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썼던 글인 

린의 이상딜링방정식(딜링 방법) <- 링크입니다. (제 인장에도 링크 달려있습니다.)

이것은 최적의 딜링사이클을 찾고자 실험한 것이 주되다보니 딜링 사이클 자체에 대해선 크게 다루지 못했습니다.

이 글은 앞선 글에서 분단위 사이클인 백화난무를 쓰고 다음 백화난무를 쓸 때까지의 쿨타임동안 SP 활용법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간략히 다룹니다.



SP 풀로 모은다 -> 백화난무 사용 -> 백화 쿨(150초) ->백화난무 사용

백화 쿨일 때의 SP 사용방법


이 화살표가 가리키는
줄의 숫자가 높을 수록 딜이 세게 나옵니다.


 앞선 글에서 언급한 최적 사이클로 돌려서 최단시간내에 열심히 SP를 끌어모으면

풀 SP 백화 쓰고 다음 백화 쿨끝나자마자 풀 SP로 다시 백화를 쓴다고 가정할 때

150초동안 SP는 총 2500 가량 모입니다. 다음 백화에 1250이 쓰이니

쿨동안 쓰게되는 SP는 1300 가량.

고양이가 있다면 1550가량 되고 쿨은 150초.

위의 표를 참고하면

          
 멸화참 : SP 750 사용 배율 1.21

 화접무 : SP 250 사용 배율 0.887

 비연격 : SP 500 사용 배율 1.109+0.606(낙화 3개)=1.715


1. 멸화참에 대하여

비연격이 적은 SP로 멸화참을 능가하는 배율을 보이므로 되도록 비연격이 났겠죠.

따라서 일반 멸화참은 이미 10낙인 상태에서 SP도 꽉차 있을 때가 아닌 이상 별로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설령 위에서 언급한 상황이라도 그냥 개화하고 즉시 비연격을 돌리면 낙화가 터지는 동안 비연격이 SP를 먼저 소모하기 때문에 10낙 개화를 통한 SP 수급도 손실되지 않습니다.

2. 비연격에 대하여

 배율도 높고 SP소모도 적절하며 낙화도 새겨주는 기술이면서 기술 자체가 배글 끝을 잡고 360도로 회전하며 딜링을 하기 때문에 리치도 길고 맞추기도 좋은 기술입니다.앞선 실험에서도 백화난무를 쓰자마자 멸화참보다는 비연격을 최대한 돌리는 것이 나은 것으로 나타날 정도인데 이는 일반 비연격도 비슷합니다.


3. 화접무에 대하여

화접무는 리치가 매우 짧지만 풀히트하면 낙화를 포함한 비연격의 절반 수준의 딜링을 보입니다. 리치가 짧다는 난점은 있지만 비연격 대비 딜이 절반이 되었듯 SP도 절반소모하니 풀히트할 자신이 있다면 섞는게 좋습니다.

 SP100당 배율을 구해보면 위의 표와 같은데 화접무 자체가 사용하기 난해한 기술(풀히트어려움, 후딜, 짧은 리치, 뒤로 밀려남)이란 점을 반영해서인지 비연격보다 배율/SP가 약간 더 높습니다. 평타 1대 수준의 차이다보니 사용의 편리를  고려하여 되도록 비연격을 쓰시고 풀히트할 자신 있을 때에만  화접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론

 종합하면 쿨동안 비연격 2회+화접무 1회 정도가 최선으로 보이네요. 물론, 각 액티브 스킬의 쿨도 있으니 틈틈이 쓰면서 SP를 소모하고 백화 쿨이 끝난 시점에는 SP가 꽉찬 상태가 되도록 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연격 3회를 갈 경우 백화쿨 도는대로 풀SP상태로 백화를 써야한다는 대전제가 깨집니다. 단, 고양이가 있다면 비연격 3회가 더 괜찮겠지요.

작성자 개인적으로는 화접무를 버리는 스킬로 생각했는데 쿨돌 때 보스가 다운됐거나 하면 쓸만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비연격은 당연히 낙화가 10개가 초과되지 않도록 계산 잘하는게 좋습니다. 낙화를 새기지 못하면 화접무만도 못하게 됩니다.


위의 계산은 모든 스킬 풀히트를 가정했는데 여러모로 비연격이 맞추기가 편한 액티브 스킬이니까요. 액티브 스킬중에선 역시 비연격이 났구나 싶네요.  화접무는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영 쓰기가 꺼려졌어요. 

전 고양이 있으니 역시나 비연격만 쓸까합니다. 비교적 맞추기도 좋고 배율도 짱짱하니 굿 ㅇㅅㅇ

- 이전글의 보조적 성격의 글이라 글 자체는 많이 허하지만 어느 정도 린을 직접 플레이하시면서 앞선 글을 선독 후 이 글을 후독하면 충분히 이해되실겁니다.


<PanicBl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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