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되어 있는 조디악 레이에는 문제점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충전방식 입니다.

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마력이 충전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그냥 조디악 레이가 발동도 하지 않고 날아간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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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되어 있는 조디악 레이에는 문제점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충전방식 입니다.

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마력이 충전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그냥 조디악 레이가 발동도 하지 않고 날아간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되어 있는 조디악 레이에는 문제점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충전방식 입니다.

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마력이 충전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그냥 조디악 레이가 발동도 하지 않고 날아간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되어 있는 조디악 레이에는 문제점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충전방식 입니다.

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마력이 충전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그냥 조디악 레이가 발동도 하지 않고 날아간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패치되어 있는 조디악 레이에는 문제점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충전방식 입니다.

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마력이 충전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그냥 조디악 레이가 발동도 하지 않고 날아간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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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대한 이유로는 일단 지금 현재 조디악 레이의 마력 모으는데 사용하는 커맨드는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서클오브어스(3)-엘리멘탈블레스트(1)
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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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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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력이 충전되는 방식을 바꿔야 됩니다.
때려서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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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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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은
브레스(3)-서클오브윈드(3)-브오윈(3)-돌아와(3)-드래곤브레이크(6)-서클오브썬더(3)+잔해(1)+엘리멘탈블래스트 1,2타(1+3)+마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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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는 커맨드도 어려울 뿐더러 고정형 보스를 제외한 보스들이 이 커맨드를 풀로 맞아줄지도 의문입니다.
커맨드를 풀로 맞추지 못하면 마력은 충전되지 않을 것이고 이는 조디악 레이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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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저는 조디악 레이를 이렇게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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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충전이라는 매커니즘을 버리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있게 하고,
극딜기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셉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메이플이 가진 순간이동형 보스(스우2페,데미안,카벨,무릉등)와
비행형 보스(루시드 2페)를 고려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일정 mp를 2초동안 소모하여 마법진에 마법이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10초 동안 발동되게 하는 방식으로 개편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재 커맨드는 현실성도 없고 발동 조건도 까다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