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반이 전천후인것은 맞지만, 각분야의 최적은 따로 있습니다. 가령 이런것인데,

만일 당신이 13공방에서 투검이나 법사수준으로 사냥할수 있기를 바라신다면,

선택은 반달류 뿐일겁니다. 인검 진격타를 써야 기동성이 보장되므로 다른 셋팅은 일딴 열외.

악반도 좋지만, 경험상 오반이 훨씬 가성비가 좋습니다.  맨땅에 헤딩하는 시즌 초에도 집자오반은 쓸데없이 강력합니다.  프딜 200쯤 나오면 혼자  다 쓸고 다닐겁니다. 그러니 수도는 시즌초 오반이 진리 입니다. 악반을 갈거라면 더더욱 오반을 해야합니다.

대균 65이하로 무조건 빨리 도는게 장땡일 경우엔 종수도가 갑이고.. 잘셋팅된 악종의  경우 평균 65단 컷 탐이 2-3분 걸립니다.  맵에 상관없이.

썩숲 2연속 걸리면 1분 10초도 가능..

따라서 저단 보업은 악종이나 아니면 55단이하에서
가성비가 좋은 인나종이나 오공종으로 하시면 좋습니다.(개인적으로 오공종은 대균 빨리 도는 셋팅을 잘 안만들어 봤는데, 제가 오공종의 몸빵을 불신하는 것도 있지만, 오공종은 악반이나 인나처럼 난사가 안됨니다.
휘몰이 중첩보다 빨리 쏘면 안되기  때문에.)

만일 악반을 키우신다면 잊영버스 등등 저단 보업을 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운수 위주로 하면서 빠르게 저단 보석을 확충해야 한다면, 악종등도 좋은 선택입니다. 사실 전 캐릭 통틀어 최상급입니다.

악반은 투검이 나오면서 약간 기존의 메리트가 상쇄 된 것도 사실입니다.

악반의 장점은 올라운드 앵벌 파밍 전문 케릭이면서, 기동성 몸빵 딜을 전부 가지고 있고, 기갱도 왠만큼 하기 때문에 하나만 제대로 키우면 모든지 할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 였기 때문이죠.

근데 투검이 가성비 면에서 악반보다 좋고,
딜 기동성 몸 거기다 가성비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사실 전천후 앵벌 캐릭으로 투검이 악반에 비해 나은 평가를 받을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투검으로도 악반의 파밍 기능을 대부분 할수 있고, 개인 기갱 뿐만 아니라 파티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하나만 키워 재미보자.. 이런 관점이라면 투검하시면 됨니다.

단 투검에 비해 악반은 기동성은 살짝 더좋고.
단순 앵벌모드에서 컨의 용이함은 전 셋팅중 다발 빼면 최상이고
개인 기갱도 은근 손맛이 좋은 캐릭 그렇다고 폭장이나 일천 만큼은 아니지만.. 여튼 우수한 빌드이긴 합니다.

투검이 잘 키워진게 있다면 굳이 앵벌용으로 악반은 필요없습니다. 사실 악반은 전천후 '앵벌'캐릭이니까요.
근데 짜피 수도를 주로 하다보면 언젠간 한피스 맞춰지는게 악반이라. 수도로 이런빌드 저런빌드 탬을 모으고 싶다. 하시면 결국 악반 아니면 오반은 한셋은 장만하게 될겁니다.

투검으로 인나셋을 모을순 없으니까요.
달리말해서 수도 파밍에 가장 적합한 솔플 빌드 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