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용 레벨은 30 기준입니다.


①. 자신의 주스탯에서 스탯% 효과를 받지 않는 수치를 제외한 주스탯을 구합니다.



스탯% 효과를 받지 않는 수치들에는


1. 아케인심볼



2. 유니온 카드효과



3. 어빌리티


4. 하이퍼스탯



등이 있습니다.




②. 메용 사용 전/후의 주스탯 차이로 본인의 스탯% 수치와 순스탯을 구합니다.



메용으로 오르는 스탯은 기본 스탯의 15%를 소수점 버림한 값에 스탯% 효과가 적용한 값이 됩니다.

위 스샷을 예로 들면 1198*15%=179.7을 소수점 버림한 값인 179에 스탯% 효과가 적용되어 879가 되는거죠.

※ 기본 스탯이란? 'INT 28080 (1198+26882)' 에서 1198 부분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스탯% 수치를 구하면 879/179 = 4.9106 = 491.06% ≒ 491%에서 

기본 100%를 제외한 391%가 저의 인트% 수치가 되고

순인트는 ①에서 구한 값인 19055/491% = 3880.85 ≒ 3881이 됩니다.




③. 위에서 구한 값을 통해 '주스탯 1% vs 주스탯 1'의 효율을 비교합니다.

②에서 구한 값을 바탕으로 인트 1%, 인트 1 올렸을때의 상승량을 비교하면


인트 1% = 38.81, 인트 1 = 4.91 이고 38.81/4.91 = 7.9042 이므로

인트 1%는 인트 7.9042(약 7.9)에 해당하며, 여기에 약 *1.1을 해주면 올스탯 1%당 인트 수치가 됩니다

(정확히 비교하려면 부스탯 수치까지 계산해야 해서 과정이 복잡해지므로 PASS)




④. 구한 값이 맞는지 검증



INT 10 증가시 

-> 총량 49 증가



INT 10% 증가시

-> 총량 388 증가


388 / 49 = 7.9183 (약 7.9)


검증 완료