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로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_) 사랑합니다 <3 -----

 


안녕하세요

 

 

확장팩에 관한 루머글을 2부작으로 준비해봤는데 오늘은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많은분들이 관심가져주시고 재미있게 봐주셔서 영광스럽고


 

다시한번 마음속 깊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첫번째글은 현재 부두게시판 공지글에 게시되어 있으며


못보신 분들은 하기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l=91853

 

 

루머라는 단어 자체가 흔히 요즘 말하는 설레발이기 때문에 실현가능성은 측정불가이지만


그래도 현재 반복된 사냥에 의해 매너리즘에 빠져계신분들 혹은 확장팩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디아블로라는 게임을 조금더 이해하고 좋아할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두번째 시간에서는 어제 키워드로 언급을 드렸던 신규 캐릭터, 발매시기, 리아 및 숨겨진 던젼등이


주내용이며 또한 최근 5개월간의 확장팩 및 디아게임 관련에 대한 소박한 사견을 조심스레 남겨볼까 합니다


 

첫번째보다는 훨씬 많은 내용이 담겨져있구요 조금 더 성의있고 디테일한 부분을 위해


개인시간을 활용해 6시간에 걸쳐 작성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부담없이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2 부

 

 

1. 리아 그리고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에서

 

 

 

액트 3 말미에 예상하신분도 계셨겠지만 충격받으신분들이 많으신걸로 기억합니다


바로 아드리아의 딸 리아가 디아블로의 숙주가 되며 결국 대악마가 부활하였는데요


 

아직도 지혜의 대천사 말티엘 혹은 대예언자 / 신 (God) 일거란 욕심쟁이 쉔의 대화내용에 따르면 리아의 선한 의식은


여전히 살아남았지만 심연에 갇혀버린 상태라 하는데요 이미 육신의 유무를 알수없는 부분에서


리아는 어떤식으로 부활을 하여 주인공 (네팔렘 ) 에게 도움을 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 추가: 쉔 이라는 이름은 신 (God) 의 중국한자 그대로의 영어발음입니다


따라서 쉔의 정체에 대한 관련 루머들이 더욱더 힘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1부에서 말씀드린 스토리 관련 내용으로 네팔렘인 주인공이 내부의 힘을 깨달아 각성하며

 

결국 천국 혹은 지옥의 편에 서서 싸울것이냐 하는 내용도 언급이 된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스토리 루머들이 언급이 되었지만 액트 2 부터 졸턴 쿨에 의해 밝혀지는 주인공의 존재는


아드리아가 메피스토의 딸이며 네팔렘의 어머니인 릴리스로의 등장 유무를 떠나


스토리 부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상됩니다

 

 

 


2. 새로운 추종자 및 숨겨진 던젼

 

 

이 부분은 간략히 설명드릴텐데요


새로운 추종자로는 추가액트에 관련 천사 추종자나 악마의 대항/반발하는 악마(!) 등이 언급되었으며

 

 

액트 2 에서 숨겨진 던젼과 관련된글을 인벤에서도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초창기에 공개되었던 사진을 보시면 보라색 아이템 (아누의 척추/등뼈 - 3번에서 설명) 이 보이는데


다른 퀘스트로의 진행시 필요한 물건의 파트 혹은


액트 1의 포니방처럼 숨겨진/새로운 던젼 발생요소시


필요물품중 하나일거라는 루머가 떠돌기는 했습니다만 일단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3. 아누와 티타맷

 

 

 

세계가 무의 존재일때 모든것의 집합체인 ‘아누’ (사진에서 인간의 형태) 가 순수함과 완벽함의 조화를 위해


‘악’ 이라는 요소를 빼내었는데 이 요소가 바로 7 머리의 용 ‘티타맷’이며 극렬한 대립을 통해


둘다 소멸하며 이후 천사와 악마의 존재가 탄생되었다라고 하는데 7 머리용에서 분리된 3머리의 용이


알고계신 디아블로 3 형제 라는 설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3 편이 최종작일 경우 최종보스로 등장한다는 루머들이 발매전 언급되었으나


시리즈가 이어질지의 여부에 따라 다시 언급이 될것같습니다

 

 

 

 


4. 그외 확장팩 정보

 

 

개발초기부터 확장팩과 일반팩은 구분이 없이 개발중이라 언급되어 왔었습니다


이에 따라 궁금해하시는 캐릭터 이전문제는 디아블로 2 처럼 분리되는것이 아닌 확장팩 유무에 관계없이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액트 2,3 의 최종보스인 벨리알과 아즈모단이 개발당시에는 확장팩 보스들로 등장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바알의 영혼석은 파괴유무가 불분명하기때문에


다시 등장할것이란 설이 있었으나 현재의 스토리라인에서


딱히 등장할 요소가 없는것이 아쉽지만 기억은 해두셔도 좋을듯합니다

 

 

 

개발진행중 2011 년과 2012 년 초에 나왔던 소식들로는 비디오게임 콘솔인 XBOX360 과 PS3 로의


발매를 염두해 두고있었으며 또한 XBOX360 의 컨트롤은 PC 와 비교해 전혀 손색이 없었다라는


내용도 있었으나 발매후 아직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그럼 확장팩은 언제 나올것 같냐? 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래표에 보시면 예전에 자주 등장한 발매일정표인데 디아블로의 출시시기는 2011 년 4분기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게임들의 출시일시는 넘어가고 실제게임이 2012 년 2분기에 출시된것을 비교할때


더욱 늦어질 경우 2013 년 4분기에 나올수도 있겠지만

 

 

 

가장 많은 타격을 입은 공속패치이후 부터 연말로 예정되었던 대대적인 1.04 패치를 무려 4개월이나


앞서 발표한 전례를 볼때 2013 년 2분기나 3분기사이에 발매가 될것이라 예상되며


한때 유명 게임사이트등에서는 임페리우스의 날개를 확장팩 특전으로 지급한다 하였는데


블리자드쪽에서 유출을 막은것인지 단순 루머인지는 모르겠으나 관련자료는 현재 모두 삭제된 상태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Hack & Slash 라는 게임의 특성상 많은 라이트 유저의 유입과 현금경매장 활성화를 위해

 

오프라인 싱글플레이 불가및 빠른 60 렙 만렙 달성등이 지금에 와서는 독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파라곤 레벨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확장팩이 발매되어도 99레벨 시스템및 추가스킬등의 등장 가능성은


오히려 줄어들었죠 다만 아이템 레벨등은 액트 추가에 따라 계속 증가될것이라 예상하며

 

추가 액트의 가능성으로 볼때 (제 1부에서 액트 10 까지 언급) 몬스터및 아이템 레벨은 최고 70 까지


유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매 4년전 개발영상을 보면서 오히려 기술 이펙트 및 움직임등은 지금과 비교해 오히려 좋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부두술사가 몇몇 광역기및 폭발기술 삭제등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보았습니다 ㅜ.ㅜ)


액티비전 블리자드라는 회사명아래 근 4년간 게임 시스템 개발보다는 현금 경매장에 관련


법률문제로 오히려 게임개발쪽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은것이 지금 유저들의 원성을 사는 이유입니다


확장팩에서 아무리 스토리라인과 신규 아이템및 캐릭터가 나온다하더라도 게임 자체의 고질적인 문제들이

 
먼저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5. 신규캐릭터

 

 

 

이 부분은 새로운 액트 만큼이나 정말 궁금해 하셨던 부분인데요


예전에 제 글에서 언급되었던 2가지 클라스 추가가 가장 힘을 얻고 있습니다

 

 

그 2개의 신규 캐릭터로는


첫째 추종자 코막이 속해있는 죽음의 기사단 의 기사이며


둘째는 많은분들이 이미 예상하고 계신 디아블로 2 에서도 등장하였던 드루이드 입니다

 

 

 


블리자드의 행보로 볼때 드루이드의 추가는 다들 예상은 하고 계셨지만


죽음의 기사는 의외이실텐데요 액트 1의 스토리에서도 어느부분을 차지하는 이 단체의 기사중 네팔렘이


존재한다는 설이 급부상하면서 많은 설득력을 얻었는데 이는 수도사라는 캐릭터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파티씨 중요한 역활을 차지했던 디아블로 2의 팔라딘을 그리워 하는


올드팬들의 바램이 담겨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따라서 현재 힘이 주 스탯인 바바리안, 민첩계열의 수도사와 악마사냥꾼 그리고 지능계열의 마법사와 부두술사


총 5개 직업에서 지능계열 및 원거리 피해계열의 마법사와 부두술사에 비해


(부두술사는 컨셉상 원거리입니다 곰부두때문에 이미지가 근접으로 되어있습니다만 개발초기에는 원거리


대미지와 도트기술 그리고 CC 기에 초점이 맞춰져있었던 부두술사 였습니다)


근접기술이 주를 이룰 지능계열 드루이드와 기사단을 추종자로 써보셨던분들은 아시겠지만


힘이 주스탯을 이루며 팔라딘의 오오라 처럼 버프기가 있을 기사단 캐릭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각 캐릭마다 마나, 비전력, 공력, 분노, 절제등 다른 소스를 통해 주기술을 사용해왔는데요


원소계열 피해의 드루이드는 Element - 원소라는 소스를 쓸수도 있겠지만


죽음의 기사는 어떻게 쓰일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명감 Duty 이라는 소스가 어떨지?  ^^;

 

2캐릭이 확정될 경우 힘 계열 2 직업, 민첩 계열 2직업 그리고 지능 계열 3 직업 으로 나누어 볼수 있겠습니다


(근접계열 4 직업, 원거리계열 3 직업 – 주 기술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여러 팬사이트에서 발췌한 리스트 형식으로


확장팩에서 꼭 보고싶은 직업들에 대해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루이드: 아마존, 네크로맨서 다음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었던 직업이며 위의 설명으로 생략

 

 

팔라딘: 해머딘, 질딘 및 오오라등으로 파티겜 1순위 대상이었던 디아블로 2의 팔라딘입니다


죽음의 기사단의 참전여부에 의해 결정되겠지만 현재로선 출전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아마존: 악마사냥꾼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아마존의 멀티샷과 냉기화살 기술들이 아쉬울텐데요


활 말고도 창 아마존으로도 많은 유저들이 아마존을 그리워 하시지만 악마사냥꾼이라는 캐릭터와의

 

공존은 불가하므로 역시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네크로맨서: 부두술사 유저분들은 예전의 소환기술들및 골렘같은 덩치를 기대하셨었지만 기대는 참담했습니다

 

지금도 소환수의 물량이나 압박감은 비교대상이 아닌데요 이미 액트 2사이드퀘스트에 등장했던 만큼


가능성이 가장 제로에 가깝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ㅠ.ㅠ

 

 

소환사 / 창조자 / 설계자: 디아블로 2 의 네크로맨서팬으로써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입니다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등장기록은 없으며 소환수 창조및 관련기술이 주 기술(!)인 순수한 소환계열 캐릭터이며


부기술로는 악마사냥꾼의 터렛및 덫처럼 군중제어기 기술등으로 파티시에 효율적인 캐릭터일것으로


예상하지만 이 부분은 팬사이트분들의 바램이므로 이것역시 가능성이 없습니다

 

 

의외로 어쌔신의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VP 에 대비 근접및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타입 캐릭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딱히 떠오르는 이미지가 닌자밖에 없더군요 ^^;


위의 캐릭터를 포함 또는 새로운 캐릭터 추가로 PVP 에 특화된 캐릭은 반드시 나올거라 예상해봅니다

 

캐릭터 부분에 관한 글을 마치며 느끼는 점은


캐릭터들 각각의 매력을 떠나 전작 디아블로 2의 스킬트리 시스템이 오히려


룬을 바꾸며 사냥이 가능한 지금의 시스템보다는 오히려 유니크하고 각각 경쟁력이 있지않았나 싶네요^^

 

 

 

 

이로써 확장팩에 대한 루머들을 총 정리해보는 2부작의 시리즈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정신없는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구요

 

 

개인적으로 디아블로의 한 팬으로써 굉장한 애착을 가지고


정보와 빅재미를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을 드리고 싶었던 글로 받아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시구요 즐거운 상상하셨다면 추천 염치 없이 부탁드립니다 ^^

 

이상 호주빵이었습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