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동안 CPU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했었던 인텔인데요.

 

마영전의 경우 클럭빨, 싱글코어기반 온라인게임이기 때문에 코어당성능이 높은 인텔CPU가 절대적으로 우세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AMD쪽에서 독기를 품고 새로운 CPU인 라이젠을 발표했습니다.

 

AMD도 인텔과 같은 방식으로 CPU 라인업을 하이엔드급인 라이젠7, 중급형 라이젠5, 보급형 라이젠3 3가지 카테코리로 나누었습니다.

 

자세한 성능이나 벤치마킹 점수는 검색해보시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언급하지 않고 마영전과 관련된 부분만 알려드릴게요

 

-------------------------

일단 AMD CPU는 인텔 CPU에 비해 코어당 성능이라는 수치가 절망적으로 낮아서, AMD의 상위 CPU로 마영전을 플레이하는 경우에 인텔의 중급형 CPU보다 프레임이 안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한 라이젠은 타 컴퓨터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언급한바로는 코어당 성능이 인텔의 브로드웰(5세대) 이상급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마영전을 플레이할때 이제 AMD CPU도 인텔 CPU에 뒤쳐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AMD CPU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바로 가격인데요.

 

발표할때부터 인텔의 독점을 막겠다라고 언급했으며 예로 인텔의 최상위 CPU인 i7-6900K은 국내가격으로 130만원정도,

 

동급의 라이젠7 1800X는 약 66만원선이라고 합니다. 동성능의 CPU인데 가격이 절반수준이라는거죠!

 

라이젠7은 3월2일 출시예정이고 중급,보급형인 라이젠5, 3의 경우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라고하네요.

 

그런데 AMD가 암레발이라고 해서 홍보보다 실제성능이 구린경우가 많아서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라이젠7이 출시되고 여러벤치마크를 통해 정말 제대로된 CPU인지 결과가 나올테니

 

새로 컴퓨터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신분 들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