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 영상 예시입니다.







- 기본형 영상 가이드입니다.


영상 초반부에 사냥 영상이 있으나, 위 영상을 보신 분들이면 

해당 부분은 스킵하고 보시면 됩니다.

















목차)



1. 빌드컨셉



2. 칼날 소용돌이 간략설명



3. 치프틴



4. 아이템 및 스킬젬 구성



5. 밴딧 및 판테온



6. 플레이 유의사항 및 단점



7. POB



8. 마치며



















1. 빌드컨셉




  1) 시원함 그 자체의 사냥


- 시체 폭발 + 넓은 범위를 활용하여 광범위하고 시원한 사냥속도를 가집니다.



  2) 이전 리그 버전보다 높게 충족시킨 데미지


- 비통의 고리의 재등장, 스킬 변경 등으로 더 높은 데미지 충족이 가능해졌습니다.



  3) 별다른 방어기재가 없다면, 생명력은 최대한 높게


- 큰 방어기재는 딱히 없으므로, 체력 풀 자체를 최대한 높게 세팅합니다.

- 기존 빌드는 바알 용암 방패를 채택하였으나, 데미지를 위해 버렸으므로 깡체력을 높입니다.



  4) 세팅에 따른 바리에이션 가능


- 기본형, 기본형의 자본 소폭 투자한 변형, EB+MOM형 등 여러 바리에이션이 가능합니다.

- 변형과 EB+MOM은 따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2. 칼날 소용돌이 간략설명






칼날 소용돌이는 '물리 기반 데미지'의 주문(Spell)입니다.


공격이 아니므로, 공격과 관련된 옵션은 받지 못합니다.




사용시 캐릭터의 주위를 맴도는 지속시간을 보유한 칼날이 소환되며,


해당 칼날에 닿은 적이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칼날은 최대 10개까지 보유가 가능하고, 10개에 가까울수록 칼날의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바알 버전의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동시에 사용할 경우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합니다.













3. 치프틴







위에서 언급드렸듯, 칼날 소용돌이는 '물리' 기반입니다.


일반적으로 순수 물리속성은 원소로 전환해주는 편이 매우 유용하므로,


치프틴을 활용해 쉽게 전환을 꾀합니다.






  1) 불꽃의 진보, 나마후


- 물리 피해의 5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해줍니다.


- 4초간 물리 피해의 100%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하게 됩니다.

  굉장한 부스팅 데미지를 가지는 시간입니다. 10초마다 발동합니다.




  2) 죽음의 광분, 히네코라


- 화염 피해의 1%를 생명력으로 흡수합니다.

  주문의 경우, 일반적으로 패시브에서 생명력 흡수를 챙길 수 없어 

  아이템 등에서 챙겨줘야 하나,

  치프틴은 히네코라를 통해 원활한 흡수가 가능합니다.


- 적을 재로 덮습니다.

  희귀급 이상 몬스터에게만 적용됩니다.


  '재로 덮음'은 디버프이며, 재에 덮인 적은 이동속도가 20% 감소하고 

  받는 화염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힘이 10% 증가합니다.





  3) 물을 정화하는 자, 타살리오


- 화염 저항이 100% 증가하고, 생명력 재생이 2% 증가합니다.


- 피격 시, 물리 피해의 10%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여 받습니다.

  방어도로만 경감되는 물리 피해를 화염 저항력으로 추가 경감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적에게 화염 피해를 받은 경우, 생명력 회복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회복 속도'는 단순히 재생만이 아니라, '흡수 속도' 또한 증가합니다.





  4) 태양의 빛, 라마코


- 화염 관통을 15% 획득합니다.



















4. 아이템 및 스킬젬 구성






  1) 무기



- 무기 1번





기존 리그와 동일한 활입니다.



장착된 젬 +1과 장착된 스킬로 주는 주문 피해 20% 증폭이 달린 베이스에,


다중 제작 속성 부여를 하여


  가)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 +2

  나) x%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줌

  다) 시전 속도 + 처치 시 비전 쇄도 획득


을 붙여서 사용합니다.




'장착된 스킬로 주는 주문 피해 20% 증폭'은 에테르 화석으로만 생성되는 옵션입니다.




기본형 활이며, 작업상 특별한 베이스 활이 필요하지 않아


조잡한 활, 단궁 등에 작업된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색 작업 유리)



적정가는 8~10엑 선으로 봅니다. (6링크 완작 기준)







- 무기 2번






기존 버전보다 데미지가 소폭 더 높은 활입니다.



장착된 젬 레벨 +1과 공격속도/20%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줌 옵션이 달린 것에,


다중 제작 속성 부여를 하여



  가)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 +2

  나) 화염 피해 x% 증가 + 점화

  다) x%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줌



을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격속도/20%의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줌 옵션은 오로지 '쉐이퍼 베이스'에만 등장합니다.


때문에 대부분 매물은 잡목림 활에 제작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잡목림 활 기준 요구민첩은 179로써, 화석작업 활보다 민첩 요구치가 높아


색 작업이 더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안은 오프색을 4개까지 띄우고 (4B 혹은 3B1R)


보리치 3성 연구 보상을 그냥 박는 게 조금 더 편합니다.







[무기 스킬셋]


바알 칼날 소용돌이 - 제어된 파괴 - 촉발


강화 - 원소 집중 - 효과 집중





강화 : 칼날 소용돌이는 주문이므로, 젬 레벨 증가가 중요합니다.   3레벨 이상입니다.



원소 집중 : 가장 높은 데미지 증폭량을 보이는 보조 젬입니다.


             단점으로는 상태이상(이 빌드의 경우 점화)을 걸 수 없게 되나, 


             다른 스킬로 점화를 걸어줄 예정이기 때문에 데미지 증폭용으로 씁니다.




촉발 : 칼날 소용돌이의 칼날 갯수 유지용입니다.




효과 집중 : 16티어 이상 보스전에서만 씁니다.


              그 이하의 맵, 혹은 사냥시에는 효과 범위 증가를 써 주시면 됩니다.






cf. 효과 범위 증가 VS 격화



효과 범위 증가의 20레벨 기준 범위증가량은 52%,


격화의 20레벨 기준 범위증가량은 54%입니다.



= 둘 다 사용시 반경범위 32로써 동일합니다.



다만 격화의 경우 스킬을 시전하는 순간 데미지가 소폭 늘어나나, 

반경범위는 2만큼 감소하게 됩니다.



어차피 사냥시에 부족함은 없으므로 편한 걸 쓰시면 되지만, 

그냥 효과 범위 증가를 쓰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만일 젬 쌍방간의 가격차이가 심하다면, 싼 거 쓰셔도 됩니다.












  2) 투구





레어 투구를 사용합니다.



레어이니만큼, 인챈트를 사용해 주는 편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추천 인챈트는 '칼날 소용돌이 지속시간 30% 증가'입니다만,


칼날 소용돌이 피해 증가라던지, 다른 유틸성 스킬과 관련된 인챈트도 좋습니다.



지속시간 증가 인챈트 사용시 칼날 지속시간 9초,


미사용시 7.5초의 차이를 보이므로 원하시는 걸 쓰시면 됩니다.



인챈트 베이스 투구에,



'그을린 화석(주변의 적의 화염 저항 -9%)'


+


'온전한 화석(최대 생명력 x% 증가)'



작업을 해 주시면 되며, 온전한 화석의 최근 가격이 부담스러우므로


여유가 되지 않으시면 그냥 그을린 화석만 쓰셔도 됩니다.




필수적으로 붙어야 하는 것은 높은 생명력과 화석 옵션입니다.


어차피 저항력은 화염 저항력이 붙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른 저항력이 붙으면 금상첨화입니다.



크래프트는 접두사, 혹은 접미사가 비어있을 경우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으로 충당해주는 것을 권합니다.







[투구 스킬셋]



열광 / 재의 전령 / 화염 질주 / 바알 정의의 화염






열광 : 데미지 오오라이며, 감시자의 눈 옵션을 활용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재의 전령 : 빠른 사냥속도에 도움을 주며, 주요 데미지 버프이기도 합니다.


             퀄리티당 화염 피해 증가가 있으므로 퀄리티는 20%가 고정적이며,


             21레벨의 경우 데미지 증폭률이 1% 더 높습니다.


             다만 위 투구처럼 이미 +1효과를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21레벨 구매를 하지 마세요,


             21레벨과 22레벨의 증폭량은 같습니다.




화염 질주 : 이동기입니다. 쿨다운 회복속도를 위해 퀄리티는 반드시 20%를 씁시다.




바알 정의의 화염 : 보스전용 데미지 버프기입니다.


                     사용 시 순간적으로 30%의 생명력이 깎이지만, 

                     치프틴은 생명력 재생이 높아 크게 불안정하진 않습니다.


                     레벨 증가시마다 데미지 증폭량이 늘어나므로, 레벨은 20으로 고정입니다.











  3) 갑옷






추후 작성될 변형버전 중, EB+MOM버전을 제외하면 전부 사용하는 갑옷입니다.



레어로 대체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생명력 최대치 +500은 대략적으로 완성기준 1,500가량의 생명력 차이가 납니다.


화염 피해 40%도 도움되는 데미지 옵션이므로, 카옴의 심장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별하게 사용하고 싶은 갑옷이 있다면, 생명력을 비교하여 그 쪽이 더 우월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4) 목걸이







민맥싱을 하려면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나,


사실상 크게 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는 않은 수준의 목걸이입니다.



레어를 사용하며, 엘더 베이스를 사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베이스는 '비취'입니다. (민첩 +30)



이 빌드는 민첩이 많이 필요하므로, 

가능하다면 반드시 목걸이 베이스에서 민첩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옵션은,


  가)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16% 이상 구매)

  나) 높은 생명력 최대치


뿐입니다.


물론 저항력이 있으면 좋고, 다른 것도 있으면 좋습니다. 필수는 저 두개입니다.



16% 이상 구매의 이유는 16~20%가 1티어이므로, 16% 이상이기만 하다면 


추후 신성한 오브를 통해 20%로 맞춰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크래프트 등은 취향과 필요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cf. 추천 성유 옵션



여러 성유가 있고, 취향과 필요에 맞게 써 주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빌드상 추천드리는 2가지의 성유를 소개하겠습니다.




  1) 드루이드 의식


- 기존 리그 버전에서는 12시의 연금술사 물약노드가 존재하였으나,

  3.8로 넘어오면서 해당 노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때문에 물약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채용합니다. 

  데미지 관련이나 방어 관련은 전혀 아닙니다.


- 금빛, 진홍빛, 투명한 성유가 필요합니다.





  2) 비전 팽창


- 사냥을 조금 더 빠르고 광범위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 효과범위가 기본 10%, 사냥시(처치시) 10%가 추가되어 최대 20%의 효과범위가 증가합니다. 

  (반경 +1)

  해당 효과범위는 재의 전령 등에도 전부 적용되므로, 실제 체감은 더욱 높습니다.


- 금빛, 진홍빛, 진홍빛 성유가 필요합니다.











  5) 화살통






가장 잘 어울리고, 빌드에 가장 완벽한 화살통입니다.



검은 섬광(Blackgleam)의 예언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관련 예언은 화염과 유황(Fire and brimstone)입니다.




물리 피해의 50%를 화살통에서 화염 피해로 전환해주며,


이와 더불어 불꽃의 진보, 나마후 노드로 50%가 전환되므로


물리 피해는 100% 전부 화염 피해로 전환되게 됩니다.




또한, 데미지 부스팅 옵션으로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최대 35%까지 적용되므로, 이 수치가 높은 것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나머지 옵션은 불필요하므로, 나머지는 타락 옵션에 관한 내용인데


타락 옵션 또한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y 피해로 획득하는 옵션이 효율이 좋습니다.


당연히 화염이 1티어입니다.



타락은 필수가 아니므로, 여유가 되는 경우에만 구비하시면 됩니다.









  6) 반지 2종







기존 리그 버전처럼 '발작의 에센스'를 통한 작업이 더 좋으나,


발작의 에센스의 경우 매물문제와 간혹 가격이 날뛸 때가 있습니다.



1옵션 비교기준 데미지 차이가 크게 안 나면서 조금 더 싼 방식으로는,


'악을 쓰는 분노의 에센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지에 사용 시, 화염 피해 27~30%가 고정적으로 붙으므로


이 에센스를 사용하여,



  가) 에센스 옵션

  나) 원소 저항

  다) 생명력 최대치



를 충족시키는 반지를 제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있으면 좋은 것은 당연하지만 민첩입니다.











다른 한 쪽의 반지는,


이번 리그에서 데미지를 높게 뽑아내줄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인 비통의 고리를 사용합니다.



비통의 고리는 재의 전령과 관련한 반지이며,


필요한 비통의 고리 옵션은



  가) 재의 전령 버프 효과 x% 증가

  나) 재의 전령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 피해 x% 증가



입니다.



2옵션을 챙길 여유가 없다면, 1옵션 기준 반드시 '버프 효과' 관련 옵션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재의 전령의 버프 효과에는 '주문 피해 증폭'이 있으므로, 

해당 옵션의 데미지 상승률이 훨씬 높습니다.










  7) 장갑







빌드 사냥속도의 근간이자, 제가 항상 사랑하는 장갑입니다.



자세한 작동방식에 대해서는,






영상에 설명이 잘 되어 있으므로, 

궁금하신 분들만 추가적으로 보아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세나스 장갑은 준수한 생명력과 마나를 제공하며 (최대 +80)


저주를 통한 시체폭발이 이루어져 빠른 사냥속도를 제공합니다.



시체폭발 데미지는 물리 3%입니다만, 빌드상 해당 물리 데미지는 화염으로 전환이 되는 등


아세나스의 시체폭발 효과가 매우 효율적이고 좋게 작용하므로 

있고 없고의 사냥속도 차이가 크게 납니다.





[장갑 스킬셋]



피의 격노 - 비전 쇄도 - 신념의 파도 - 연소




피의 격노 : 사냥 시 격분 충전 획득과 더불어 비전 쇄도의 트리거입니다.


             피의 격노 20레벨과 비전 쇄도 4레벨 링크 시, 무조건 비전 쇄도가 발동합니다. 

             (데미지 증폭 12%)




신념의 파도 : 보스에게 사용하는 디버프기입니다.


                적이 맞으면, 화염 저항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추가로 연소 보조를 달아줘서, 신념의 파도를 사용해 점화까지 걸어줌으로써 

                19%의 저항력을 더 감소시킵니다.


                보스한테만 쓰시면 됩니다.













  8) 신발






빌드상 민첩요구량이 높습니다.



잡활 기준 필요요구량은 85이며, 잡목림 활 기준 필요요구량은 105입니다.


매우 높은 편에 속하므로, 신발에서 민첩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가) 민첩

  나) 높은 생명력

  다) 필요 저항력




인 것을 구매하되, 접두사가 빈 것을 구매하여 위와 같은


이동속도 + 처치 시 맹공 크래프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이동속도 30% 이상을 쓰시면 됩니다.




추천 인챈트는 위와 같은,


'치명타가 없었던 경우 치명타 확률 120%'가 좋습니다.


원소 과부하를 끊김없이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신발 스킬셋]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 원하는 스킬



불멸의 외침은 취향입니다.


강철피부 등, 원하는 수호계열 스킬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원하는 스킬란에는 골렘 소환(화염 추천)이나, 바알 은총 등을 기용하면 됩니다.











  9) 벨트






레어 벨트 사용시, 화석 작업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합니다.



그을린 화석, 혹은 분광 화석을 사용하시면 되며


여유가 된다면 둘 다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위 벨트는 그을린 화석만 사용한 벨트입니다.)



필요 옵션은,



  가) 화석 옵션 (화염 피해, 혹은 원소 피해 x% 증가)

  나) 높은 생명력

  다) 필요 저항력



정도이며, 필요 저항력의 경우 그을린 화석만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대부분 화염 저항력이 붙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크래프트 등으로 충당해주시면 됩니다.







명계의 조임쇠에 넣을 주얼은 선택폭이 매우 다양합니다.



최면 걸린 눈을 통해 데미지를 조금 더 챙겨줄 수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플라스크로 차원 능력을 획득하는 편을 선택했으므로,


필요한 유틸리티는 맹공 확률이 높을수록 좋았기 때문에

(+ 이후 이동속도 30% 신발로 변경 시 맹공 획득수단이 사라지기 때문에)


탐색하는 눈 주얼을 통해 생명력+ 맹공을 동시에 챙겼습니다.


만일 주얼에서 처치 시 차원 능력까지 획득한 경우,


플라스크란에서 소개해드리는 석영 플라스크를 다른 플라스크로 대체기용이 가능합니다.










유니크 벨트를 기용한다면, 추천하는 벨트는 레치입니다.


소박한 띠 베이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조금 상승하며,


준수한 생명력과 냉기 저항력을 제공해줍니다.



플라스크 효과 지속시간이 60%라는 높은 수치로 늘어나기 때문에,


성유 드루이드 의식과 조합시 플라스크 지속시간이 근 8초에 육박하게 됩니다.



물론, 플라스크 효과를 받는 동안 획득하는 플라스크 충전량은 감소하나


긴 지속시간을 통해 충분히 커버됩니다.


추가적으로 플라스크 복용 중 이동속도가 15% 추가되므로, 


맹공을 버리는 30% 속도 신발 유저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0) 플라스크



 가) 수은 플라스크 - 아드레날린


- 이동속도 증강용입니다. 매우 기본적입니다.




 나) 석영 플라스크 - 열기


- 차원 능력 획득을 위해 석영 플라스크를 사용합니다.

  벨트의 주얼 부분에서 언급드렸듯, 만일 레어 벨트+주얼에서 차원 능력을 확보했을 경우

  원하는 타 플라스크로 대체기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일반 매직으로요.


  열기 옵션을 통해 동결과 냉각에 대한 면역을 챙깁니다.



 다) 유황 플라스크 - 수호


- 데미지 증가 및 신성화 지대를 생성하기 위해 유황 플라스크를 기용합니다.

  신성화 지대 위에 서 있을 경우, 체력 재생이 대폭 상승하며

  지대 위의 적에게는 치명타 확률이 100% 상승하므로 원소 과부화 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호를 통해 저주 면역을 챙깁니다.




 라) 지혜의 참나무


- 데미지 증강용 유니크 플라스크입니다.


  저항력과 관련되어 관통 획득과 받는 데미지 감소가 있습니다.

  치프틴의 경우, 특히 이 빌드의 경우 매우 높은 확률로(99%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화염 저항력이 제일 높을 것이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화염 관통을 획득합니다.




 마)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 생명력 회복 및 출혈 제거용입니다.

  추천 접두사는 허둥대는이지만, 원하는 것을 써도 무방하긴 합니다.








  11) 주얼






감시자의 눈은 '열광'과 관련된 옵션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1옵션은,


'열광 상태의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 위의 적이 받는 피해 x% 증가'입니다.



1옵션만으로도 어중간한 분노 2옵션급의 효율을 냅니다.


추가로 있으면 좋은 열광 옵션은, 위와 같은 생성한 신성화 지대의 효과 지속시간 증가입니다.


체력 재생 면에서 꽤 유효합니다.









그 다음 필요한 주얼은, 온유의 힘입니다.


타락 옵션은 챙겨주면 좋으나, 필수는 아니므로 여유가 될 경우에만 타락 옵션을 챙깁니다.



온유의 힘은 반경 내 비핵심노드(소형)의 효과를 1.5배로 만들어주지만,


주요 패시브 스킬(중형)의 효과를 삭제시킵니다.



2개를 기용함으로써, 생명력의 양을 최대한 늘립니다.








효과적인 노드 절약을 위해 기이한 본능을 씁니다.


가격이 조금 있는 주얼입니다.



반경 내의 할당된 소형 패시브 스킬의 효과가 삭제되지만,


할당하지 않은(찍지 않은) 소형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전부 받게 됩니다.








각각의 위치는 이러합니다.


빨간색이 온유의 힘, 초록색이 기이한 본능의 자리입니다.



해당 자리에 넣음으로써,





기이한 본능은 위와 같은 굉장히 유효하고 많은 효과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붉은 꿈 주얼을 채용합니다.



화염 피해의 5%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하는 옵션은, 


화염 데미지가 높은 빌드 특성상 데미지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주얼 범위 내의 모든 원소 저항, 혹은 화염 저항값이 동일한 확률값으로


처치 시 인내 충전 옵션이 추가되게 됩니다.







위치 시작점 위쪽의 12시 주얼칸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경우, 좌측에 있는 잔혹한 준비에 5%의 모든 원소 저항력 증가 효과로 인하여


해당 노드에 5% 확률로 처치 시 인내 충전 획득 옵션이 추가로 생깁니다.






인내 충전은 기본적으로 1개당 4%씩의 추가 물리피해 경감율을 가지며,


불멸의 외침과 상호작용하여 불멸의 외침 효과가 매우 높아지므로,


붉은 꿈 주얼의 경우 공방 양면에서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군단 주얼을 씁니다.


군단 주얼의 경우 높은 효율의 보너스를 위해 사용하는데,


사용되는 재화의 양이 많을 예정이므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군단 주얼의 경우 치명적인 긍지, 혹은 잔인한 속박을 사용하게 되는데


기본형의 경우(가장 탱키한 세팅의 경우) 치명적인 긍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번호는 굳이 위와 동일할 필요가 없으며, 휘하 인명도 동일할 필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필수주얼은 아니므로 여유가 될 때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위치는 템플러 시작점 좌측의 9시 방향 주얼칸에 장착합니다.


이곳에 넣을 경우, 빌드상 추가로 획득 가능한 보너스의 개수는 7개가 됩니다.



치명적인 긍지의 경우,



데미지 유효 옵션 : 두 배 피해 확률, 물리 피해, 물리 피해의 x% 화염 피해로 추가 획득


방어 유효 옵션 : 생명력%, 힘%, 힘, 받는 피해를 화염 피해로 전환, 

                  생명력 재생, 처치 시 인내충전 등



다양한 유효 옵션이 있으므로, 최소 3개 이상의 유효 옵션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위 번호의 경우, 물리 피해 20%와 두 배 피해 확률 10%입니다.)










5. 밴딧 및 판테온




밴딧은 올킬입니다.





판테온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유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추천하는 판테온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신 : 루나리스, 혹은 솔라리스 (풀업그레이드 기준)


  보조 신 : 리슬라사, 가루칸, 아버라스, 그루스컬 중 택1


(역병 맵 플레이시에는 아버라스를 추천)










6. 플레이 유의사항 및 단점




  1) 가리는 맵 모드


- 원소반사, 재생불가 (플레이 불가능)


- 흡수불가, 사술방지 (흡수불가의 경우 플레이 가능하나 생명력 물약 자주 사용.

                         사술방지 맵에서는 시체폭발이 발동하지 않아 사냥속도가 저하됨)




  2) 완벽한 방어기제는 아님.


- 개인적으로 단단함을 비교하면 기존 리그에 올려드린 방식이 더 단단합니다.


- 때문에 부족할지도 모르는 사태를 보완하기 위하여 신발에 20레벨 바알 은총을 채용중입니다.




  3) 가격이 싸지 않음.


- 활 값만 해도 좀 들어갑니다.




  4) 촉발 보조에 익숙해지면서, 8칼날 이상을 보유할 것.


- 촉발 보조는 일정시간마다 채워지므로, 

  이 타이밍을 보지 않고도 익숙하게 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 칼날을 8개 이상 보유하면서 다녀야 사냥 시에 탱크처럼 밀고나가기 편합니다.










7. POB



기본형 : https://pastebin.com/fQWwpvw8











8. 마치며



개인적으로 2 리그 연속으로 플레이하는 빌드는 활 캐릭터 아니면 별로 없는 편인데,


워낙 사냥 뽕맛이 좋다보니 군단 리그에 이어 바로 역병에서도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한 폭발로 사냥 속도를 커버하다보니


화염 질주를 자주 활용하시면 그다지 느리다는 느낌도 잘 들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한 빌드라고 2 리그 연속 말씀드리게 되네요.



이후 글로는 업그레이드 및 아이템이 조금 변형된 세팅과

 EB+MOM을 활용한 세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