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서문

먼저 이 글은 퀸 히어로(이하 퀸히) 플레이 도중, 스탭비 한정에 관한 기본적인 행동지침서(?) 입니다. 한정인 이유는 제가 다른 캐릭으로는 퀸히를 몇번돌아보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입니다.

글쓴이가 소위 신컨이라 불리는 그러한 유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글을 쓰는 이유는 
첫째, (짱깨팟은 저리가고)좀더 퀸히팟이 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둘째, 아무래도 퀸히가 즐기기 어려운, 클리어유무를 떠나 심리적으로 피폐해지는 곳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위해서
셋째, 클리어시간의 단축을 위해
이렇게 세가지 이유에서 적습니다.

또한, 이미 퀸히를 충분히 즐기시고 있는 '고수' 유저분들께서는 제 글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헤~ 나름 애썻는데 다 아는내용이구나, 눈요기감이구나 에잇! 하고 너그럽게 넘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_)





# 0.1 퀸 히어로란 & 잡담


퀸히는 수로 히어로 이전까지 가장 난이도높은 히어로보스중의 하나입니다. (지금은 힝카라가 있지만..)
퀸 히어로의 방어력은 13K 정도이므로 보통 13K 공제한 팟을 둡니다. 실제로는 스킬배율도 있기 때문에 12K라고 퀸에 기스하나 못내는것은 아닙니다만 냉정하게 말해서 14K 공팟과 13K 공팟, 공무제한 팟은 분명히 클리어시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13K팟으로 가서도 숙련된 유저들과 함께(평균 한사람당 1~2회 다이)라면 14K에서 죽는사람이 많이 나오는 팟보다 더 빨리 클리어하는 경우도 있고, 솔직히 전부 15K~~ 이런 팟이 아니라면 숙련된 컨트롤로 꾸준히 데미지를 넣는 팟이 공제한팟을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궁극적인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공격력이 낮다고 위축되지 마십시오. 퀸히어로의 경우 다른 레이드나 히어로 보스에 비하여 소위 말뚝딜이 어렵기 때문에(연갈고리는 제외하겠습니다) 깡뎀이 클리어 타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맵에 비해) 비교적 적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제가 겪은 사례로 17K 이비분(본인은 14K입니다)이 컨디션이 안좋으신지 15분남짓 클리어타임동안 8~10번정도 죽으셨는데 한번 죽고 꾸준히 데미지를 넣어준 제가 딜량이 앞도적으로 높았습니다.

공략과 관계없는 글이 너무 길어진 감이 있네요.. 그럼 얼른 내용들어가겠습니다.



# 1  패턴

퀸히의 패턴은 퀸과 다를바 없습니다(당연한 얘기)만, 히어로의 특성상 좀더 속도가 빠릅니다.

높이 점프해서 엉덩이로 내려찍기
앞으로 점프하여 내려찍은 후 앞발(?)한번 휘두르기
땅속으로 파고들어가기
땅속에서 그냥나오기
땅속에서 반쯤 나와서 앞발 휘두른 후 파고들어가기
땅속에서 앞발 두개만 튀어나와 돌진하기
엉덩이를 좌우로 한번씩 쿵쿵 찍기
갑자기 휙! 돌아보기
그리고 새끼까기...(이건 직접적인 피격이 없으므로 패스)

이렇게 여덟가지가 있습니다.
-> 추가, 뭔가 빼먹었다했더니 앞발 3타휘두르기를 빼먹었군요. 이건 피하기가 매우쉬운데 단순히 뒤로 점프 한번의 거리벌리기만으로도 피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인식되지않았다면 마지막 3타에서 휙! 돌아보는 타만 조심하시면 되구요,
앰버로 대처하실경우 3대를 모두 맞으면(평소엔 2타맞고 멀리 날아가지만 구석에 몰렸을경우) 앰버가 깨지면서 피격당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을 제외하면 앰버가 깨질 염려도 없으므로 앰버만 하면 다 피할수 있습니다. 몇가지는 점프로도 충분히 대처가 가능한데 다음 영상들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번 패턴으로 유의할점은 앞으로 점프를 한 뒤에 추가타가 있기때문에 앰버를 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퀸이 앞으로만 점프하기 때문에 앰버를 하지않고 타이밍맞춰서 스패로우를 해준다면 아래 영상과 같이 점프로도 피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점프와는 달리 번 패턴은 좀더 타이밍이 늦고 높이 뛰었다가 플레이어에게 꽂힙니다.
몇번 해보았지만 위의 영상처럼 옆으로 점프 스패로우로는 피하기가 어려웠으며 한가지 가능성은 퀸이 날아오는 정면에서 멀리 떨어진다면 아래 영상처럼 쫓아오지 못하고 진로상에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통하는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확신이 없네요.




퀸에서의 사망원인은 한번 공격에 유저가 다운(혹은 그로기)된후 아무것도 할수없는 상태에서 추가타에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땅속으로 숨어들어간자리에 유저가 다운되어있다면 퀸이 바로 그 지점으로 튀어나와 유저가 홈런~ 인상황이 되는경우가 파다하죠. 
보통 다운이 되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바로 일어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이 될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앰버를 빨리푸는바람에 타격을 입어버렸네요.. 아무튼 중요한건 후반에 다운이 된 이후에 퀸이 바로 튀어나올것이라는 상황이 뻔할때 스페이스바를 누르지않고 있으면 무적판정이 되면서 타격을 입지 않습니다.
도리어 스페이스바를 눌렀다면 구르면서 일어나는 도중에 타격을 받았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에는 담지 못했지만 ⑦땅위에서 엉덩이를 좌우로 쿵쿵 찍는 패턴의 경우 퀸의 뒤쪽에서 매애난사를 하다가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 재미있는점은 엉덩이 정면에 위치하고있으면 전혀 타격을 입지 않습니다.
유저를 사이에 두고 엉덩이가 좌우로 피해가는(?)듯한 양상이 발생하지요.

번인 갑자기 휙 돌아보기 패턴의 경우 예측이 매우 힘든데 그냥 맞거나(?) 퀸이 기를 모으는듯한 자세(경험상 손을 뒤로 뺏다가 펀치하는 느낌으로 뭔가 부들부들 하다가 휙! 돌아봅니다)를 한다면 뒤로 점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2  뎀딜법

사실 뎀딜법이라는 것도 별거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공격패턴들을 잘 피하면서 사이사이 퀸이 튀어나왔을때나 땅위에서 멍하니(새끼를 깐다거나)있을때 쳐주면 되는 것이죠. 사망률이 높은편인 퀸히에서는 생존하는 것이 뎀딜 만만치않게 중요하기 때문에 많이 언급하였지만, 실제적인 뎀딜 자체는 뻔한 얘기입니다.


먼저 처음 등장시 유용한 아습선빵(?)입니다.



로딩중인 화면에서부터 집중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하여 아이스 스피어를 날려줍니다.
파티플에서는 특히 퀸이 얼어버린다면 초반에 좋은 뎀딜기회가 나겠지요.
(기분탓이지만 처음 아습에 안얼어버리면 괜시리 의욕이 없어지더군요)

실제로 블라인드 애로우를 넣을 정도로 충분한 여유시간이 있기때문에(퀸이 등장에 폼잡는 시간)
차근차근 집중하여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퀸이 땅위에 있을때 공격하는것은 당연한 얘기이므로 땅속에서 나오는 순간의 뎀딜법에 초점을 맞춰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겠습니다.




뒤로 점프한다는게 옆으로 점프해버렸네요..
중요한 것은 퀸이 숨어들어간 이후 나올 자리를 예측해서 (가깝다면) 파볼이나 (거리가 좀 있다면) 아습을 넣어줍니다.

아래는 전반적인 공격양상입니다.




- 앞발들고 돌진은 적절한 폴짝으로 피해주세요.

요점은 적절한 거리벌리기와 기회를 보아 파볼, 아습을 먹여주는 것입니다.
퀸이 튀어나올 장소는 자세히 보시면 나오기 직전에 땅가루(?)가 튀어나오므로 위험하다 싶을때는 앰버를 사용해주시며 사전에 충분히 거리(매애~파볼이 닿을정도의 거리)를 벌려가면서 전투에 임하시는게 좋습니다.




전반적인 스탭비의 공격양상을 정리하자면,
퀸이 땅위에 나와있을때 : 매애로 지속적인 데미지와 sp 수급
퀸이 땅속에 들어가있을때 : 적절히 거리를 벌리면서 땅에서 튀어나오는 기회 포착
퀸이 땅에서 나오는 순간 : 거리에 따라서 가까우면 파볼, 멀면 아이스스피어 등으로 순간순간 공격



## 그리고 중력 사용에 관해서도 몇가지 적겠습니다.
퀸의 특성상 앞쪽보다는 옆이나 뒤쪽에서 중력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그로기, 새끼치기 등의 특수한 상황은 제외)
또한 땅속으로 파고들어갈때나 튀어나오는 순간에 중력을 사용하면 퀸의 동작이 캔슬되면서 중력이 효과적으로 먹힙니다.(성공할때의 쾌감도 플러스)
그리고 연중력이 될때에는 퀸이 입은 데미지에 따라 옆으로 드리블이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앞사람 중력이 끝난 후 바로 중력을 쓰는게 아니라 조금 타이밍을 보고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들만 유의하시면 퀸이 중력을 먹어요 ㅠㅠ 하면서 함께 우는 장면은 피할수 있겠지요 : )




# 3  마치며

사실 모범적인 파티플 영상을 찍어서 올리면 제일 좋겠지만.. 제 컴퓨터 성능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위의 영상도 해상도를 낮추고 겨우 찍었네요)어쩔 수 없이 포기했습니다. 
그렇다고 솔플영상을 올리자니 솔플시에는 적절한 뎀딜구간이 나오지 않아 계속 피하기 급급한 장면밖에 나오지 않더군요..
처음 계획했을때는 풍부한 영상자료를 이용하자고 시작했는데 쓰고보니 글이 훨씬더 많고 부족한점들이 눈에보이는군요..ㅠㅠ 부디 너그로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길 바라겠으며 ..
예전보다 퀸히어로 팟이 흥!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