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밸패도 했고
그중에 빠진 벨라에 대해
많은 언급이 있었기에 !

듀블 분들은 죄송합니다 . .
제가 듀얼이지만 듀소만 사용을해서 . .
듀소로써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 위주로
7가지 적어봤습니다.





1. 3타 스매시 스킬북 or 모션 개션

문제점: 아주 오랜 시간동안 끌어안고 있는 문제이죠 . .
모션 개편 까지 바라는건 욕심일지 몰라도 일단 . .
타 클래스에 같은 모션이 있기 때문에 . . 언급을 했고 . .

개편 방안 : 스킬북은 당연히 추가를 해야되는 부분 !




2. 검의 의지 삭제 or 개편

문제점 : 검의 긍지 스택이 1피격에 1단계 하락으로 패치가 된 이후
검의 의지는 굳이 쓸 필요가 없는 스킬로 전락하였다 판단되고 . .
문제점이 40초 사용 후에 버프가 꺼지면 다시 검의 긍지가 사라저 버리는 점 . . (그래서 더더욱 안쓰고)

개편 방안 : 다른식으로 개편을 하던지 or 삭제를 해야된다고 봅니다




3. 4타 스매시 판정 리치

문제점 : 전진 거리를 이야기하는것이 아니다 !

그냥 그었을 때 짧다 . . ! 완전 숏소드 쓰는 느낌이랄까 . .

개편 방안 : 유효사거리 상향이 필요해보입니다.




4. 4타 스매시 3타중 첫타 스킬북 없음

문제점 : 2,3타 메나싱 게일 과 데들리 게일은 있지만 첫타는 스킬북이 없음

개편 방안 : 첫타 스킬북을 따로 만든다 or 스킬을 하나로 통합하여 랭크에 따른 대미지, 타수 변화 식으로 개선




5. 크로스 판정 & 미작동

문제점 : 1. 전투마다 다른데 . .
퍼팩트 크로스 1회 사용 후 등지고 있을 때 일반 크로스를 하려면 미작동 되는 경우

2. 퍼팩트 크로스 1회 사용 후 일반 크로스를 할 때 덤블링 모션으로 거리가 너무 벌어져 몹에 닿지 않는 경우

3. 이것도 전투마다 다른데 . .
슬하나 웨울을 켜서 행속이 빨라졌을 경우 가끔 등뒤에서 오는 공격이 크로스 미작동 되는 경우

4. 이건 . . 그냥 개인적인건데 . . 퍼팩트 크로스 시 균열 이팩트가 없음 . . 설정인지 누락인지(?)

개편 방안 : 덤블링 모션으로 너무 튀어나가지 않았으면 하고 크로스 판정을 제대로 개선했으면합니다.




6. 말뚝딜 개선 . .

문제점 : 현재 크로스 사용빈도가 적은 전투에서의 검벨분들 통합 딜 사이클은 대체로

SP 소모 식
1타 스매시[수급] - 타이푼 게일(연계)[소모] - 4타 스매시(3종 연계)[수급]
or
SP 수급 - 소모 식
윈드 스탭 - 2타 스매시(에디-거스티)[수급] +
1타 스매시[수급] - 타이푼 게일(연계)[소모] - 4타 스매시(3종 연계)[수급]

이렇게 두가지 방식을 주로 사용하는데

거스티를 많이 섞으면 슬하도 사용하면서 이 딜 사이클을 돌릴 수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힘들고 타이푼의 후딜과 계수에 비례 SP 소모량이 너무 심하다는 점 . .
여기에 홀딩까지 한다면 . . 딜 사이클 심하게 깨지고 딜은 포기해야되는 상황

개편 방안 : 여기 있는 스킬들이 버려지거나 이상하게 변형되는건 바라지 않지만 . .

SP소모량이라던가 사이클 방식이라던가 . .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 . .




7. 깃털 사용, /점프 의 모션이 피오나와 동일하다

문제점 : 아직까지도 중복되는 모션이 존재한다 . . 먼저 . . 조금 된 이야기지만 . .
기존에 오나와 변신 모션이 같아서 수정해준 것에 대해서는 오래 지난 후였지만 . .
매우 반갑고 고마운 패치였다 . . 하지만 . . 여전히 같은 모션이 존재하고 이게 있는 한 . .
오나 복붙인식은 떠나질 않을거같다 . . 요즘 감정 표현같은 것도 새로 판매를 하고 만들고 하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을 좀 써주었으면 한다 . .

그리고 모션 얘기나 나온 김에 하나 더 !

듀블을 든 벨라가 마을에 가만히 대기 모드일 때 듀소 손잡이를 잡는 모션을 취하는데 . .
이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

개편 방안 : 몰라여 바꿔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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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홀딩기에 관하여

타 게임은 캐릭터 별 궁극기라고 해서

사용에 거부감 없이 아주 멋지고 강력하면서 생존기로 사용하는 스킬이 하나둘씩 있는데

마영전은 현재 그와 비슷한 홀딩기가 존재하고 이것을 거의

딜로스 급 계수로 몹을 잡아두는 방식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고 생각을 합니다.

홀딩기라는 개념을 바꿔서 궁극기 개념으로

정말 멋지고 강한 스킬로 개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