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을 즐기는 유저대부분은 들어본 멀티프로세스!

 

1. 멀티프로세스란?     (파티원이 일을 나눠서분담? 완전 잘못된정보!)

 

마비노기영웅전은 CPU가 듀얼코어든 쿼드코어든 옥타코어든 하나의 '코어' 만 사용합니다

이는 게임엔진의 한계로 실제로 작업관리자를여시고 Heroes.exe 프로세스의 CPU 사용량은 1/코어수

즉 듀얼코어는 50% 쿼드코어는 25% 1개의 코어만 사용을 합니다

 

이런 마비노기 영웅전의 환경에서 방장은 아래의 상황에 직면합니다

1개의 CPU 코어가 마영전구동을담당하면서 호스팅까지 부담을 가지게됩니다.

 

이는 파티원일때는 할만하던사람도 방장만하면 유독! 심하게끊기는 현상을 설명해줍니다

(호스팅과 인터넷회선의 관계는 확실히있지만 FPS 와 인터넷회선은 서로 관계없습니다.)

 

이런 부담을 덜어내기위해 '멀티프로세스' 라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위의 사진과같이 마영전 구동과 호스팅을 각각의 프로세스로 독립시키는것입니다.

이는 호스팅 프로세스를 다른CPU코어에 할당하여

방장을 파티원과같은 구동환경을 만들어주어 방장에게 쾌적한 플레이를 안겨줍니다.

 

 

그런데 가끔! 멀티프로세스로 출항을하면 '배가 출항중입니다.' 라는 메시지와함께 검은화면을 만납니다!

그이유는 바로 방장이 호스팅 프로세스를 불러오지 못할때 뜨는증상입니다!

출항버튼을 누른뒤 출항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알수있어 빠른 방폭? 을 통해 시간을 절약할수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를 마친후 방장이 '출정 또는 출항" 버튼을 눌렀을때부터 방장은 'scrds.exe' 라는 호스팅프로세스를 구동하여 호스팅에 필요한 자료를 불러옵니다.

 

정상적으로 불러올경우! scrds.exe 프로세스의 메모리사용이 늘어납니다!

 위 사진의 정상적으로 출항이되는 상태로 2번째 프로세스 'scrds.exe' 의 메모리 점유가 280,532KB (280MB)입니다.

 

 

반면 출항이 안되는경우는 정상적으로 불러오지 못하고 아래사진처럼 28,000 KB 쯤에 멈춰있습니다

 

위상황일때 방장은 주저말고 빠르게 출항실패하는방이에요!! 를외친뒤

 /탈퇴 엔터타닥! 하시면 도움이됩니다... (위사진에서도 /탈퇴...)

 

이상! 글을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