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면서...

 

 

안녕하세요!

 

리시타를 육성하고 있는 검은검투 입니다.

 

요즘 부쩍 일교차가 큰데 다들 건강하신지요? (영혼없는 멘트 죄송합니다)

 

4월 29일부터 업데이트된 '몽마들의 여왕' 보스인 서큐버스 퀸.

 

이미 타클래스분들의 좋은 공략이 많이나와서 검시타로 충분히 클리어 하시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아직 힘들어 하시는 분도 계신 거 같기도 해서  

 

부족한 실력이지만 패턴별 대응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검시타는 레볼루션 패치 이 후로 패닝(4타스매시)의 극상향과

 

빠르게 크리를 띄우고 퓨리로 연계하느냐에 따라 딜차이가 더욱 커졌기 때문에

 

그 이전에도 상황에따라 융통성있게 스매시를 사용하였지만 근래에 들어서 스매시의 다양한 활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밑에 부터 영상을 통해 보게될 스매시 뿐만 아니라 각자 여러분의 스탯과 능력 여하에 따라 다양하게 구사하실 수 있으니

 

제 글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그냥 이런거구나" 라고 편안하게 여기시고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바람)

 

 

시작하기에 앞서 영상에 적용된 능력치를 보겠습니다.

 

 

 

- 무기는 타오누 듀얼소드를 장착하였으며 무기 각성제(최고급)을 마시고 플레이하였습니다.

 

- 공속은 무기10강 내외의 공속 정도로 맞췄습니다.

 

- 개인적 권장 크리는 90이상입니다. 최대한 상한에 가까운 수치 96에 가까울 수록 좋습니다.

(검시타 날카로움 크리+10으로 인해)

 

이유) 서큐퀸의 크리저항이 56으로 비교적 높은 크리저항에 검시타 상성상 딜타임이 많지 않고 퓨리로 거리조절을 해야하는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서큐버스 퀸의 패턴은 1페이즈 2페이즈와 중복되는 것이 많기에 

 

편의상 2페이즈공략은 생략하였습니다.(레이저만 해당)

 

2페이즈 레이저공략은 이미 팁게에 좋은 글들이 많기에.. 링크를 드리고자합니다.

 

 

드라시엘 님의 탭비공략 중 레이저패턴 및 악몽(자세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29653

 

그린티33 님의 십자레이저패턴 공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29691

 

한예성 님의 레이저 무적회피구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29679

 

서진아씨 님의 레이저 회피 및 포션,수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29770

 

※ 혹시나 작성자분이 꺼려하신다면 링크는 삭제될 예정입니다. 쪽지부탁드립니다(__)

 

 

 

 

 

 

 

 

본문 목차

1. 거리조절

2. 낫 끌며 돌진

3. 구른 후 낫 베기 

4. 연아스핀

5. 낫을 뒤로 빼고 전방 베기

6. 낫을 들고 넓게 2번 베기

7. 중앙장판 후 3번 유도장판 + 블링크 공격(포션 타임)

8. 부채꼴 장판, 반사형 유도탄

9. 블링크는 항상 유저 배후에서 나타난다.

*  보너스(카운터 퓨리/2페이즈 시계형 레이저 영상)

*  1페이즈 전체영상

 

 

 

  

 

 

 

 

1. 거리조절(간격유지)

 

 

 

되도록 위 그림과 같은 간격을 유지해주심이 좋습니다.

 

이유는 기존 서큐버스를 플레이해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기존패턴에 선딜이 빠르거나

 

공격전환이 빠른 패턴들이 존재하고 신규패턴 중 근접시 준비동작에 피격판정이 있으며

 

낫의 범위도 상당히 넓기 때문에 패턴별로 회피 및 딜링을 위해서는 붙어있기 보다는

 

최소한의 간격을 띄워주심이 이롭습니다.

 

그렇다고 과도하게 거리를 벌리게 되면 원거리 공격이 나오기 때문에 적정한 간격유지는 필수입니다.

 

 

 

 

 

 

 

 

 

 

 

 

 

 

※ 모든 영상은 화질 720p(HD)로 보시면 좀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2. 낫 끌며 돌진(1회 or 3회)

 


기존 서큐버스 패턴 첫번째입니다.
 
하지만 추가된 패턴에 낫을 땅에 찍은 방향을 따라 다단히트(상당히 아픔 주의!)장판이 깔리게 됩니다.
 
서큐퀸의 낫을 바닥에 대는 방향을 잘보시고
 
낫을 오른쪽에 대면 왼쪽 반대로 왼쪽에 낫을 대면 오른쪽으로 무빙을 하면서
 
대응하시면 되고 구석에 몰렸거나 무빙이 여의치 않으면 대시스매시, 슬립 or 슬립스루로 피해주면서 간격을 벌리시면 됩니다.
 
서큐퀸의 마지막 낫을 올려베는 공격에 대시스매시나 슬립 니들스매시 or 거리를 더 벌리고 스매시 끝나는 타이밍에 맞춰
 
패닝, 더크, 엣지, 베블 등 상황과 본인 공속에 맞게 스매시를 구사하시면 되고
 
크리시 퓨리로 딜과 거리조절을 해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3. 구른 후 낫 베기

 

 


 

 

기존 서큐버스 패턴 중 두번째 패턴입니다.

 
모션이 상당히 빠르고 공격이 끝나고 연계로 자주나오기 때문에 피격에 주의를 해야하는 패턴입니다.
 
전진 구르는 모션에 서큐퀸의 무적판정이 존재하며(딜이 안박힘)가로로 낫을 한번 베게됩니다.
 
구르는 모션에는 피격판정이 없으니 눈으로 보시고 베는모션에 맞춰 슬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리시 바깥으로 비껴서 퓨리를 날려주시면 됩니다.(연속으로 시전시 주의요망)
 
 
 
 
 
 
 
 
 
 
 

 

4. 연아스핀(?)

 


기존 패턴 중 세번째에 해당되며 그냥 제가 편하게 연아스핀(?)으로.. (다른 분들도 그렇게 말씀하신 거 같기도하고;)
서큐퀸이 2번 빠르게 회전하며 마지막 한번더 회전해서 총 3회 회전하는 패턴입니다.
연아 스핀에는 우리도 연아스탭(?)으로 거리를 빠르게 벌리거나 여의치 않을 때는 슬립스루로 피하고
상황에 맞는 각종 스매시를 구사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상에는 엣지와 베블만 나와있는데 3타때 파고들어서 더크도 가능하고 공속이 빠르면 거리를 벌려서 패닝도 노릴 수 있습니다. 

 

5. 낫을 뒤로 빼고 전방 베기

 

 


이제 신규패턴 첫번째 입니다. 명명이 참어렵네요;
 
서큐퀸이 낫을 뒤로한번 빼서 준비동작을 취한 후 전방으로 검기를 발산하는 패턴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꿀패턴)
 
낫을 뒤로 뺄때 후방과 전방 초근접에 피격판정이 있으므로 되도록 거리를 벌려주시고
 
슬립으로 회피한 후 더크를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리시 당연히 퓨리로 딜과 거리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 중간에 회색 빛의 잡화면이 눈에거슬리는데 제 컴퓨터 편집활용능력은 복붙수준이라 어찌안되네요. 죄송합니다)
 
 
 
 
 
 
 
 
 
 
 
 

 

6. 낫을 들고 넓게 2번 베기

 

 


 

제가 두번째로 좋아하는 패턴입니다.
 
시작모션이 정확해서요 ㅋ
 
낫으로 시전 전방을 겨냥한 후 뒤로 낫을 한번 베서 준비한 다음 크게 검기를 두번 날려베는 패턴입니다.
 
 
2번 낫을 베면서 서큐퀸이 이동하게 되는데 자세한 패턴은 발퀄 그림으로 설명하려합니다.
 
 
그림이 서큐퀸이라 가정하고(죄송합니다) 보는 방향이 전방일 때 서큐퀸은 1에 준비동작을 취한후 2번에 한번베고
 
3번에 위치로 이동하면서 두번베게되는 패턴입니다.
 
그래서 3번자리로 이동하기 위해 'ㄴ'자 모양으로 슬립(9시 슬립/12시 스루)을 하거나 v 자 모양으로 슬립을 하고 더크를 하시면 서큐에 다다르게 됩니다.
 
여의치 않을 때는 니들스매시를 때려도 무방합니다.
 
역시나 크리 > 퓨리는 시타의 근본이구요..
 
 
 
 
 
 
 
 
 
 
 
 

 

7.  중앙장판 후 3번 유도장판 + 블링크 공격(포션 타임)

 

 

1페이즈 플레이 중 1분 30초 - 2분정도의 쿨타임으로 서큐퀸이 시전하는 패턴입니다.
 
서큐퀸이 중앙으로 블링크하고 중앙에 퍼지는 장판을 시전한 후
 
플레이어 밑에 유도 장판에 3회씩 터질 때 마다 3회 벽에서 안쪽으로 튀어나와 낫을 휘두르는 다소 번거로운 패턴입니다.
 
1페이즈 플레이 중 낫 끌기 다단히트 장판과 더불어 가장 주의해야 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중앙 장판과 벽과의 안정적인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중앙의 퍼지는 장판은 피격시 상당한 다단히트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벽에서 블링크로 오는 서큐퀸의 낫은 피격시 중앙장판으로 딸려들어갈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초반에 중앙장판이 작을때 장판으로 따라서 원을 그리 듯 달려주시다가
 
첫번째 유도 장판이 터지면 벽에서 서큐가 나올 때 슬립을 한번해주시고 베는 모션에 맞춰서 스루를 해주시면됩니다.
 
두번째 장판은 벽과 중앙장판의 간격을 유지하며 달리거나 걸으시다가
 
벽에서 서큐가 나오면 빠르게 슬립 마찬가지로 베는 모션에 맞춰 스루를 해주시면됩니다.
 
2번째에서는 비교적 첫번째보다 가까운거리에서 서큐가 튀어나오므로 좀더 집중적해서 회피해주셔야합니다.
 
3번째는 2번째보다 더 근접한 간격으로 튀어나오고 베는 모션이 길기 때문에 베는 방향으로 회피보다는 반대 방향으로
 
피해주셔야 피격을 당하지 않습니다.
 
 
까다로운 패턴이지만 1페이즈에서 유일한 포션 타임이기도 합니다.
 
포션 타임은 중앙으로 블링크하는 모션을 보시고 한번마셔주시고
 
마지막 3번째 블링크 후 베는 모션 후에는 서큐퀸이 블링크를 하기 때문에 회피하고 마셔주시면
 
넉넉하게 포션을 드실 수 있습니다.
 
 
 
★ 되도록 첫번째 블링크 패턴은 무조건 피해주시면 생존은 높아집니다.
 
 

영상을 보시면 두번째 블링크에 넘어져서 누워있었지만 생존하게 됩니다.
이유는 누워있으면 무적판정이지 때문에 기상하지 않으면 피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3번째 공격이 끝나는 타이밍에 일어나게 되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첫번째 공격을 당하게 되면 시간상 일어나는 타이밍에도 장판이 건재하기 때문에 사망할 수 있어서
첫번째 공격은 무조건 피해주셔야 생존이 높아집니다.

 

8. 부채꼴 장판, 반사형 유도탄

 

 


 
 

 
두 패턴을 한 파트로 묶은 이유는 위에 기재한 바대로 거리조절을 했을 시 거의 나오지 않을 패턴이기 때문입니다.
 
원거리형 패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파티플의 상황을 고려해야 되기 때문에;;;
 
첫번째 부채꼴 장판은 근접시 서큐퀸이 손에 붉은 빛이 감돌고 바닥에 내려치는 타이밍이 맞춰서 슬립을 해주시면 되고
 
원거리시에는 죄우측으로 최대한 빠져서 슬립 or 슬립스루로 대처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반사형 유도탄은 기존 서큐버스의 업그레이드된 패턴으로 유도된 바닥에 한번 튕긴다음 벽에 한번 반사되서 다시 돌아오는 유도탄입니다.
 
유도탄의 궤적을 시점으로 관찰하면서 슬립으로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9. 블링크는 항상 유저 배후에서 나타난다.

 


보시는 바와 같이 서큐퀸은 블링크후 항상 유저 배후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서
 

 
 
 
나오는 타이밍을 재서 스매시를 먹일 수 있습니다.
 
앞서 기재한 듯이 1페 광역기 마지막 3번째 베기 후에는 블링크가 나오므로 패닝까지 먹일 수 있는 여유가 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의 딜은 초근접한 상태이기 때문에 후속 공격의 위험부담을 감수하여야합니다.
 
 
 
 
 
 

 

* 보너스(라퓨를 이용한 거리조절 및 카운터)/시계형 레이저 슬립

 


시타의 꿀잼 카운터 퓨리입니다. (회피+딜링) 
 
타이밍과 방향만 맞으면 재미와 꿀딜링이 가능합니다.
 
 
 
 
 

 
  
십자형/대각선형도 되지만 시계형은  레이저 굵기가 비교적 얇아서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그러나 워프로 피하나 슬립으로 피하나 딜에 큰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숙련이 안된 상태에서 너무 무리해서 슬립하기 보다는 워프로 이동하면서 딜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1페이즈 플레이 전체 영상

 


전체적인 흐름을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영상 하나에 여러패턴을 편집하려고 하니 중간중간 의도적으로 맞거나 실수 많습니다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__)
 
 
 
 
 
 

 

맺으며..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검퀴벌레라는 명성(?)에 맞게 우리 모두 전투에서 생존과 함께 꾸준한 딜링을 하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본스펙 플레이 클리어 영상을 끝으로 마무리하려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무기각성제(최고급)/샐러드 복용

 

노포션/서큐곳니 사용

 

 

 

영상 BGM정보 :

 

테일즈위버 - Second Run (Ver.Vanilla Mood)
테일즈위버 - Good Evening, Narvik
그리다(Grida) - 그리움은 잠들지 않는다
Yume - Hallo
Two Steps from Hell - Protectors of the Earth
M4SONIC - Weapon(Electro)
Twilight Frontier - night chaser - Higurashi no Naku Koro ni Game Daybreak OST

 

 

 

 

 

 

 

 

 

ps. 분명 작성하기 전에 am12시였는데........... 현재시각 am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