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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brielpope​는 <문명 6>의 AI 코드를 분석하던 중, AI의 행동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코드값 'YIELD(산출량)'의 철자가 'YEILD'로 잘못 적혀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러한 코드값 오타가 AI의 특정 행동을 제대로 작동시키지 못한다."는 의견을 내세웠다. 이후 코드값을 살펴본 또 다른 레딧 유저들의 의견에 따르면 <문명 6>의 모든 'YIELD(산출량)'는 전부 'YEILD'로 잘못 작성된 것으로 밝혀졌다.


요약 정리 : 

문명6는 역대시리즈 최악의 ai로 악명 높았음.
그 이전에 나쁘다고 욕 먹었던 전작 문명5 수준은 커녕 
전쟁 특화 문명이 종교 건물만 올리거나
병력 하나도 안뽑고 선전포고를 거는 등 도저히 말이 안되는
플레이를 해대니
난이도를 아무리 높여도 게임 긴장도는 하품만 나오는 수준 

그 이유를 한 유저가 찾아냄
코드 철자를 잘못 적었음.   'YIELD(산출량)'을 전부 'YEILD'로
이걸 고치니 게임 ai 수준이 굉장히 정상으로 돌아옴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이걸 발매 1년 및 확장팩이 출시될 동안 몰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