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게시글 댓글을 보니 마영전 특색인 부파 콘텐츠가 죽어서 불만인 분들이 많네요.
저도 부파를 포함해서 이때까지 패치를 보면 마영전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생각없는 패치를 해서 마영전만의 색깔을 희석시키는 것 같아서 불만이 많습니다.

 

현재 생각없는 패치로 인해 전투에서 힘들게 부파해 봤자 별다른 보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저 입장에서는 부파없이 순삭하는게 당연하고 결국에 전투가 단조로워져서 게임에 대한 흥미와 재미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마영전에 대한 흥미를 조금이나마 유지시키는 차원에서 다시 부파를 활성화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부파를 활성화 시킬려면 아무래도 부파 보상을 지금보다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예를들면 부파코어에서 낮은 확률로 정령석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쓸데없이 분류되어 있는 하급정령석 4종은 하나의 하급 정령석으로 통합해서 60레벨 이하의 전투 부파코어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게 하면 좋겠구요.
그리고 일반 정령석은 80레벨 이하(60~80/주로 시즌2 or 시즌1 히어로 전투)의 전투 부파코어(낮은확률)에서 획득 가능하게 하고, 중급 정령석은 시즌 3 전투의 부파코어(낮은 확률)에서 획득하는 방식으로 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