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게시판에 초보가이드가 없다는 글들이 종종 올라와서

부족한 실력이나마 초보를 위한 글을 씁니다.

오나 초보를 위한 가이드로써 숙련도와 아이템 상황, 전투 스타일에 따라

딜 사이클 등이 바뀔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pc로 작성한 내용이라 모바일에선 보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용어-- 

구풍기 - 햄오나의 3타스매쉬인 버터플라이스윙을 말하며, 스태미나가 허용하는한 계속 돌릴 수 있습니다.

신풍기 - 해머사용시 슬래싱하이 또는 피해감쇄 버프가 있을 때 사용가능한 스킬로서, 3타 스매시 이후에

        일반공격-스매시-스매시로 나가는 추가타를 말합니다. 마지막 추가타는 스티그마 해머로

        차지 또는 노차지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3노1풀 - 햄오나의 딜은 신풍기에서 대부분 발생하며 이를 끌어올리기 위해 최적화 하다보니 나온것으로

        위의 신풍기를 사용할 때 슬래싱하이 버프 한번에 사용가능한 신풍기의 횟수를 말한겁니다.

        마지막 추가타인 스티그마를 차징 없이 3번쓰고 마지막 신풍기의 스티그마를 풀차징으로 쓰는

        것을 말합니다. 마을 공속 50이하는 평타를 모두 흘려도 3노1풀이 힘드므로 3번의 신풍기를 쓰게

        되는데 자신의 공속상태에 따라 흘리기와 스티그마 차징정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공속60정도가

        되어야 렉이 없을때 평타를 흘리지 않고도 3노1풀이 어느정도 가능해지며 5~60사이라면 공속정도에

        따라 평타를 흘려야 3노1풀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최소55는 넘어야 변신또는 관각시에 신풍기5회가

        가능해 집니다. 최소키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60이상은 마지막 신풍기를 슬하버프상태로 도는 시간이

        늘어나 딜링의 안정성이 늘어날 뿐 신풍기 횟수를 추가시키기는 힘들어서 딜량 상승에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평타를 몹에게 맞히지 않고 허공에 쓰면 경직이 없어서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흘린다 라고 합니다.)

발질카멜 - 방패질주가 9랭크 이상일 경우에 발차기키를 누르는 것으로도 방패질주가 나가게 되는데 이를 이용하여

          방패질주+스매시로 나가는 방패질주카멜리아를 발질카멜이라 말합니다. 이 경우는 sp25를 소모합니다.

          햄오나와 달리 검오나의 경우 페탈6랭을 찍으면 페탈을 추가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타는

          sp50을 추가로 소모합니다.

방질카멜 - 방패질주를 퀵슬롯 등록이나 z키로 사용한 후 추가타 카멜리아를 쓰는 경우를 말합니다. 

          sp50을 소모합니다. 페탈 추가타는 위와 동일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깡카멜,생카멜 - 카멜리아 단독으로 쓰는 것을 말하며 sp를 125 소모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부르기도 합니다.

          발질카멜이나 방질카멜보다 대미지가 소폭 높고 초근접시에 칼을 뒤로 꺼내는 타격과 휘두르는 

          타격으로 2타를 맞출 수 있으나 첫타데미지는 낮은편입니다. 흘리기 버프가 2타 모두 적용됩니다.

          페탈 추가타는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짤풍기 - 발질카멜과 방질카멜, 생카멜 이 세가지를 짤풍기라 부릅니다. 밸런스 패치 이전에는 스태미너 때문에

        슬래싱하이를 켜고 카멜과 페탈을 반복하여 돌아서 검풍기라 하였는데 패치이후 검풍기가 사라지고

        나눠서 쓰는 짤풍기가 되었습니다. (짤려서 짤풍기인지 짤짤이라 짤풍기인지는 모르겠네요)

퍼가 - 보스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 가드를 쓰게되면 일반가드(이른바 똥가드)가 아닌 퍼펙드 가드가 되며

       이를 퍼가라 부릅니다. 퍼가가 뜨면 이펙트가 주황빛이 아닌 푸른빛으로 바뀝니다.

신반 - 신속한 반격을 말하는 것으로 퍼가이후 또는 퍼가+카운터, 퍼가+카운터+카운터 이후에 사용 가능하며

       일반평타의 3타부터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보탬-카운터는 가드모션후 약 2초이내에 가드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신반은 퍼가시에만 가능합니다.


--검과 해머의 장단점--

검오나 - 솔플과 니플에 강한면모를 보입니다. 파티플에서도 밸런스 패치이후 괜찮은 상황이며, 짤풍기를 통해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방패강화 버프와 함께라면 카운터도 주력딜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능동적인 sp수급이 힘든캐릭이라 카운터를 치기 힘든 상황이라면 sp가 잘 모이지 않게 되고

        따라서 주력딜이자 sp소모기인 카멜리아(짤풍기)의 사용횟수가 줄어 딜량이 낮아집니다.

     - 주 딜링 스킬 : 짤풍기, 아마란스킥, 방패강타+아마란스킥, 카운터어택

햄오나 - 파티플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구풍기를 통한 sp수급력도 준수한 편이며 신풍기의 딜량도 좋아서

        딜은 잘 나오는 편이지만, 신풍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하여 일정수준의 공속과 방어가 강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햄오나는 방패강화를 사용할 수 없어 솔플시 카운터의 딜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공용스킬인 카멜리아가 있어서 검오나보다 낮긴해도 그리 나쁜편은 아닙니다. 다만 신반과 신풍기,

        카멜리아를 다 활용하여 딜을 뽑아야 하므로 검오나보다 솔플 숙련도가 좀 더 요구됩니다.

     - 주 딜링 스킬 : 구풍기, 신풍기, 스티그마 해머, 짤풍기

사족 - 검이좋아요 해머가 좋아요라는 질문에는 둘다 좋다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밸패 이후로 둘 다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둘중에 자기 스타일에 맞는 무기를 고르세요. 순간적으로 치고 빠지며 솔플에 좀더 치중

        한다면 검오나를, 묵직한 타격감과 맞딜, 파티플을 원한다면 햄오나를 고려해 보세요. 

        어찌됐건, 취향과 맞지 않으면 결국 버리게 됩니다. (마지막엔 결국 듀얼입니다. 소근소근)


--스몰실드와 라지실드-- 

스몰실드 - 각종 카운터가 사용가능해지며 해비스탠더로 가드할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카운터의 sp수급량이

           상당하며 검과 함께라면 방패강화를 통해 강력한 카운터 데미지를 먹일 수 있습니다. 

라지실드 - 카운터는 사용할수 없으나 대신 피해감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비스탠더로 가드하더라도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해머와 함께라면 피해감쇄를 이용하여 신풍기를 돌릴 수 있습니다. 라실의

            경우는 주력딜이 신반이 됩니다.

총평 - 현재로서는 카운터가 sp수급만 따져도 피해감쇄보다 좋은터라 스실이 더 좋은 상황입니다. 심지어

       이번 밸런스 패치로 신반을 카운터 이후에도 쓸 수 있게 되서 더욱 좋아졌습니다. 라실전용스킬인

       피해감쇄가 검오나에겐 대미지 감소외엔 의미가 없고 햄오나에게는 신풍기를 사용가능하게 해 주지만

       신풍기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너무 높아 딜링에 그다지 도움이 안됩니다. 심지어 퍼가시 쿨타임 감소량도

       달랑 1초라서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 대미지 감소용으로 쓰기에도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웬만하면 스실쓰세요.

       방어력이 낮아서 너무 아프거나 아직 숙련이 덜되서 자주 맞는다는 등의 상황일때만 라실을 고려하세요.



--공용스킬-- 우선도가 높을수록 중요

*가드 - 9랭크이상 필수(신반사용가능) 우선도:5  ap-9랭480 / 5랭990

 오나의 트레이드마크!! 신속한 반격을 사용하기 위해선 9랭크 이상은 필수로 찍어야 하며 ap소모량도 적고

랭크 상승시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도 있으므로 모든것을 퍼가로 하겠다 이런게 아닌이상 마스터 추천합니다.

개편이후 스매시 공격도 가드로 막을 수 있으며 퍼펙트 가드시에 몬스터의 강력한 공격도 대부분 막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몸이 빨갛게 변하면서 공격하는 회불기는 퍼펙트가드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보탬 - 방향키와 회피키를 같이 눌렀을 때 나가는 구르기는 순수한 이동기일뿐 무적판정이 없습니다. 가드하세요.


*해비스탠더 - 9랭크이상 권장(해비스탠더카운터 사용가능) 우선도:3  ap-9랭780 / 6랭:1590

 퍼가를 자유자재로 사용한다면 해비가드를 쓸일이 매우 적지만 그러기는 쉽지 않으며 9랭크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비카운터는 3타로 이루어져 있는데 모두 맞출경우 준수한 딜량을 뽑아 줍니다. 


*카운터어택 - 솔플비중이 높을수록 마스터 권장. 우선도: 파플-3 솔플-5 / 라실-0  ap-6랭2850

 스몰실드 장착시에 사용가능한 가드카운터, 해비스탠더카운터, 다운카운터의 대미지를 늘려주는 패시브로 

 솔플시에는 카운터의 비중이 매우 높아 마스터를 하는 것이 좋으나 파티플 위주로 사냥한다면 sp수급용도로

 쓰는 경우가 더 많으므로 주력 딜링스킬를 먼저 찍으셔도 됩니다.


*방패흘리기 - F랭 마스터 우선도:5

 밸패이후 스티그마 후딜에도 나가고 공격 실패시 버프가 소모되지 않게 바뀌어서 완소가 되어버린 스킬.

공격도중 흘리기를 성공시에, 하던 공격을 다시 이어 나갈수 있어서 딜링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실패시엔 그냥 공격이 끊기므로 실패시엔 재빨리 해비스탠더로 후딜을 줄여줘야 합니다. 구르기도 됩니다.

퍼가로 막을 수 있는 모든 스킬은 흘리기로도 흘려낼 수 있습니다.

 흘리기 버프는 스티그마 풀차지나 카멜리아, 아마란스킥에 소모하는것이 좋지만 밸패가 되면서 카운터1타나

방패질주에도 버프가 소모되게 되어 허무하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멜이나 페탈블로우 중 흘리기시

다시 카멜+페탈이 가능하며 아마킥 후딜중 흘리기 성공시 아마킥이 또한번 사용되고 스티그마도 아마킥처럼

두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비스탠더카운터 - 마스터 권장, 우선도:스실-3 라실-0  ap-A랭1250

 스몰실드 장착시 해비스탠더가드 후에 스매시 키로 사용가능합니다. 3타 모두 맞추는게 쉽지는 않지만

모두 맞출경우 방패강화 버프를 받은 카운터2방과 맞먹는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A랭 이상일 경우 

일반가드 후에 평타+스매시 동시입력으로 발동시킬 수 있지만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후딜도 길고

대미지도 많이 줄어드는 터라 몹을 추격해야할 경우가 아니면 일반 가드후에는 가드카운터가 낫습니다. 

(키 설정에 공격+스매시입력시 잡기발동이 체크된 경우에는 발동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다운 카운터 - 마스터 권장, 우선도:스실-3 라실-0  ap-A랭630

 서서버티기9랭을 찍어야 찍을 수 있으며 서서버티기나 행동불능 버티기시 스매시 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와 sp수급 모두 준수한 편이라 마스터 권장합니다.


*액티브: 방패질주 - 9랭크이상 필수, 우선도:검-4.5 해머-3  ap-9랭1270 / 5랭4390

 처음에는 이동기로 주었지만 추가타인 카멜의 상향으로 딜링기로 사용되는 스킬, 9랭을 찍어야만 발차기로도

사용 가능해지므로 필수적으로 찍어줘야하며 쿨타임을 위해 가능한 마스터하면 좋지만 ap소모량이 큰편이라

주력 딜링기를 마스터 한 후에 찍는것을 권장합니다.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 마스터 추천, 우선도: 검-5 해머-4.5  ap-A랭790

 +추천 스킬각성 : 대미지 증가

 검오나의 주력 딜링스킬이며 햄오나도 주력딜로 쓰기에 큰 부족함은 없습니다. 

직접 발동시 sp125를 소모하며, 방패질주와 발차기질주 후엔 sp를 소모하지 않으나 방패질주와 발차기질주에

각각 50과 25를 소모합니다. 검오나의 경우 스매시키 추가 입력을 통해 페탈블로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이때 sp50이 추가로 소모됩니다.(페탈블로우 6랭이상일 경우에 가능) 


*액티브: 슬래싱하이 - 햄오나는 마스터, 우선도: 검-1 해머-5  ap-6랭3710

 +추천 스킬각성 : sp소모 감소

 만랭시 19초간 모든 행동속도 20%증가되며 적의 공격에 방해받지 않습니다.

밸패전엔 검,해머 모두 필수였지만 밸패후 검풍기가 짤풍기가 되어 검오나에겐 그다지 필요 없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햄오나의 주력딜인 신풍기는 슬래싱하이 버프가 있어야 사용되므로 필수적으로 마스터 해야합니다. 슬하버프동안

얼마나 신풍기의 유효타를 집어넣느냐에따라 딜량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되므로 보스의 패턴에 따라 슬하타이밍의

조절과 슬하사용을 위한 sp수급, 신풍기중 흘리기사용여부, 스티그마 차지 등에 숙련을 요구하게 됩니다.


*액티브: 방패 돌진 - 우선도: 2  ap-6랭5630

 +추천 스킬각성 : 솔플위주면 재사용 대 감소, 파티플위주면 sp소모 감소

 방패질주와 비슷한 모션으로 돌진하며 돌진중에는 무적입니다. 돌진이 끝나면 슬래싱하이 버프가 생깁니다.

타격시 경직이 생기므로 죽신흉상이나 율케스 힐 등 패턴 캔슬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돌진중 무적을 이용해 

메르의 광역기 등을 피하는데도 쓰입니다. 그러나 주 사용 이유는 돌진후에 생기는 슬래싱하이 버프인데 랭크를

올려도 데미지와 다운치만 소량 증가하므로 주력스킬을 다 찍은후 ap가 남을 때 서서히 찍어주면 됩니다.

다운치가 높아 부파용으로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액티브: 방패 강타 - 우선도: 2  ap-6랭2410

 +추천 스킬각성 : sp소모감소

 방패로 후려패는 모션이며 딜링기로 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다만 검오나의 경우 방강이후 3타부터 사용되므로

방강 아마란스킥의 콤보는 사용됩니다. 방강 후 평타시 3타부터 시작이고 방패강타 후 스매시 입력시 방강 추가타를

2타까지 쓸 수 있으며 추가타는 햄오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타는 발차기로 적용되어 발차기 킬 임무나 

타이틀 획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동시 짧은 무적이 있지만 판정이 회피무적이라 강력한 기술들은 피할 수 

없으며 다운치가 높아 부파용으로도 사용됩니다. 랭크를 올려도 다운치만 증가하므로 천천히 찍으셔도 됩니다.


*액티브: 타운트 - 우선도: 1  ap-6랭1590

 +추천 스킬 각성 : sp소모감소

 주변 몹들의 어그로를 끄는 스킬이지만 쓸일은 거의 없습니다. 레지나 오염지역 탈출이나 라바사트 힘겨킵 돕기,

콜루 부파시 콜루날뜀방지 등에 쓸 수는 있습니다. 재사용 감소로 쿨 줄여봐야 두번쓸일은 정말 없다시피 하므로

굳이 각성을 하신다면 sp감소각성을 추천드리며 사용빈도가 낮으니 다른스킬들을 찍은후에 찍으시기 바랍니다.


*액티브: 피해감쇄 - 라실유저는 마스터  우선도:라실-5 스실-0  ap-A랭740

 만랭시 30초 지속에 피해갑소75% 입니다. 해머사용시에는 신풍기가 사용 가능합니다. 이름대로 피해감쇄용으로만

생각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해머시 신풍기가 가능하다지만 신풍기 스태미나 소모량이 무지막지해서 스태미나

200에서 쓰더라도 신풍기 3번이 안나갑니다. 퍼펙트 가드시 쿨타임 감소가 있지만 쿨은 1분35초인데 

고작 1초 감소라서 의미가 별로 없습니다. 스실사용을 추천드리지만 굳이 라실을 드신다면 마스터하고 쿨마다

쓰시면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액티브: 방패강화 - 검오나솔플용 마스터 추천 우선도:검-4 해머-2  ap2770

 +추천 스킬 각성 : sp소모 감소

스킬분류는 롱소드로 되어 있지만 패시브 때문에 공용스킬에서 설명합니다. 패시브로 카운터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이는 해머를 사용할 경우에도 적용 됩니다. 액티브는 검오나만 가능합니다. 검 스실오나의 꽃이며 활성화시 두번째

카운터의 대미지를 대폭 증가시킵니다. 퍼펙트가드나 2타 카운터 적중시 효과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솔플시

카운터를 주력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스킬이며 지속시간 증가효과로 인해 한번 켜면 파티가 아닌한 버프가

꺼질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파티플시에는 방강을 켜도 카운터 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아 쓰지 않는게

더 나을 때가 매우 많습니다.



각종마스터리류는 설명이 필요없을듯하여 우선도만 적습니다.

각종 장비 마스터리 - 템사용가능할 때까지 찍으세요

크리티컬 마스터리 - 우선도 5

스매시 마스터리 -우선도 5

컴뱃 마스터리 - 검:우선도 1  해머: 우선도 2

그외 마스터리 등 패시브류 - 전투호흡 B랭정도만 먼저 찍으시고 나머지는 ap가 착한 영어랭정도만 하신 후

주력 딜 스킬 다 찍은후에 마저 찍도록 합니다.



-롱소드 스킬- 
  방패강화 제외 일반적으로 대미지 증가 각성이 좋습니다.

*스파이크로즈 - 우선도:1  ap-6랭3360

 0타 스매시. 히어로 네임드몹 띄우고 잡을 때나 카운터 삑사리로 나가는경우 외엔 쓰는일이 거의 없습니다.


*페탈블로우 - 마스터필수 우선도:5  ap-9랭1140 / 6랭 2670

 1타 스매시. 9랭크시 스매시 추가입력으로 추가타 가능. 6랭크시 스프링클 카멜리아 이후 추가타로 사용 가능.

페탈블로우 단독으로 쓰는일은 별로 없고 주로 스프링클 카멜리아 추가타로 사용되며 이경우 sp50이 추가로 

소모되는대신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주력 딜링기이므로 우선적으로 찍어 주도록 합니다. 


*해피블로섬 - 우선도:1  ap-6랭1590

 2타 스매시. 9랭크 이상시 기본추가타 1타 또는 2타 후에 평타키로 내려찍기 추가타가 가능하며 이후 

일반공격2타부터 이어집니다. 스태미너 소모도 많고 내려찍기추가타 중엔 흘리기도 안되서 사용하는일이

드뭅니다. 다운치가 좀 있는편이라 바크 솔저지할때 간혹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이비스위퍼 - 우선도:3  ap-6랭990

 3타 스매시. 3타이후 스매시키 두번을 쓰면 바로 돌려차기로 마무리되고 스매시>평타>스매시를 할 경우 

칼을 한번더 그은 후에 돌려차기를 합니다. 돌려차기의 범위가 넓은 편이라 잡몹처리용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모션은 발차기이지만 방강추가타와는 달리 발차기임무나 타이틀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마란스킥 - 마스터 추천 우선도:5  ap-6랭2770

 4타 스매시. 주력 딜링 스킬이자 sp수급스킬. 밸런스패치로 sp수급량이 올라가서 더욱 필수가 되었습니다. 

주력스킬이므로 우선적으로 마스터하도록 합니다. 아마킥도 모션은 발차기지만 발킬임무 등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비스탠더로 후딜을 다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블러드로드를 발로 처치한' 타이틀은 아마킥으로 가능합니다.

*액티므:어썰트 크로톤 - 우선도:1  ap-A랭1530

 홀딩기. 홀딩기답게 딜량은 기대하기 힘드므로 천천히 찍도록 합니다.


-롱해머 스킬- 
 대미지 증가 각성을 추천합니다.

*하니 비 스팅 - 우선도:1  ap-6랭3610

 0타 스매시. 신풍기나 카운터 삑사리로 쓰는 경우외엔 쓸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랜드 슬램 칼라 - 우선도:1  ap-6랭2670

 1타 스매시. 9랭이상시 추가타 가능. 히어로 네임드몹 띄워서 잡을때나 거미류 몹들 추가타로 잡을때 외엔 안씁니다.


*비틀 크러쉬 - 우선도:3  ap-A랭1070

 2타 스매시. 2타 스매시치곤 대미지도 준수하고 범위도 넓은편이라 잡몹 처리용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ap도 착하니

찍어줄만 합니다. sp수급량이 40이라 구풍기 돌리다 스태미너와 sp가 살짝 부족할때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버터플라이 스윙 - 마스터 추천 우선도:5  ap-6랭2170

 3타 스매시. 단일 스매시 딜량은 낮은편이지만 스매시키 연속입력으로 스태미나가 존재하는한 계속 나가므로

딜량이 낮다고만 볼수는 없습니다. 주로 sp수급겸 딜링을 위해 사용하며 스매시 중에 일정대미지 이하는

맞으면서 연속딜이 가능합니다. 신풍기 사용시 마지막 스티그마 외에는 버터플라이의 대미지를 따라가므로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니다. 그 외 설명은 위에 신풍기와 3노1풀에서 하였으므로 생락합니다.


*스티그마 해머 - 마스터 추천 우선도:5  ap-6랭2770

 4타 스매시. 범위도 넓고 대미지도 좋아 잡몹처리나 레이드 딜용으로 두루 좋습니다. 다만 스티그마 풀차지의 경우

스티그마+흘리기+스티그마가 아닌이상 시간대비 딜량이 그리 좋은편이 아니므로 sp가 많다면 짤풍기를, 없다면

구풍기를 위주로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신풍기의 마지막 타격이 스티그마 해머이므로 버터플을 찍은 후에

마스터를 합시다. 풀차지시 경직이 있어 패턴 캔슬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미리 예측하는게 아니면

힘듭니다. 신풍기로 나가는 마지막 스티그마는 경직이 없어 캔슬이 안됩니다. 아마킥과는 달리 후딜은 방향키를

누르는 것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액티브:블루밍 바이올렛 우선도:1  ap-A랭1530

 롱해머용 홀딩기. 막타로 쓸경우 몹을 멀리 날립니다. ap가 남으면 찍어주세요.



초보 가이드이므로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각종 레이드나 보스전 팁은 인증글을 살펴보시거나 팁게 또는 영상관에 '싼티나는년'(현재닉 Sericien)

닉네임으로 검색하시면 유용하고 좋은 정보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ps. 혹시 잘못된 점이나 수정할 점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