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합연산입니다.


독성혼령의 데미지 46,674


메뚜기 데미지 18,203
혼출과 메뚜기가 걸려있는 첫번째 좀비가 받는 피해는 68,517입니다.
계산하기 앞서 독성혼령의 받는피해증가는 실시간입니다. 메뚜기보다 늦게걸어도 바로 계산됩니다.
(메뚜기+혼출=혼출+메뚜기 ->거는순서상관없이 데미지 동일)
그럼 혼출과 메뚜기에 괴롭힘 당하는 좀비의 데미지를 계산해보겠습니다.
메뚜기18,203*1.2=21,843.6
혼출 46,674
21,843.6+46,674=68,517.6
소수점 첫째자리 반올림을안하고 버리네요?? 여튼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술-불운 룬을 통해 받는피해 20%를 증가시켜 보았더니, 81,492의 피해를 입습니다.
메뚜기 18,203*1.4=25,484.2
혼출 46,674*1.2=56,008.8
두개를 더하면 81,493이 나옵니다. 하지만 첫번째 사진에서 본 것처럼 소수점을 버려서 0.2+0.8의 데미지 1은 삭제되고 일의자리 숫자가 2로 나옵니다.
결론은 합연산.

혼령출몰 자체의 데미지 20%를 추가시켜주지못하기때문에 비취는 지금까지처럼 계속 냉기피해를 쓰더라도 큰 차이는 없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공포부두의 경우는 갇힌자효과와 추뎀20%를 줄수있는 독성혼령을 쓰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대균열 도신분들 이야기를 보니 몹 데미지가 눈에 띄게 약해졌다하던데, 공포부두의경우는 스킬조합을 독성혼령을 메두사거미대신 넣고, 편집증을 빼고 우상족군대를, 패시브 우상족 아첨군을 나쁜 약으로 대체하여 증뎀은 유지하되 파티원이 받는피해감소를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광란쿨유지의 편리성은 덤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