 실명에 걸리지 않는 대신 자신의 실명이 명중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실명 상태에서 자신이 실명을 유발한 적에게 강력한 악담 디버프가 추가됩니다. 스스로 실명 상태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연구하실 수 있도록 여지를 남겨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