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은 정답이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완성된 스펙은 아니지만 테섭때 미리 세팅해놓았던 공포부두로 대균열 44단계까지 클리어를 했습니다.

 

우선 공포부두가 파티에서 해야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정예몹들의 속성공격이 오지않도록 해주는것' 입니다.

단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비전파수기나 빙결같은 공격들은 한틱만 맞게되도 죽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정예몹이 캐릭터를 인지하지 못하는 지점에서 미리 혼령걸음을 사용후 진입하여 바로 공포를 걸어주는게 중요합니다.

 

 

▲ 스킬&패시브

 

고단계로 갈수록 속성공격못지않은 일반몹들의 원거리공격때문에 두꺼비소동과 대혼란을 이용하여 원거리공격들이 혼란걸린몹에게 향하도록 세팅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전방에는 혼란걸린몹들이 앞쪽에서 오는 원거리공격을 대신 맞아주고 그뒤에 공포부두가 무한공포를 돌려주면서 광란, 편집증, 피라냐를 활용하여 후방의 딜러들이 더 편하고 강한딜을 할수있게끔 보조를 해주었습니다.

 

 

▲ 캐릭터 장비

 

전설보석

 

유예 : 받는 모든 피해의 25%를 3.00초에 걸쳐 시차를 두고 나누어 받음

         적 처치 시 10% 확률로 시차 피해 모두 제거

 

잘 듣는 독의 보석 : 적중시킨 모든 적을 중독시켜 10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000%만큼 피해를 줌

                           중독시킨 적이 받는 모든 피해 10% 증가

 

신속의 곡옥 : 적중 시 50.0% 확률로 신속 효과를 받아, 4초 동안 공격 속도 1%증가. 최대 15회 중첩

                   신속 중첩 1회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몹에게 혼란을 걸기위해 두꺼비소동을 사용하기때문에 아첨꾼 패시브를 넣었으며 쿠크리와 태스커를 착용하여 무한 광란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공포부두는 선두에 서서 포지션을 컨트롤 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기동성을 높일 수 있는 리첼과 슈크라니를 착용했으며 공포를 걸수있는 반경이 항상 제한적이라서 포지션을 자유자재로 잡을 수 있는 환영장화가 좋았습니다.

 

고단계로 올라갈수록 문제가 되는 강인함 부분에선 활력/모저/방어도를 상승시켜 자체 수치를 높이는것도 중요하지만 블랙손이나 속성면역목걸이같은 데미지를 무효화시켜주는 옵션을 지닌 장비가 생존확률을 많이 올려줬습니다.

 

 

▲ 세부 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